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내일로 여행 준비물 무엇을 챙겨가지? 여행 짐 확~ 줄이는 방법! – T실험실

2013.06.21 FacebookTwitterNaver

T실험실

내일로 여행 준비물
무엇을 챙겨가지?
여행 짐
확~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T월드 블로그의 막내 실험실 그녀 입니다. 여름장마가 지나면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데요,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휴가 날짜만 손꼽아 기다리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실험실 그녀도 휴가를 언제 떠나볼까 하다가 문득 생각이 하나가 떠올랐어요! 청춘의 멋, 청춘의 전유물, 청춘의 로망 바로 내일로 기차여행! 올해 내일로 여행의 마지노선 나이인 실험실 그녀는 당장에 내일로 여행으로 휴가계획을 짰습니다.

 

6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2013년 여름 내일로 티켓에 휴가일정을 딱 맞춰두고 내일로 마지노선 나이를 강조하며 팀장님께도 휴가 계획을 말씀 드리고 출발날짜만 기다리고 있는데요, 1주일 간의 기차여행에 어떤 짐을 가져갈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여행책자, 사진기, 지도, 다이어리, 여벌 옷, 세면도구, MP3 등등 챙겨가고 싶은 것도 많은 실험실 그녀~! 이렇게 다 가져가다간 한여름 더위에 배낭에 눌려 다니겠다 싶어 짐을 덜어보려고 합니다. 준비물들을 쭉 살펴보니 스마트폰으로 대체 가능한 물건들이 많은 것을 한눈에 캐치~! 그리하여 오늘의 실험은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카메라, 여행안내책자, 지도, 다이어리 등을 스마트폰으로 대체했을 때 배낭의 무게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 어떻게 싸느냐에 따라 배낭을 매고 전국을 날아다닐 수도, 배낭 무게에 눌려 쭈구리가 될 수 도 있는 내일로 여행 짐싸는 방법! T 실험실 그녀가 알려드립니다~!

 

 

준비물과 실험 방법

[ 준비물 ]

 

✔ 배낭, 여행책자, 지도, 사진기, 다이어리, 아이팟, 컴팩트카메라, 이동하며 읽는 책, 탭, 선글라스, 모자, 옷, 수건, 파우치, 세면도구, 충전기 등 1주일간의 여정에 필요한 나만의 준비물

✔ 무게를 달아줄 체중계

[ 실험항목 ]

✔ 개수 – 배낭 안에 들어가는 준비물의 가지 수는 몇 개?
✔ 무게 – 배낭의 총 무게는 몇 킬로그램?
✔ 별점 – 실험실 그녀의 별점과 한줄평

[ 실험방법 ]

✔ 내일로 여행 준비물을 모두 나열한 후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해 봅니다.
✔ 스마트폰으로 대체한 배낭의 무게와 모든 준비물을 넣은 배낭의 무게를 비교해봅니다.
✔ 배낭의 무게 측정은 [전체 무게 – T실험실 그녀 무게]로 계산합니다.

T실험실 그녀의 무게 전격공개

실험실에 저울은 없고 체중계만 있어서 가방만으로는 무게가 측정 불가한 상황! 그래서 이번 T실험실에는 실험실 그녀의 몸무게를 불가피 하게 공개합니다. (부끄러워라~) 배낭의 무게를 알기 위해서는 실험실 그녀의 몸무게를 알아야 하니까요. 실험실 그녀의 넘치는 프로정신!^^

 

내일로 여행 배낭 가볍게 싸기, 실험 시~작!

1 가져가고 싶은 준비물을 모두 넣었을 때

첫 번째로 가져가고 싶은 내일로 여행 준비물을 모두 넣었을 때의 배낭 무게 입니다. 일단 짐을 싸야겠죠?  

 

평소 내일로 여행의 완성은 배낭이라고 생각하며 트렁크는 쳐다보지도 않던 실험실 그녀였는데, 왜 짐을 싸면서 자꾸만 후회가 되는 걸까요(눈물)

배낭 속에 들어간 준비물들을 살펴보면~ (읽다 보면 숨이 찰 수 있습니다.) 후드티1, 가디건1, 반팔 티셔츠 4, 모자1, 양말 2, 수건2, 세면도구, 선크림과 BB크림이 들어있는 화장품 파우치, 우산, 텀블러, 선글라스, 손수건, 비상약, 여행책자, 지도, 다이어리, 컴팩트 카메라, 태블릿 PC, MP3, 충전기를 넣었습니다! (헥헥)  

 

이 많은 짐을 다 넣으니 정말 가방 터지는 현장을 목격하게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되었네요…여행 다닐 때 꼭 필요한 것들만 넣었는데, 과연 이 배낭의 무게는 얼마나 될까요?

 

정확한 실험을 위해서 배낭에 여행 준비물을 꾹꾹 담은 후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물품들은 손에 들고 무게를 재보았습니다. 체중계에 올라가니 이럴 수가!!

앞자리가 바뀌면서 전체무게 52kg이 되었습니다. 앞자리 숫자가 바뀌니 다시 살이 찐 것 같은 이상한 기분까지 드는 실험실 그녀^^; 여름 여행이라 옷도 가벼운 반팔과 반바지 위주의 여름옷이고, 꼭 필요한 것만 넣는다고 넣었는데도 생각보다 많은 무게가 나가는 군요!

