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행복동행] SK텔레콤이 ‘브라보! 리스타트’로 베이비붐 세대 창업을 지원합니다!

2013.06.12 FacebookTwitterNaver

T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행복동행]
SK텔레콤이
‘브라보! 리스타트’로
베이비붐 세대
창업을 지원합니다!

SK텔레콤이 베이비붐 세대의 ICT 기반 창업과 함께합니다~! 베이비붐 세대의 전문성을 살린 ICT 기반 창업 활성화를 통해 역량 있는 창업가를 발굴하고, 자사가 보유한 ICT 역량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SK텔레콤이 만 45세 이상 베이비붐 세대의 ICT 기반 창업을 지원하는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베이비붐 세대 전문성과 SKT 역량 결합해 ICT 기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 할 것입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부가가치 업종의 창업 기회 부족으로 대부분 손쉬운 생계형 자영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가가치가 낮고 실패 가능성이 높아 생계형 창업의 절반 이상이 3년 내 폐업하는 등 성공 확률이 매우 낮아서, 폐업과 재창업이 반복되는 악순환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죠.

이러한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SK텔레콤은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을 통해 베이비붐 세대의 경험 및 지식과 SK텔레콤의 ICT 역량을 결합해,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발굴하고 ICT를 중심으로 한 고부가가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향후 베이비붐 세대의 경력 연계형 창업이 증가하고 ICT 기반의 창업이 확대되면, 사회적 가치 제고를 통한 국가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0일까지 만 45세 이상 예비 창업가 및 초기 창업가(창업 3년 미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는데요. ‘브라보! 리스타트’ 프로그램은 지난 14일 공모 접수를 시작한 이래 응모페이지에 총 2만 4천여 명이 접속(7일 기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150여 명이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 응모하는 등 많은 창업 희망 베이비부머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SK텔레콤은 지원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 자본조달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20개 팀/개인을 1차로 선정하고, 이후 워크샵 및 면접 등을 통해 창업 지원 대상 10개 팀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10개 팀을 선정해 ‘T-행복창업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창업지원, ‘T개발자 센터’ 제공을 통한 기술개발 등 다양한 지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고, 이를 위해 총 3백억 원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자금이나 시설 등 특정 분야 지원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SK텔레콤의 이번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비즈모델 구체화, 창업, 초기정착, 성공 스토리 창출에 이르기까지 창업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원스톱’으로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원하게 됩니다.

창업자금 지원 및 우수 아이디어 대상 공동 개발/마케팅에서 창업 컨설팅까지 지원합니다!

SK텔레콤은 선정된 베이비붐 세대 예비 창업가에게 기본적으로 2천만원의 창업준비금을 지원하고, 특히 6개월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게는 공동 개발•마케팅이나 지분투자 등 특별 창업 지원을 통해 파격적인 자금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그 외 팀에게도 최대 1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합니다.

또한 사업 초기부터 안정화 시점까지 체계적 지원을 위해 자사의 창업지원 기능을 통합해 ‘T-행복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하며, 이를 통해 베이비붐 세대 창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우선 SK텔레콤은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와 기술개발 지원 등 창업 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또한, 6개월 간 창업 입주 공간을 비롯, 향후 신설될 ‘T개발자 센터’에서 3D 프린터 등 제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위한 전용 공간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제품•서비스 판로 개척, 마케팅, 홍보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인큐베이팅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 일환으로 SK텔레콤은 자사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비롯해 T멤버십•OK캐쉬백 제휴 등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사업 정착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고,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기존에 협력사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베이비붐 세대의 사업을 지원하는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을 차별화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이 같은 ‘행복동행’방안 실천을 통해 ICT 융합을 통한 국제 성장은 물론 SK텔레콤의 성장과 혁신을 이뤄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