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스마트폰 청소 노하우는?

2013. 03. 28

따뜻한 봄을 맞아 다들 봄 맞이 잘하고 계신가요? 겨울 동안 닫아놓은 창문을 활짝 열고 봄 맞이 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특히, 요즘같이 황사가 심한 시즌에는 스마트기기를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봄 맞이 대청소처럼 우리 스마트폰을 청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T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이 좀 더 오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봄맞이 스마트폰 청소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스마트폰 청소하고 더 깨끗하게 사용하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은 세균이 좋아하는 따뜻한 온도를 항상 유지하는데요. 미국 ‘응용생물학 저널’의 보고서에 따르면 휴대폰에 묻은 박테리아가 감기, 노로 바이러스, 대장균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우리 곁에 가까이 있는 스마트폰, 우리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음에 따라 더욱 청결에 신경 써줘야 한답니다.

스마트폰 청소를 할 때 스마트폰의 세균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 있는 수단은 알코올이고 가장 효과 없는 수단은 물이라고 해요. 그냥 물로 닦는 것보단 알코올을 구해 청소하는 게 효과적이겠죠?
그럼 어디서 알코올을 쉽게 구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렌즈 세척액 또는 소독약 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항균 물티슈 를 사용하는 것도 손쉬운 방법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더욱 상세히 스마트폰 청소방법을 소개할게요~ 🙂

먼저 청소 전 스마트폰의 전원을 종료시킵니다. 배터리 분리형 스마트폰이라면 청소 전에 따로 분리 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렌즈 세척액을 한 두 방울 적신 천이나 항균 물티슈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구석 구석 닦은 후 마른 천으로 한번 더 닦아주면 끝~! 참 쉽죠? ^^
봄과 함께 찾아온 황사로 먼지에 예민한 스마트폰이 걱정된다면 스마트폰을 더 자주 청소해보세요!

스마트폰 시스템 정리하고 새 폰 느낌으로!

봄 맞이 스마트폰 대청소 두 번째 팁! 스마트폰 외관을 청소했으니 이제 시스템도 정리해볼까요?
사용하지 않는 파일들을 정리하고 배경화면을 정리해주는 것만으로도 새 것의 느낌을 가질 수 있답니다.

# 사용하지 않는 파일들을 정리해보세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어플, 수신함 발신함 가득 차있는 메시지들, 통화 기록 등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지워보세요. 폴더관리자 앱(퀵폴더, T스토어 무료)을 이용해 파일 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파일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보다 가볍고 빠른 느낌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또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해주고, 무선 연결을 사용하지 않을 때 꺼준다면 배터리를 아낄 수 있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 사용자 환경(UI)을 바꿔 보세요.

배경화면, 위젯을 교체함에 따라 새로운 느낌을 줄 수도 있어요. 봄 맞이 아기자기한 꽃 모양의 아이콘을 설치하거나 달력이나 다이어리 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답니다. 티스토어,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는 다양한 폰꾸미기 어플들이 있어요^^

특히,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티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런처(고런처, T스토어 무료) 어플들을 다운받아 쉽게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해보세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관리할 때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폰 청소방법 및 시스템 정리 방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주기적인 스마트폰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모바일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