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내 손 안의 운동 도우미, 운동 체크 어플 – 어플생활백서

2013.05.06 FacebookTwitterNaver

야외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무작정 뛰거나 걷기보다는 내가 어느 정도 거리를 달렸고,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운동에 더 도움이 되겠죠? 물론 이런 기능들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알찬 어플 세 가지를 SK텔레콤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자전거도 이제 스마트하게 탄다!

바야흐로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강변이며 교외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부쩍 눈에 띄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어플, 바로 T맵 바이크(T스토어) 입니다!

자전거 주행 도로 지도를 알려주는 네비게이션 기능은 물론이고, 주행 속도와 거리, 소모칼로리, 현재 주행도로의 고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으로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기면서 운동량이 얼마나 되는지도 체크할 수 있으니, 참 유용하죠?

그리고 T맵 바이크가 자랑하는 센스있는 기능! 바로 주행 영상 및 사진촬영 기능입니다. 요즘 고프로 같은 레포츠용 캠코더를 이용해 주행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 많으시죠? T맵 바이크와 스마트폰 거치대만 있다면, 이런 주행 영상이나 사진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답니다.

혹시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라이딩을 즐기신다면,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여러 사람들과 주행기록, 코스 등을 공유하며 서로의 기록을 랭킹 형태로 확인할 수 있어 라이딩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SK텔레콤 고객분들, 그리고 T맵을 유료로 사용하시는 KT와 LG 유플러스 고객분들께 무료로 제공되니, 올 봄 T맵 바이크와 함께 신나는 라이딩 즐겨보세요~

운동 좀 한다면 이런 어플은 기본이지~

자전거뿐 아니라 달리기, 등 다양한 운동에 대한 운동량도 앱 하나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트래커(구글플레이, 앱스토어)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달리기 / 걷기 / 싸이클 / 롤러스케이트 / 골프 등 여러가지 원하는 운동 유형을 선택해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와 연동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측정을 멈추었다가 이어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간펼 페이스와 속도, 고도, 소모 칼로리 등 다양한 운동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웹사이트(www.sports-tracker.com)에 가입하면 웹상에서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 내 운동 기록을 공유할 수도 있죠~

나 운동 좀 한다,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 정말 열심히 운동할거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꼭 있어야 하는 어플, 스포츠트래커입니다.

색다른 기능들로 즐겁게 운동하자!

그런데 이쯤에서 색다른 기능을 찾으시는 분들이 꼭 계시죠~ “단순히 운동량만 측정해주는건 좀 심심한데~”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어플, 바로 런키퍼(구글플레이)입니다.

운동 종류 설정, 평균 속도와 소모 칼로리 등 기본적인 운동 관련 데이터를 측정해 주는 것은 기본! 다양한 이색 기능들이 있어 운동을 더욱 즐겁게 해 줍니다.

일단 뮤직 플레이 기능이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난 의지박약이다!” 하시는 분들은 코칭 기능도 도움이 되는데요, 적절한 운동 타이밍을 설정해 놓고 타이밍에 따라 운동에 대한 조언을 해 주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5분 걷기-1분 달리기로 설정해 놓는다면, 어플이 달리기를 할 시간, 걷기 할 시간을 알려주는 거죠~


운동을 더 즐겁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해 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어도 늘 작심삼일에 그치곤 했지만, 위의 어플들과 함께라면 더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T맵 바이크, 스포츠 트래커, 런키퍼와 함께 올 봄에는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인으로 거듭나시길 바랄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