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교총, 제3회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 개최 – SK텔레콤 뉴스

2013.05.14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이하 ‘교총’)가 공동 주최하는 『제 3차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이 오는 5월 14일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합니다. 오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4개분야에서 접수되는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은 교육부장관상 1편 등 총 25편에 시상합니다. 또한 우수작 8편에는 해외연수 기회까지 부여하는데요, 자세한 공모전 요강과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나라 스마트교육을 선도할 슈퍼스타 선생님을 초청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은 국어, 수학 등 교과 프로그램, 교사와 학생의 교수학습활동 지원 프로그램, 진로지도, 상담, 알림장 등 교사·학부모·학생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체험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 네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앱개발 전문기업의 기술 후원으로 쉽고 간편한 앱 제작도구를 활용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교사도 앱을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SK텔레콤은 본선 진출자 발표일인 7월 19일부터 최종 결선일인 10월 31일까지 약 100여 일에 걸쳐 무료 집중 연수 및 앱 개발자와의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총 3회에 걸친 경연방식의 앱 콘테스트를 통해 경쟁력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교육앱 출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최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대상 1편(교육부장관상), 금상 2편, 은상 5편을 포함한 총 25편의 시상작을 선정하며 이중 상위 수상작 8팀에서 각각 1명씩을 선발해 ICT가 접목된 해외 교육 사례를 직접 살펴 볼 수 있도록 해외 연수 기회를 부여합니다.

공모 대상은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종사자로 개인 또는 팀별(3인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교총(www.kfta.or.kr) 홈페이지 및 전화(02-570-5574)나 이메일(smart@kfta.or.kr)을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사업 본부장은 “올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앱들에 대해서는 상용화 단계까지 적극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ICT 기반의 스마트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은 참여 교사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실질적인 교육적 성과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제3회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 세부 일정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