 

그리하여 여행 준비물을 모두 넣은 무게는 전체무게 인 52kg에서 실험실 그녀의 무게인 46.1kg을 뺀 5.9kg 입니다. 5.9kg이면 대략 50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5kg짜리 쌀 한 포대와 비슷한 무게로 결코 가볍지 않은 무게인 셈이지요. 안 그래도 키가 작은 실험실 그녀, 5.9kg 짜리 배낭을 매고 다니다가는 더 작아질 것 같습니다.^^;

* 개수 – 26개 : 읽다가 숨차는 준비물의 가지 수
* 무게 – 5.9kg : 약 50인분의 쌀 5kg과 맞먹는 무게!
* 별점 – ★★★☆☆ : 있어야 할 건 다 있고, 없을 건 없는 화개장터 수준의 배낭, 아이고 무거워!

2 스마트폰 하나로 대체했을 때

이번에는 준비물 중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준비물들을 뺀 후의 배낭무게를 측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짐을 구겨넣었던 배낭에서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짐들을 빼기 시작! 카메라와 태블릿 PC, 여행책과 지도, MP3까지 꽤 많은 물품이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가지 수부터 확~ 줄어든 이 배낭의 무게는 얼마나 될까요?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물품들은 제외하고 배낭과 스마트폰만 손에 들고 무게를 재보았습니다. 체중계에 올라서니 아까와는 다르게 앞자리가 바뀌지 않고 48.9kg이 측정되는군요~! (일단 앞자리가 바뀌지 않아 괜스레 마음이 놓이는 T실험실 그녀ㅎㅎ)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여행 책자, 지도, MP3, 컴팩트 카메라, 태블릿 PC가 무게감이 있는 물건들이라 전체적인 무게를 확~ 줄여주었습니다!

 

스마트폰 대체가 가능한 준비물을 뺀 무게인 48.9kg에서 실험실 그녀의 무게인 46.1kg을 빼면 2.8kg 입니다. 모든 물품을 포함했을 때인 5.6kg보다 2.8kg 적게 나가는군요~! 2.8kg은 바나나 세 송이 정도의 무게입니다. 가벼운 무게는 아니지만 5.6kg에 비하면 날아다니는 정도의 무게죠?^^

* 개수 – 20개 : 웬만한 기기는 스마트폰으로 커버가 가능하지~
* 무게 – 2.8kg : 바나나 세 송이를 어깨에 짊어져봅니다.
* 별점 – ★★★★☆ : 간편하게 스마트폰 하나로 내일로 여행을 한번에~!

실험 결과로 보는 여행준비물 간단공식!

실험 결과는 모두들 예상하셨듯, 스마트폰으로 대체한 여행 배낭의 승리! 당연한 결과지만 여행 준비물들을 한 자리에 펴놓고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가능한 물품들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IT기기나 상당한 무게를 내는 물품들이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실험 결과로 보는 실험실 그녀의 내일로 여행 준비물 간단 공식!

 

MP3, 컴팩트 카메라, 종이 지도, 태블릿 PC, 여행책자, 다이어리 모두 집에 두고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다는 공식~! 물론 저 많은 아이템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해야 한다면 많은 배터리가 필요하겠죠?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다니고 싶으신 분들은 보조배터리나 여분의 배터리는 필수로 챙겨가는 것 잊지마세요~!

실험실 그녀처럼 스마트폰 하나 가져갈 내일러들 여기 보시게~

실험실 그녀처럼 스마트폰 하나 가져갈 분들 계신가요? 스마트폰 하나만 챙겨가라고 했으니 대체할만한 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드릴게요~!

1 여행책자 대신 사용할 어플

유용한 여행지 정보와 맛집 정보가 가득한 여행책자는 쉽게 두고가기 힘든 여행 필수 준비물 중 하나죠! 하지만 스마트폰을 쓰는 분이라면 책보다 더욱 방대한 양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어플들을 활용해 보세요!

 

SK플래닛에서 제공하는 맛집 어플 피캣, 인기 여행지부터 축제, 숙박까지 총 망라되어 있는 국내여행 총정리 어플,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정보 어플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렇게 세 개의 어플만 있으면 내일로 여행 다니면서 대한민국 전국의 여행 정보를 빠삭하게 알 수 있겠죠?

2 여기가 어디지? 지도 대신 사용할 어플

 

여행 정보 위주로 상세히 안내되어 있는 종이지도도 좋지만 막상 길을 잃어버렸을 때는 여기가 대체 어딘지 종이지도를 봐도 모를 때가 많죠. 이럴 때는 구글지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를 이용해보세요!

3 지하철, 버스, 기차 시간이 궁금할 때 사용할 어플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승차권 예약 어플인 코레일톡, 전국 26개 지역의 버스 운행 정보를 지원하는 전국버스 어플, 실제 열차 운행시간으로 지하철의 최단경로를 안내해주는 지하철 내비게이션 어플이라면 내일로 여행 중 낯선 도시에서도 이동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거에요~!

무더운 날씨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내일로 여행~ 실험실 그녀도 간편해진 배낭과 스마트폰으로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내일로 여행 준비하시는 내일러 분들 중에 여행정보 공유하실 분들은 댓글로 마구마구 날려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