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바른 SNS 소셜릴레이, PR 위크 아시아 2013 소셜 캠페인 명예상 수상 – T뉴스

2013.06.28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바른 SNS
소셜 릴레이,
PR 위크 아시아 2013
소셜 캠페인
명예상 수상

백만 소셜팬과 함께 바른 SNS 문화를 만들고 있는 SK 텔레콤의 소셜 캠페인! ‘바른 SNS를 위한 소셜 릴레이’가 지난 6월 27일 홍콩에서 진행된 PR 위크 아시아 2013(PR Week Awards Asia 2013)의 소셜 미디어 캠페인 부문(BEST USE OF SOCIAL MEDIA) 명예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습니다.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SNS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 바른 SNS를 위한 소셜 릴레이

PR 위크 아시아 2013(PR Week Awards Asia 2013)은 세계적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Campaign지 주최로 아시아를 포함한 호주, 뉴질랜드 지역에서 한 해 동안 진행된 가장 성공적인 PR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로 12회를 맞는 어워드입니다. 주요 정부기관, NGO, 기업 브랜딩 캠페인, 소셜 미디어, 소비재, 헬스케어 등 각 분야에서 300여 개 이상의 PR캠페인이 경합을 벌여 분야별로 1개의 캠페인이 최고상(The Winner)을 수상하는 시상식이죠.

올해 ‘소셜 미디어 캠페인’ 부문 최고상의 영예를 안은 ‘바른 SNS를 위한 소셜 릴레이’ 캠페인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올바른 SNS 문화를 확립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SK텔레콤의 캠페인 입니다. 기업의 일방향 소통에 그치고 있는 SNS 마케팅 활동을 좀 더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캠페인으로 발전시킨 점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SNS 부작용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이 이번 수상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SNS의 발달이 많은 사람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하게 했지만, 이로 인해 생겨나는 흥미 위주의 자극적인 글, 욕설, 비방 등의 부작용을 ‘바른 SNS를 위한 소셜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정화시키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글, 음악, 사진, 만화, 응원 등을 SNS에 올리자는 것이 SK텔레콤의 지향점입니다.

지난 2012년 10월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공감, 감성, 표현, 유머, 응원’ 등의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소셜 사용자들과 많은 부분을 이야기할 수 있는 적합한 ‘소셜 멘토’를 섭외해 일상 속 소소하게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시, 음악, 만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공유하도록 했습니다. 지금까지 애니팡 시인 하상욱, 가수 윤종신, 방송인 노홍철 등이 소셜 멘토를 역임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소셜 멘토들과 함께 계속될 SK텔레콤 ‘바른 SNS를 위한 소셜릴레이’ 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