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꽃보다 할배’들도 쉽게 쓰는 스마트폰 로밍의 비결, 로밍 간편모드!

2013.07.30 FacebookTwitterNaver

T특권

‘꽃보다 할배’들도
쉽게 쓰는
스마트폰 로밍의 비결,
로밍 간편모드!

요즘 국민들의 마음을 들었다놨다~ 하는 매력 만점의 네 할배들! 바로 ‘꽃보다 할배’인데요.

맏형이자 동네 이장님 이순재, 푸근한 ‘구야형’ 신구, 로맨티스트 박근형, 투덜이 막내 ‘펭귄맨’ 백일섭까지 브라운관에서 무게감 있고 중후한 모습을 보여주던 네 명의 배우들이 파리로 배낭여행을 떠나면서 보여준 순수하면서도 아이 같은 모습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죠~

사진출처 : ‘꽃보다 할배’ 공식홈페이지

그래서 요즘 유럽 배낭여행을 꿈꾸는 어르신들이 많다고 하죠? 루브르 박물관에서 모나리자의 실물에 반하고, 잔디밭에서 바게트와 와인 한 잔을 즐기며 에펠탑과 세느강의 야경에 취하는 멋진 여행을 꿈꾸지만, 언어나 문화 차이 때문에 선뜻 여행을 결심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행이야 가이드와 함께 한다고 해도, 매일매일 자녀분과 연락하지 않으면 불안한 어르신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어려워 걱정하기도 하시는데요, 그런 어르신들의 걱정 한방에 덜어드리는 것, 바로 ‘로밍 간편모드’입니다!

요즘은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쓰신다고 하지만, 스마트폰의 복잡한 기능을 모두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많으시죠.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T간편모드인데요, 스마트폰도 일반폰처럼 조작할 수 있게 해 주는 간편한 화면과 기능들로 어르신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T간편모드가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더 간편해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여기에 해외에서 로밍 간편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까지 갖춰 더욱 편리해진 T간편모드 2.0!

그중에서도 자동 로밍 전환에 현지 시간 확인도 자동으로 가능한 로밍 간편모드의 모든 것, 지금 알려드릴게요~

‘꽃보다 할배’들도 쉽게 쓸 수 있는 로밍 간편모드

한국에서 스마트폰 사용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외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생각만 해도 땀이 나는 상황, 하지만 ‘T간편모드 2.0’만 있다면 문제 없습니다. T간편모드 상태에서 해외로 이동하게 되면, 자동으로 로밍 상태로 전환되어 ‘로밍 간편모드’가 적용되는 것이죠~

이 ‘로밍 간편모드’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로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현지 시간이 화면에 자동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로밍 상태로 전환하기 위해 복잡하게 설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 다이얼에 단축번호가 함께 표시되는 ‘보이는 단축번호’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해외에서도 스마트폰 얼마든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이순재 씨도, 구야형도, 백일섭 씨도 언제고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비결, 바로 ‘로밍 간편모드’ 라는 것, 이제 아셨죠?

나도 박근형과 같은 로맨티스트이고 싶다면? 에티켓 통화

루브르 박물관에서도, 베르사유 정원에서도 아내에게 전화를 거는 다정한 모습을 보였던 이 시대의 로맨시스트 박근형 씨의 모습은 많은 아내분들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죠~ 내 남편, 내 남친이 멀리 해외여행을 간다 해도 저렇게 전화만 자주 해 준다면야 어디든 못 보낼까 싶은데요.

하지만 시차를 생각하지 못하고 그냥 전화를 한다면, 새벽 2시 곤히 잠든 누군가에게 날벼락 같은 전화벨소리를 들려줄 수도 있다는 것! 특히 어르신들은 시차 개념에 약하셔서 아무 때고 전화를 하기 쉬운데요, 이런 불상사를 방지해 주는 것이 바로 로밍 간편모드의 ‘에티켓 통화’ 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한국의 현지 시간을 알려주며 통화할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죠~ 이제 에티켓 통화만 있으면 해외에서 아무때고 전화했다가 전화 안 받는다고 당황하고, 새벽 3시에 해외에서 전화 걸려와 난감할 그런 일은 없겠죠?

가이드 서진이형의 정보의 원천! 로밍 간편메뉴

‘꽃보다 할배’들이 무사히 여행을 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사람은 누가 뭐래도 짐꾼이자 가이드 역할을 한 이서진 씨죠.

주요 관광지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저렴한 식당을 찾고 지하철에서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등 꽃보다 할배들이 편안한 여행을 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었는데요. 심지어 서양 음식에 질린 꽃보다 할배들이 한식당을 찾을 때도 LTE-A급 속도로 한식당을 섭외하는 모습에 반한 여성분들 여럿 계실 것 같네요~

그런데 이서진 씨에게 ‘로밍 간편모드’가 지원되는 휴대폰이 있었다면 어땠을까요? 모바일 T로밍, 번역기나 구글 지도, 날씨 같이 현지에서 꼭 필요한 어플들이 한곳에 정리되어 있는 ‘로밍 간편메뉴’가 있어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멋진 여행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편리한 로밍 간편모드는 SK텔레콤 스마트폰 6개 기종(갤럭시S4 LTE-A, 옵티머스G프로 옵티머스LTE3, 베가 아이언, 베가 S5, 베가 No.6)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 올해 하반기부터 출시하는 SK텔레콤 안드로이드 폰 대부분의 기종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미 ‘T간편모드’를 쓰고 있는 고객분들도 T간편모드 > 간편설정 >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2.0버전으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니, 여행 전 미리미리 업그레이드 해두는 것 잊지 마세요.

T간편모드 2.0과 함께 스마트폰 항상 편리하게 사용하시고, 여행 시에도 로밍 간편모드로 어려움 없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