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T뉴스

2013.07.04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SK텔레콤이 2012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담은 ‘2012지속가능성보고서’를 4일 발간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 반영, 재무-비재무 성과를 아우르는 전략과 미래 방향성 제시

SK텔레콤이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올해로 일곱 번째로, SK텔레콤의 경영비전 슬로건인 ‘새로운 가능성의 동반자(Partner for New Possibilities)’를 제목으로, ▲고객중심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 ▲투명윤리경영 ▲친환경경영 등 5대 중점추진 분야별로 지난 한 해 동안 거둔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를 담았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의 통합보고를 추진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첫 보고서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제통합보고위원회(International Integrated Reporting Council)는 재무, 지속가능성, 지배구조 등 산발적으로 발간되는 기업보고를 통합적 관점에서 제시하기 위한 통합보고(Integrated Reporting) 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에 있는데요.

SK텔레콤이 이번에 발행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제통합보고위원회가 제시하는 통합보고의 원칙과 내용을 준수하여 작성됐습니다. 특히 통합보고를 위해 사회·환경적 성과에 경제적 가치를 연계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재무-비재무 성과를 아우르는 전략과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었죠.

또한 SK텔레콤은 회사를 둘러싼 이슈들에 대한 비즈니스·지속가능성 측면의 연관성, 이해관계자들의 영향도 등을 분석하는 ‘중요성 분석’ 프로세스도 올해 보고서부터 더욱 정교하게 강화했습니다.

SK텔레콤의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제표준 및 미디어 리서치 등을 통해 핵심 이슈군(Pool)을 정하고, ▲고객·임직원·주주·NGO·미디어·학계/전문가를 포함한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중요도 설문평가를 실시하여, ▲총 11개의 핵심 이슈를 도출하는 ‘중요성 분석’ 프로세스를 거쳐 발간됐습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서비스/네트워크 품질 및 만족도 외에도 SK텔레콤의 반부패/윤리, 개인정보보호, ICT기반의 사회적 책임 활동 등에 대해 보고서에 상세히 반영했습니다.

SK텔레콤은 기업 보고서 분야의 유일한 글로벌 평가이자 시상식인 영국 CRRA(Corporate Responsibility Reporting Award)에서 작년에 발간한 ‘2011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올해 ‘중요성 분석’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이번에 발간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지난 한 해 SK텔레콤이 실시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에 대한 정리와 함께 세계 최고수준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행복동행의 실천을 통해 국내 지속가능경영을 주도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문/영문 2가지로 발간되며, 다음 주부터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