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LTE특별존‘으로 체감속도 2배 MC LTE망 구축 – SK텔레콤 뉴스

2013.04.18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박람회장 전 지역과 순천시 주요 중심가 및 관광지를 ‘LTE 특별존(Zone)’으로 지정최고의 LTE품질을 제공합니다.

체감속도 2배인 MC LTE망 구축, 24시간 모니터링 및 네트워크 관리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만 일대에서 영국∙독일∙네덜란드 등 23개국 80여 독특한 테마정원을 조성해 세계 정원문화를 선보이는 행사로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월간 개최되는데요, 호남지역에서는 작년 여수 엑스포 이후 최대 국제 행사입니다.

이번 박람회에 국∙내외 총 400만명(외국인 12만명 포함), 하루 최대 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함에 따라 SK텔레콤은 순천만 일대 약 111만㎡ 에 이르는 박람회장과 순천 시내 중심가∙주요 숙박시설∙관광지 등을 ‘LTE 특별존’으로 설정해 박람회 기간 동안 특별 관리에 들어갑니다.

‘LTE 특별존’에는 멀티캐리어(MC)가 구축되어 관람객들은 2배 빠른 LTE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이미 SK텔레콤은 서울~순천간 고속도로 및 박람회장 주변 국도 약 30km 구간에도 LTE 망 최적화 및 용량 증대를 마쳤습니다.

SK텔레콤은 박람회장 인근에 이동기지국 차량을 배치하는 한편 20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로 구성된 박람회 전담반을 투입해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비상시 긴급 대응할 계획입니다. 또한 방문객 편의를 위해 박람회 장 입구에는 휴대폰 소독∙충전 및 수리 등이 가능한 휴대폰 AS차량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백중기 서부 네트워크 본부장은 “박람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LTE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이 IT 강국임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