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내 스마트폰의 숨은 기능 무엇일까?알아두면 유익한 스마트폰 팁! – 스마트폰 완전정복

2013.06.19 FacebookTwitterNaver

스마트폰 완전정복

내 스마트폰의
숨은 기능 무엇일까?
알아두면 유익한
스마트폰 팁!

IT기기를 구매한 후 사용설명서를 꼼꼼하게 읽는 분도 있지만, 사용하면서 점차 추가 기능을 익혀가는 분들도 있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친구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새로운 기능을 발견하기도 하고, 이것저것 만지고, 돌리고, 터치하고 하면서 자연스레 깨닫게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가 알지 못했던, 스마트폰들에 숨겨진 유용한 팁! 오늘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핸드폰을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알아두면 유익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유저를 더욱 편하고,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팁~! (갤럭시 S3/S4, 갤럭시노트)

최근 갤럭시S4의 다양한 기능들로 화제가 된 갤럭시 시리즈! 하지만 그 전부터 숨겨진 다양한 기능들이 있었는데요, 알고 나면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갤럭시 시리즈의 숨겨진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1  갤럭시 화면, 손바닥으로 캡처하기

갤럭시에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캡처하는 방법 외에 다른 캡처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선 환경설정 → 모션 → ‘손바닥으로 드래그하여 캡처’에 체크를 한 후!

손가락 또는 손바닥을 화면에 대고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쓸어주면 캡처 완료!

캡처가 진행될 때 하얀 빛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나가고, 상단에 ‘스크린샷 저장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렇게 캡처된 화면은 갤러리 → Screenshot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다이렉트콜로 문자 보낸 사람에게 전화걸기

문자를 보낸 상대에게 전화를 걸고 싶을 때, 번거롭게 통화 버튼 찾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문자 확인 후 귀에 갖다대면 자동으로 전화 연결이 되는 ‘다이렉트콜’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이래서 ‘스마트’폰이 아닐까요?^^

3  스마트 알림으로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 체크하기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갤럭시 유저라면 일일이 잠금해제를 해서 화면을 확인할 필요가 없답니다. 핸드폰에 살짝 손을 대거나 집어들기만 해도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살짝 손 대 보고 진동이 없으면 확인할 필요 없이 그냥 둬도 되지만, 왠지 씁쓸한 기분이 들 것 같네요…

아이폰의 숨은 기능 활용해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매니아들이 사랑하는 아이폰 시리즈! 최근 iOS7이 발표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런 아이폰에 숨겨진 센스있는 팁, 함께 만나볼까요?

1  볼륨버튼으로 사진 촬영하기

사진을 보면 하단에 있는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았음에도 사진이 촬영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바로 왼쪽 측면에 있는 볼륨 버튼을 눌러 촬영한 것인데요. 특히 셀카를 찍을 때는 핸드폰을 떨어뜨릴 위험이 있고, 손이 작은 분들은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볼륨 버튼으로 사진 촬영을 한다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겠죠? ^^

2  아이폰 흔들어 입력 취소하기

문자 메시지를 입력할 때, 처음부터 다시 쓰고 싶을 경우가 있죠. 아이폰 유저라면 그럴 때 핸드폰을 흔들면 ‘입력 취소’ 버튼이 뜬답니다. 텍스트 입력 중 스페이스(간격)를 두 번 클릭하면 마침표가 찍히니 특수문자로 넘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유용한 팁이죠!

3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하려면 시계 터치!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이용하거나 메시지를 확인하다 맨 위로 이동하고 싶다구요? 그러면 화면 제일 상단에 있는 시계를 눌러주세요~ 한번에 편리하게 화면 맨 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에 이런 기능도 있다?

1  문자메시지 화면, 터치로 확대하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사진을 볼 때 터치로 화면을 확대하는 일은 이제 우리에게 습관이 됐죠. 반면에 문자메시지는 글자 크기를 확대할 수 없어 답답한 경우도 있었는데요. 옵티머스는 문자메시지함에서도 터치를 통해 화면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의 글자 크기가 너무 작다 싶으시면 고민하지 말고 터치로 화면 확대해보세요~ 문자를 시원하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2  앱 필요없이 배터리 용량 확인

보통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하는 기능이 없어 많은 분들이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하는 어플을 사용하시죠. 하지만 옵티머스에서는 배터리 잔여량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는 사실! 설정 → 절전모드 → 베터리 퍼센트 버튼을 통해 남은 베터리 용량을 백분율로 표시하여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키보드,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하기

옵티머스의 일부 기기는 키보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설정 → 입력 언어 및 키보드 종류 → 한국어 → 설정’에서 원하는 키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핸드폰을 교체할 경우 새로운 키보드에 적응하느라 시간이 걸리는데,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익숙하고,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겠죠! ^^

비행기 모드(에어플레인 모드), 아직도 비행기에서만 사용한다구?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름 방학 또는 여름 휴가 시즌을 활용해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가까운 곳으로 간다면 상관 없겠지만, 비행 시간이 꽤 걸리는 곳으로 이동을 한다면 비행기안에서 지루한 시간을 달래느라 고생하기도 합니다. 책을 보고, 영화를 보고, 잠을 자도 여전히 비행기 안이라 힘이 든다면 스마트폰의 ‘비행기 모드’를 잘 활용해보세요!

이착륙시에는 반드시 핸드폰을 꺼주셔야 하지만, 비행 중에는 ‘비행기 모드’ 상태에서 어플 사용이나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비행기 모드’ 또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 시킬 경우 통신을 차단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통화와 메시지 수신 및 발신, 통신을 이용한 부가서비스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대신, 전화번호부 검색이나 통신을 이용하지 않는 음악 및 동영상 재생, 사진 보기 등의 기능은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일부 wifi를 제공하는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 메신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트리밍 음악 감상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비행기 모드, 꼭 비행기 안에서만 사용하란 법은 없습니다. 혹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통화 및 네트워크 등 다른 기능의 사양을 제한하고 음악만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시험기간이나 중요한 미팅에 참석할 때도 비행기모드를 활용하면 좋겠죠? ^^

또 하나, 비행기 모드에서도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메시지를 읽었다는 표시가 되지 않아 대화는 피하고 메시지만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센스도 발휘해주세요 ^^

이렇게 꼭 비행기에서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행기 모드,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 아이폰, 옵티머스 그리고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 모드)의 소소한 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숨은 기능, 유용한 기능이 있다면 SK텔레콤 블로그에 알려주세요! 갈수록 더욱 편리해지는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을 잘 활용해 더 스마트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