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행복동행] 스펙보다 스토리가 먼저다! 소셜매니저로 대학생의 미래를 함께 응원합니다

2013.06.13 FacebookTwitterNaver

T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행복동행]
스펙보다
스토리가 먼저다!
소셜매니저로
대학생의 미래를
함께 응원합니다

SK텔레콤은 행복동행을 통해 소셜 매니아인 대학생에게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채용과정에 SNS를 접목해 주목을 받았던 ‘SK텔레콤 소셜매니저’가 바로 그것인데요. 일반 인턴십과는 차원이 다른 SK텔레콤의 소셜매니저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

SK텔레콤 소셜매니저의 차별화된 혜택으로 대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드립니다

소셜매니저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K텔레콤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들을 직접 운영하면서 고객과 소통을 담당하는 SK텔레콤 소셜마케팅 분야의 인턴사원인데요, 다른 기업의 인턴 사원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SK텔레콤 소셜 매니저의 선발, 업무와 주어지는 혜택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파격적인 선발 기준

학력, 어학능력, 자격증? 타기업 인턴십 선발과정에서 많은 대학생을 울리고, 힘들게 했던 ‘스펙’들은 저리가라! SK텔레콤의 소셜매니저 선발 과정에서는 소위 말하는 ‘스펙’의 조건이 철저히 배제됩니다. 스펙보다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얼마나 잘 표현하고, 타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이 된답니다! ^^

또한, 지원부터 각 단계별 미션 수행, 최종 선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전형 과정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된다는 점 역시 기존의 인턴 선발 과정과는 다른 색다른 부분인데요! 자연스럽게 지원자들의 미션 수행 결과가 모두 공개되고, 서로의 결과물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전형 과정이 ‘경쟁’이 아닌 ‘축제’가 될 수 있는 것,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 SK텔레콤 소셜매니저만을 위한 특별한 기회

소셜매니저라고 해서 소셜미디어 운영 업무만 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 제작 실무는 물론, 마케팅 캠페인 기획에서부터 추진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거기에 201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지원시 서류 전형 특전이 주어지는 것은 기본! 6주간의 소셜매니저 활동이 끝난 후에는 1주 동안 해외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소셜매니저 전원은 미국 실리콘 밸리를 탐방할 예정이랍니다~!

소셜매니저 선배에게 직접 들어본 소셜매니저의 A to Z

2012년, 처음으로 소셜매니저 선발이 있었는데요, 150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소셜매니저에 선발된 주인공은 바로 양상범 군, 김장규 군이었습니다.

6주 동안 두 사람은 SKT T타워 본사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는데요, 양상범씨는 SK텔레콤에 대한 온라인 상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는 것을 기본으로, 우리 업무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제작해서 블로그에 게재하기도 하고, SNS를 통한 매장 고객 유입방안과 SNS를 통해 20대 타깃에게 어필하는 방안을 기획하는 과제들도 수행했다고 합니다.

김장규씨는 출장의 기회가 많아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했는데요, 7~8월에 진행했던 해수욕장 입체 3D shower 이벤트, 여수박람회 SK텔레콤관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현장을 방문해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SK텔레콤의 매니저들이 많이 배려해줘 다른 인턴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정말 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SK텔레콤의 매니저들에게서 회사의 선배나 상사가 아닌 인생의 선배로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셔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매일 점심마다 매니저들과 식사 약속이 잡혀 있을 정도로 매니저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고 합니다.

6주 동안의 소셜매니저 경험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운 두 사람! 양상범 군은 소셜매니저로 활동하면서 중요한 회의에 모두 참석했는데, 서로 대화를 하고 해결점을 모아 가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김장규 군도 전국에서 단 두 명만이 할 수 있는 경험을 했고, 그를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많은 자신감을 얻었답니다.

SNS를 통해 기업을 대변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일 뿐만 아니라 각 종 미팅과 이벤트, 캠페인 업무에 참여해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는 일! 여기에 SK텔레콤 매니저들이 전하는 인생 선배로서의 귀한 이야기들까지. 대학생들이 욕심 낼만한 값진 경험이겠죠~

소셜매니저 시즌 2는 올해 4월 중순부터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어요! 현재 1차, 2차 관문을 넘어 마지막 최종 면접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두 달간의 모집 과정이 소셜매니저에 지원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와 유익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SK텔레콤 행복동행의 노력은 소셜미디어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대학생들 역시 놓치지 않죠~! 조만간 만나게 될 소셜매니저의 활약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