스마트한 대학생들의 필수 코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7기 모집 – SK텔레콤 뉴스

2013. 03. 22

대학 생활 중 잊지 못할 경험에 도전하고 싶은 대학생 여러분들, 주목하세요~!
젊은 층과 소통하고 IT 관련 차별화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SK텔레콤이 운영하는 대학생 체험활동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7기 모집이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보고 공감하는 특별한 체험활동,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한 대표적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인데요, 장애 학생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는 ‘가능성교실’ 참석, pICT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전시관인 ‘T-um’ 견학, 국내 최정상급 실력의 SK와이번스 SK나이츠 선수단 인터뷰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활동을 직접 취재하고 편집해,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캠퍼스리포터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를 직접 운영하기도 하는데요, 정보통신 분야의 최신 소식은 물론, 캠퍼스 트렌드 등 대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퍼스리포터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IT 관련 리서치 및 홍보 전략을 기획하교, 다양한 대학생 그룹 토론 활동에 참석해 SK텔레콤의 기업활동과 서비스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활동에도 참여합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차별화된 체험활동 가능

이처럼 SK텔레콤의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단순 콘텐츠 생산이 아닌 차별화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데요, 이뿐 아니라 캠퍼스리포터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길러주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캠퍼스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ICT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포함해, ▶SNS 마케팅 기법 ▶취재 인터뷰 방법 및 기사 작성법 ▶사진 영상 콘텐츠 제작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또 선배 기수의 자발적인 참여가 바탕이 된 독특한 멘토링 제도가 운영되는데요, 캠퍼스리포터들은 멘토링 제도를 통해 이전 활동 기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고, 멘토-멘티 간에 활발한 소통을 통해 ‘나란히 앞으로’ 성장하는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윤용철 홍보실장은 “젊은 패기와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이 꿈을 추구하는데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캠퍼스리포터 활동을 통해 예비 사회인인 대학생들이 진로를 정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사회를 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퍼스리포터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 1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선발된 32명의 리포터들은 4월 1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됩니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 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공식 블로그에서 서류 지원 양식 외에 주요 궁금증에 대한 FAQ, 선배들의 활동 소감 및 면접 Tip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학생활 중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싶은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