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눝 앱 업그레이드! 더욱 흥미로워진 눝 앱 시즌2가 돌아왔다 – T뉴스

2013.06.03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눝 앱
업그레이드!
더욱 흥미로워진
눝 앱 시즌2가
돌아왔다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통해 1020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앱이 시즌2로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더불어 SK텔레콤은 눝 앱 시즌2를 1020세대와의 소통 채널로 본격 활용할 계획입니다.

1020세대 감성에 맞춰 데이터 만들기·커뮤니티 기능 강화한 눝 앱 시즌2 선보여

눝 앱 시즌1은 휴대폰을 손으로 돌릴 때 센서가 반응하는 횟수에 따라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10~20대 고객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출시 후 43일 간 다운로드 320만회와 데이터 생성 약 195테라바이트(TB)를 기록한 바 있죠.

눝 앱 시즌2는 전작의 인기요소인 데이터 만들기를 강화하고, 소속 학교별 대항전 등 커뮤니티 기능, 일일 미션수행, 이용레벨에 따른 혜택 제공 등 1020세대의 감성에 맞는 다양한 재미 요소를 포함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1020세대의 데이터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 ‘데이터 만들기’ 기능은 기존의 휴대폰 돌리기 이외에도 바가 내려오는 타이밍에 맞춰 휴대폰을 흔드는 ‘눝 DJ’ 사방에서 날아오는 단어를 정확한 방향으로 정렬하는 ‘눝 끼우기’ 등으로 다양화해 더욱 흥미로워졌습니다.

데이터 만들기 기능은 레벨에 따라 일 최대 10회까지 이용 가능한데요, 100MB에 해당하는 일 최대 1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1020세대의 대표 놀이공간으로 자리잡은 눝 앱의 특징을 살려, 고객이 초/중/고/대학교 중 하나를 선택해 학교 내 다른 친구들과 기록을 공유하거나 다른 학교와 적립된 포인트를 비교하는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 외에도 유명 카툰 작가가 그린 귀여운 캐릭터와 레벨 시스템을 도입해 본인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스티커를 수집하는 등 1020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요소도 추가했죠.

새로운 눝 게임, 레벨 시스템, 커뮤니티 등 새로운 기능이 강화된 눝 앱 시즌2

눝 앱 출시 후 한 달 반 만에 1020세대 SK텔레콤 LTE선호도 36% 상승

SK텔레콤은 눝 앱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핵심 고객층인 10~20대 사이에서 기대 이상의 관심과 성과를 이끌며 ‘계층 특화서비스’의 가능성을 보여 업그레이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눝 앱 출시 이후 한달 만에 SK텔레콤 LTE서비스에 대한 젊은 층 고객 선호도가 36% 상승하는 등 세대별 마케팅에 눝 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앞으로 SK텔레콤은 디지털 놀이공간 눝 앱을 자사의 e러닝 플랫폼인 ‘스마트러닝’과 연계하여 학생의 학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10~20대의 LTE서비스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박혜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이번 눝 앱 시즌2를 위해 타겟 세대의 특성과 놀이 문화를 다시 한번 면밀히 분석해 1020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대거 업그레이드하게 됐다”며, “1020세대와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소통 채널로 눝 앱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눝 앱 시즌2 론칭 기념으로 학교별로 누적포인트 순위를 겨루는 ‘눝팸 소환! 학교 대항전’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펼칩니다. 우승 학교에는 SK텔레콤 광고모델이 방문해 전교생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우승 기여자들을 시상하는 등 재미있는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