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국내 최초 사물통신 보안 솔루션 출시! – T뉴스

2013.07.18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국내 최초
사물통신 보안 솔루션 출시!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사물통신(이하 M2M) 모뎀에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가상사설망) 솔루션을 탑재한 신개념 ‘M2M VPN 보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M2M 시장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M2M 모뎀에 VPN솔루션 탑재시킨 ‘M2M VPN 보안’ 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이번에 선보이는 ‘M2M VPN 보안’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단순 통신 기능에 국한됐던 M2M 모뎀에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VPN솔루션을 탑재한 것으로, 기존 서비스 대비 다양한 장점을 통해 높은 효용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먼저 기존 유선VPN대비 큰 폭의 비용 절감이 예상됩니다.

기존 공공기관, 은행, 보험사 등은 본사와 지점, 각종 단말 간 암호화된 데이터 전송을 위해 가상사설망인 VPN을 설치, 유선으로 연결해 왔는데 이를 이번 ‘M2M VPN 보안’ 서비스로 대체할 경우, 회선 설치에 드는 비용이 50% 절감되며, 유지 보수 편의성이 크게 제고됩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공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역시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산간 및 도서 지역처럼 유선 설치가 용이하지 않은 곳에는 공공기관, 은행 등의 지점 설치가 어려워 국민들이 많은 불편을 호소해왔으나 ‘M2M VPN 보안’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런 부담이 해소되어 각종 공공기관 업무, 은행 업무, 보험 업무 등 암호화된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국내 최초 ‘M2M VPN 보안’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지난 2011년 개발한 ‘M2M용 OS 플랫폼’ 기술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기존 M2M 모뎀이 단순 데이터 전송용이거나 낮은 수준의 OS를 장착해 타 용도로 변환이 불가능했던 데 반해 SK텔레콤이 개발한 M2M용 OS플랫폼은 리눅스 기반으로 확장이 용이하게 구성되어 이를 장착할 경우, 각종 보안 영역 지원, 데이터 압축, 관제 기능, 원격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앱 형태로 언제든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에 이번 ‘M2M VPN 보안’ 서비스에도 기존 M2M모뎀에 적용하기 힘들었던 Secure SSL 보안 솔루션 기능을 탑재해 안전 인증을 취득하는 등 보안 안정성을 대폭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최근 CCTV, 홈 디바이스, 지능형 로봇, 원격제어시스템, 스마트그리드 등 M2M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M2M 서비스의 진화는 향후 높은 확장성을 기반으로 각 산업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SK텔레콤은 이번 ‘M2M VPN 보안’ 서비스 런칭과 함께 금융, 보안경비, 환경 등 다양한 M2M사업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특히 올 하반기 무인화 필요성이 높은 하천 시설물, 하수도 시설 등 공공시설물 관리는 물론 ATM 등 다양한 금융 사업에 국내 최고 M2M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 진출해 국내 M2M 사업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려고 합니다.

SK텔레콤 조승원 기업사업3본부장은 “이번 ‘M2M VPN 보안’ 서비스 런칭은 국내 최초로 M2M 모뎀에 VPN보안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써 M2M시장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M2M분야에 대한 지속적 연구 및 투자를 통해 향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