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안산밸리, 지산월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초읽기! 락페스티벌 갈 때 꼭 필요한 어플은?

2013.07.19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트렌드

안산밸리,지산월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초읽기!
락페스티벌 갈 때
꼭 필요한 어플은?

한 달 가까이 이어지는 중부지방의 장마도 다음주 중순이면 끝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소식에 가장 기뻐할 분들이 있었으니! 본격적으로 시작될 휴가를 앞둔 직장인들 그리고 락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축제 페스티벌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7월 26일 안산 밸리락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슈퍼소닉, 시티브레이크 등 7월과 8월 대한민국은 락 음악으로 전국이 떠들썩할 예정입니다!

락 페스티벌을 가기로 마음먹었다면 그 다음은 페스티벌 패션, 노래 예습, 며칠밤을 지새울 숙소 등등여러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페스티벌 멋쟁이도, 락덕후에게도 필요한 것은 바로 스마트폰! 오늘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락 페스티벌 갈 때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즐길 줄 아는 당신, 페스티벌 준비는 스마트폰 부터라는 것 잊지 마세요~

아까 떼창 했던 그 노래 제목이 뭐였지? 노래 찾기 어플

락 페스티벌에서 듣는 수많은 곡들 중에 ‘앗! 이 노래 제목이 뭐지?’ 하는 경우 많으시죠. 집에 돌아와서도 자꾸 흥얼거리게 되는데 정작 제목은 모르겠는 노래들! 이럴 때는 노래 찾아주는 어플을 활용해 보세요.

1 샤잠(Shazam)

 

샤잠은 짧게는 1초만에 어떤 곡인지 알려주는 노래 찾기 어플인데요, 노래를 찾은 후에는 검색결과를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등의 SNS로 공유는 기본! 유투브로 바로 연결되어 뮤직비디오나 콘서트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투어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그 동안 출시되었던 음반과 수록곡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운드하운드(Soundhound)

 

사운드하운드 역시 노래를 찾아주는 어플로 SNS로의 공유는 물론 유투브로 바로 연결되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티스트의 음반과 수록곡 검색과 함께 가사 서비스, 아티스트의 투어 날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다른 노래 찾기 어플과 비슷한데요, 여기서 주목할 사운드하운드의 특징은 허밍으로도 음악을 찾을 수 있다는 것! 가사는 모르겠고, 입에서 음만 흥얼흥얼 맴돈다면 사운드하운드로 검색해보세요!

야광봉 대신 나만의 네온사인으로 반짝반짝! 네온사인 어플

콘서트장이나 락 페스티벌에가면 빠지지 않는 아이템 야광봉! 야광 불빛이 얼마 가지 않을걸 알면서도 분위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는 아이템인데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굳이 야광봉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야광봉보다 더욱 반짝이는 네온사인 어플이 있으니까요!

1 나좀봐

 

어플 이름부터 재밌는 나좀봐 어플은 직접 쓰고 그릴 수 있는데요, 글자만 입력이 가능한 다른 어플과는 달리 나만의 전광판을 제작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펜의 종류나 글자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효과부터 속도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드 효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배경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DIY 네온사인 전광판다운 기능을 자랑합니다~!

2 미니전광판

 

미니 전광판도 인기 네온사인 전광판인데요, 직접 글자를 쓰고 그릴 수는 없지만 글자를 두 줄로 입력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또한 전광판을 꾸미기 쉽도록 다양한 테두리나 전광판 패턴, 색상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네온사인 전광판이 있으니 락 페스티벌에서 야광봉이나 야광머리띠는 필요 없겠어요^^

스마트폰 테마까지 락 페스티벌 기간에는 락 스피릿으로 무장!

락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평소에는 잘 입고 다니지 못했던 화려하고 튀는 옷들을 입곤 하는데요, 나의 스마트폰도 페스티벌 패션처럼 멋지게 변신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도돌런처, 고런처에서 화려한 배경화면들과 아이콘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도돌런처에서는 락 페스티벌 런처테마 확장팩과 안산 밸리록페스티벌 런처테마 확장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산 밸리록페스티벌 런처는 출연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콘과 함께 안산 밸리록페스티벌 페이스북으로 바로 연결이 되어 페스티벌의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안산 밸리록페스티벌 가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겠죠?^^

락 페스티벌 스케줄부터 이벤트 소식까지~! 페스티벌 어플

락 페스티벌 당일 날 페스티벌 타임스케줄이나 페스티벌 곳곳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를 누구보다 빨리 알고 싶다면 페스티벌에서 제공하는 어플이 필수! 페스티벌 맵과 타임스케줄은 보통 종이로 제공되는데요, 여러 번 펼쳤다 접었다 하다 보면 구겨지거나 땀이나 물에 젖기 십상! 이럴 때는 스마트폰에 페스티벌 어플을 설치해보세요. 타임스케줄과 아티스트 정보는 물론 현장을 생중계하는 메뉴와 각종 이벤트 소식을 만나볼 수 있으니 록 페스티벌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여름에 개최되는 락 페스티벌 중 이러한 어플을 제공하는 페스티벌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슈퍼소닉이 있는데요, 각 페스티벌 마다 시작일이 가까워지면서 어플을 공개하는 경우도 있으니 페스티벌 소식을 알리는 SNS채널이나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이 추천하는 락 페스티벌 필수 어플! 배경화면으로 스마트폰까지 락스피릿을 뽐내보고, 네온사인 전광판 어플로 나만의 야광봉을 만들어보고, 페스티벌 어플로 페스티벌의 실시간 소식을 접하고, 음악 찾아주는 어플로 궁금한 음악을 찾아보는 것~! 이렇게 네 가지 어플만 있으면 락 페스티벌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올 여름은 락스피릿으로 달려보아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