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국내 최고 사양 LTE 노트북 ‘아티브 스마트PC 프로’ 단독 출시 – T뉴스

2013.06.23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국내 최고 사양
LTE 노트북
‘아티브 스마트PC 프로’
단독 출시

SK텔레콤은 ‘LTE 데이터 함께쓰기’로 저렴하게 무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사양 LTE 노트북,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이하 아티브 프로)를 24일 단독 출시합니다.

LTE ·멀티캐리어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무선데이터 환경 제공

SK텔레콤, 삼성전자,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4개 사의 합작품인 아티브 프로는 울트라북에 장착되는 고성능 인텔 i5 프로세서(1.8GHz)를 비롯 128GB SDD, 4GB RAM, 11.6인치 Full-HD(1920×1080) 디스플레이, 윈도8 등을 탑재한 국내 최고 사양의 LTE 노트북입니다.

태블릿PC 보다 사양이 뛰어나 PC용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구동할 수 있어서, 오피스 및 전문작업, PC게임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죠.

특히 아티브 프로는 최대 75Mbps의 LTE를 지원해, 노트북은 와이파이나 유선망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PC 사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불어 LTE노트북 최초로 멀티캐리어를 지원해 850MHz와 1.8GHz 중 쾌적한 LTE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도 갖춰, 쾌적한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겠죠?

 

태블릿, 노트북으로 필요에 따라 활용… 모바일 오피스에 적합

아티브 프로는 터치 스크린이 장착된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휴대성이 편리한 태블릿이나 고성능의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제외한 경우 무게는 890g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휴대가 편리해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구현이 가능해집니다.

SK텔레콤은 이 제품의 특성이 영업사원, 전문직 등 기업 시장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젊은 고객층뿐 만 아니라 기업 판매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아티브 프로는 LTE 데이터 전용 35/49 요금제 등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고,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는 고객이라면 ‘LTE 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 본인의 스마트폰 기본 데이터를 공유해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데이터 함께쓰기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아티브 프로는 SK 텔레콤의 이매진 매장 또는 하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고, 출고가는 176만 원 대입니다.

SK텔레콤 조정섭 Smart Device실장은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데이터 함께쓰기를 무료화하면서 LTE노트북 등 제2 모바일 기기의 이용 부담이 크게 낮아졌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LTE노트북과 같이 다양한 개성과 쓰임새를 갖춘 제2모바일 기기 출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