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폰5S 사양 유출 & 저가형 아이폰 출시될까? – T리포트

2013.07.17 FacebookTwitterNaver

T리포트

아이폰5S
사양 유출 &
저가형 아이폰
출시될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는 에디터 얼리입니다. 최근 귀를 쫑긋 세울만한 뉴스가 있어 오랜만에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바로 아이폰 차기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함께 만나보실까요?

아이폰5S 사양 공개!

늦은 여름이면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뉴스들이 슬슬 고개를 들기 시작하죠. 올 여름에도 어김없이 아이폰5S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데요. 7월 16일, 바로 어제 애플 아이폰5S의 사양이 중국 소셜미디어인 Sina Weibo 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weibo.com/ictech

아이폰5S 사양
‘A7 CPU 프로세서, 쿼드코어 PowerVR SGX544MP4 GPU, 4인치 IGZO 디스플레이, 2GB 램, 1200만 화소 카메라, 듀얼 LED 플래시, NFC, 지문인식센서(홈버튼 내장)’

이번에 유출된 스펙을 확인하면 CPU부터 카메라 화소까지 전반적으로 아이폰5에 비해 향상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4에서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 시리즈의 핵심이 되었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이어 아이폰5S에서는 IGZO라는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눈길을 끕니다.

IGZO 디스플레이는 일본 샤프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샤프는 지난 CES 2013에서 이 IGZO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니터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32인치이지만 4K(3,840 2,160)의 해상도를 갖췄죠.

IGZO 디스플레이는 고해상이면서도 전력 소모가 적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CPU보다도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부분이 디스플레이인 만큼, IGZ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5S가 배터리 소모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는 것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홈 버튼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위해 애플이 홈 버튼의 설계를 변경했다는 뉴스가 돌기도 했었죠.

이 지문인식 기능은 지문을 등록한 사용자만 잠금해제를 할 수 있도록 해,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T 전문 웹진 BGR에서는 최근 아이폰5S가 9월 중순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아이폰5S, 하루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가형 아이폰, 루머가 아닌 실제 출시?

그런가 하면 최근 저가형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사진출처 : Nowhereelase.fr

저가형 아이폰으로 유출된 사진을 보면 플라스틱 소재로 된 케이스에 화이트 / 옐로우 / 핑크 등 5가지 색상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전자제품 제조업체 테크디 사에서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저가형 아이폰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죠.

사진출처 : Techdy사 블로그

저가형 아이폰은 1세대 아이팟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32nm A5 프로세서, 5메가픽셀 카메라 등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특히 7월 16일 미국 투자전문은행 제프리앤코의 애널리스트 피터 미섹이 아이폰 5S의 생산과 함께 저가형 아이폰 역시 생산될 것이라고 전망해, 출시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죠.

피터 마섹은 저가형 아이폰의 가격도 함께 제시했는데요, 그가 말한 저가형 아이폰 가격은 300~400달러 선이라고 합니다.

실제 저가형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의 핵심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은데요. 이와 관련한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이 언제쯤 발표될 지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