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T, 세계 최대 LTE 컨퍼런스에서 LTE 어워드 수상 – T뉴스

2013.06.26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T, 세계 최대
LTE 컨퍼런스에서
‘LTE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이 25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LTE월드서밋’의 ‘LTE어워드’에서, ‘최고 LTE 발전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LTE월드서밋(LTE World Summit)’은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Informa(인포르마)’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LTE 컨퍼런스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열리는데요.

이번 ‘LTE월드서밋‘은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에 대한 대처, LTE-A, VoLTE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250명 이상의 연사가 참여하여 컨퍼런스와 세미나 등 다채롭게 열렸습니다. 전시 부스에서는 125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다양한 LTE 기술을 선보였으며, 서밋 기간 동안 세계 각국의 ICT 전문가 3,000명 이상이 행사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차별화된 통신망 기술인 ‘PETA솔루션’ 구축 공로 인정받으며 ‘LTE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은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기술인 PETA 솔루션’ 등 전세계 LTE 기술을 선도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LTE월드서밋‘ 기간 중 열린 ‘LTE 어워드’에서 수상 하게 되었습니다 ^^

SK텔레콤은 올해 2월 열린 모바일 월드 콩크레스(MWC)에서 ▲Global Mobile Awards 2013 ‘최고 LTE 공헌상’을, ▲4월에는 ‘Telecom Asia Awards’에서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상(2년 연속 수상)을, ▲6월 초에는 ‘Small Cell Industry Awards’, ’GTB Innovation Awards’ 등을 수상하는 등 LTE 기술 선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의 LTE 관련 상을 석권해오고 있는데요.

‘PETA 솔루션’은 SK텔레콤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망 운용 기술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Premium Quality), 월등한 데이터 전송 속도(Excellent Speed), 28년간의 노하우 기반 안정적인 망 운용(Total Stability), 앞선 기술(Advanced Technology)을 통해 향후 1일 1페타(PB) 시대에 차별화된 1등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HD Voice’ 상용화 경험 발표

수상에 앞서 25일 오전 변재완 CTO(최고기술책임자)는 ‘퍼스트 무버 퍼스펙티브 (First Mover Perspectives)’라는 주제의 기조 연설을 통해, 세계 최초로 ‘HD Voice’를 상용화한 경험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하기까지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한 과정 등을 소개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HD Voice’는 3G 음성통화에 비해 2.2배 넓어진 주파수 대역폭을 처리할 수 있는 고음질 음성 코덱을 사용해,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HD급 음질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변재완 CTO는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의 빠르고 안정적인 상용화를 국제적으로 논의하기 위한 국제 협의체인 NGMN(Next Generation Mobile Networks) 활동을 소개하고 사업자 간 협력을 통한 혁신적인 LTE기술 및 서비스 발굴을 강조했는데요.

현재 SK텔레콤은 국내 통신사로서는 유일하게 3회 연속으로 NGMN 이사회 멤버로 선임돼 세계 정보통신기술 표준을 선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변재완 CTO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NGMN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된 바 있습니다.

변재완 CTO는 “아직 LTE서비스 초기 단계에 있는 다양한 글로벌 통신 사업자들에게 SK텔레콤의 LTE 네트워크 구축 경험과 성공이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를 대표하는 통신사업자로서 글로벌 통신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