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곽동수 교수의 T Blog] 그룹영상통화와 안심메시지

2013.07.09 FacebookTwitterNaver

T리포트

그룹영상통화와
안심메시지

※이 포스트는 GBS 곽동수 교수의 T Blog 코너 내용을 바탕으로 곽동수 교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달에 한번, SK텔레콤의 고객들이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는 곽동수입니다.

어느새 7월, 이른 장마와 무더위에, 벌써부터 휴가만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달에 소개해 드릴 기술들은 빈틈을 찾아, 기능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 기능들입니다.

연인사이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영상통화가 이제 LTE기반의 고품질 그룹영상통화로, MMS를 주고받는데 그치던 메시지가 이젠 발신자 인증을 통해 불법 메시지로 고객을 보호하는 안심메시지로 발전한 이야기, 지금부터 전해 드리겠습니다.

그룹영상통화. 일단, 7월말까지는 1:1요금 이벤트로 즐겨봐!

요즘 기존에 있던 다자간 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인 T그룹ON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여럿이 모여서 음성통화를 하는 것이 이전보다 훨씬 편리해졌고, 기업내 컨퍼런스 콜 등을 통해 경험해 보신 분들은 잘 활용하면 능률이 올라가는 걸 너무 잘 알고 계시기 때문이죠.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여러 명이 한꺼번에 통화하려면 별도의 부가서비스를 신청하고, 한 사람에게 먼저 건 후에 기다리라 하고 다음 사람에게 전화를 걸고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젠 그런 불편이 해소된 것은 물론이고 그룹영상통화까지 가능해 졌으니, 정말 기술의 발전은 놀랍게 빠르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LTE기반 그룹 영상통화! 일단 LTE망을 사용하기에 3G망에서 진행되던 다자간 영상회의의 품질과는 비교도 할 수 없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LTE를 통해 음질은 2배, 영상 화질의 경우 최대 12배까지 선명해 진다고 하는데요, 3G 시대 생각보다 떨어지는 화질, 음질에 답답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룹영상통화는 일단 영상통화와 다른 색다른 장치들이 숨어 있었는데요, 누가 말하는지를 실시간 감지해서 그 사람의 영상을 자동으로 가운데 배치시키기 때문에 일반 영상통화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묘한 박진감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한명의 사용자와 영상통화를 하고, 다른 분을 초대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3G나 타사 가입자도 그룹영상통화 하시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사실 회사의 업무폰이 아니라면 영상통화료가 부담스러우신 분들 계실텐데요, 3명 이상이 그룹영상통화를 하는 경우에도 최대 기존 영상통화료의 2배까지만 부과해서 비용부담을 줄였구요, 그것도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7월 말까지 진행되는 그룹영상통화 비용을 1:1 영상통화 비용과 동일하게 처리하는 프로모션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갤럭시 S4와 S4 LTE-A, 베가 아이언과 LG옵티머스 G프로 네가지 단말기에서 제공하니까 해당 단말기 사용자분들 한번 경험해 보시길 권합니다.

앗 차차! 중요한 이야기를 빼 놓았네요. 그룹영상통화, 아니 영상통화 자체를 아직 한번도 안 써 보신분들 잇으실 거에요. 영상통화는 20대의 연인들만 쓰는 거라고 오해하시는 분들 제법 있으신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LTE 1:1: 영상통화를 해 보시면, 제가 무슨 말씀을 드리는 건지, 놓치고 싶지 않은 아름다운 광경을 함께 나누며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함께 하는 즐거움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래요.

안심해, 이젠 안심메시지야!

이게 진짜인지, 믿을 만 한지, 한 번 보고 두 번 봐도 마음을 쉽게 놓지 못하는게 요즘의 현실이죠.

특히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금전적인 손해를 입히는 스미싱(SMSing)의 경우가 피해사례로 자주 등장하면서 걱정이 커진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그렇지만 이제부터는 적어도 “SK텔레콤입니다”라며 날아오는 문자의 경우는 진짜 SKT가 보낸 것인지 의심하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안심 메시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불법 메시지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문자 메시지 옆부분에 “안심”마크를 붙여서 보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안심마크를 대화창 밖에 표시하는 것은 통신사가 인증해서 보낸 거라는 의미인데요, 불법이나 편법으로 보내는 메시지들은 기껏해야 메시지 본문 중에 안심마크를 따라서 보낼테니, 금방 티가 나겠죠.

당장은 SK텔레콤이 보내는 문자안내에만 안심인증 마크가 보일테지만 앞으로 차차 이 서비스를 선택한 기업이 늘어난다면 특정 기업체를 사칭해서 고객을 현혹하는 스미싱은 사라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안심메시지 서비스에 선택하는 기업이나 단체들이 늘어나야 할텐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게 SK텔레콤이 열심히 뛰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갤럭시S4, 갤럭시 S4 LTE-A, 노트2, 갤럭시S3 LTE,옵티머스G프로, 옵티머스LTE3, 베가 아이언, 베가 넘버식스의 8종류 폰에만 우선 적용되지만, 모두가 예상하실 수 있듯이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안드로이드폰과 이미 출시된 스마트폰까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해킹 때문에 컴퓨터가 이상을 일으켜 온 나라가 떠들썩해서 나도 조심은 하고 싶은데 어떡할까 걱정하셨던 분들, 믿을만한 앱만 설치하면서 평소에 건강하게 스마트폰 관리해 주시구요, 이렇게 안심 메시지 같은 훌륭한 – 고객의 걱정을 덜어주는 서비스가 나올때 박수를 보내주시면 더 나은 세상이 될 수 있을 거에요.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 단체들이 안심 메시지를 주고받는 그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