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행복동행] 박은영 아나운서와 함께한 행복한 수업 (서울 광신고등학교 편) – by T리포터 스트레스제로

2013.06.14 FacebookTwitterNaver

T리포트

[행복동행]
박은영 아나운서와
함께한 행복한 수업
(서울
광신고등학교 편)

청소년들의 롤 모델로 손꼽히는 개그맨, 탤런트, 아나운서 등 각 분야의 인기 스타들이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찾아가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프로그램 ‘행복한 수업’이 전국 80여개 학교에서 진행 중 입니다. 이 행사는 교육부와 SK텔레콤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게릴라 형식으로 학교을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깜짝 선물과도 같은 시간을 제공하며 이들과 이야기하며 함께 고민을 풀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의 일반 중, 고등학교 뿐만이 아니라 성심학교, 소년원, 원격지 학교 등과 같은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 이런 시간을 갖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어제 10일에는 서울 신림동에 위치한 광신고등학교에서 KBS 아나운서 박은영씨가 깜짝 멘토로 참여한 ‘행복한 수업’이 있었습니다.

박은영 아나운서와 함께한 ‘행복한 수업’

행복한 수업이 진행된 이곳은 광신고등학교의 소강당으로 강당 내는 많은 학생들로 빽빽히 들어차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프로젝트는 사전 예고 없이 게릴라 성으로 진행 되기에 영문도 모른 채 강당에 모인 학생들 앞으로 잠시 후 한쪽에서 서광을 비추며 박은영 아나운서가 등장했습니다.

누구도 기대치 못했던 박은영 아나운서의 등장에 강당은 마치 무너져 내릴 듯한 함성으로 가득했는데요, 너무나 폭발적인 반응에 박은영 아나운서 또한 당황하는 모습을 감출 수 없는 듯 했습니다.

잠시 후 들뜬 마음을 가다듬고 드디어 박은영 아나운서의 ‘행복한 수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날 행복한 수업은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 되었는데요, 박은영 아나운서의 지난 학창시절의 경험 그리고 현재 아나운서로서 생활하는 자신의 모습을 들려주며 인생의 선배로서 학생들과 대화하는 듯한 분위기로 수업은 계속 되었습니다.

박은영 아나운서는 무용을 전공하였다고 하죠. 하지만 지금은 무용과는 전혀 다른 아나운서의 길을 걷고 있는데요, 이렇게 자신이 오랜시간 지켜오던 것을 내려놓고 전혀 다른 방송인이라는 새로운 세상을 선택함에 있어서 고민했던 많은 것들 그리고 오늘날에 자신이 있기까지 필요했던 용기와 겪어야 했던 수많은 도전들을 누나, 그리고 언니의 입장에서 편안하게 풀어갔습니다.

수업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은 이런 박은영 아나운서의 이야기들이 지금 이들이 겪고있는 고민이며 또한, 앞으로 풀어 나아가야 할 이들만의 과제이기에 행복한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의 귀는 쫑긋 그리고 눈은 초롱초롱 빛났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인 방송국 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 그리고 아나운서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야 할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미래의 아나운서 선배로서 아낌없이 전해 주었습니다.

미래에 방송인이 될 것이라며 남다른 관심을 보이던 학생들의 모습, 너무나 천진난만하고 귀엽죠? 몇년 후에는 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렇게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행복한 수업’은 1시간이라는 짦은 시간에 아쉬움을 남기고 마무리 되었는데요,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느라 몸도 마음도 지친 학생들에게 잠시나마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될 수 있었던 보람된 시간인 듯 했습니다. ‘행복한 수업’은 이번 여름까지 계속 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학생 여러분이 다음 ‘행복한 수업’ 사진 속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으니 한번 기대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