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패드5에 모토x까지, 하반기 새로운 IT 기대작과의 만남 – T리포트

2013.08.02 FacebookTwitterNaver

T리포트

아이패드5에
모토x까지,
하반기 새로운
IT 기대작과의 만남

아이폰5S를 필두로 LG의 G2, 갤럭시노트3 등 하반기 신작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이 계속해서 들리고 있는데요, 바로 오늘 또 하나의 신작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모토로라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LTE 스마트폰 모토X, 그리고 아이패드5에 대한 소식을 에디터 얼리가 전해드립니다.

모토로라의 신작 모토X 공개!

모토로라는 지난 1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모토X를 공개했습니다. 모토X는 모토로라가 구글에 인수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단말기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죠.

사진출처 : 모토로라 공식 홈페이지

모토X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S4 기반의 ‘모토로라 X8 모바일 컴퓨팅 시스템’, 2GB 램을 탑재했고, 4.7인치 720p AMOLED 디스플레이에 1천만 화소 카메라를 채용했습니다. LTE는 물론 최신 와이파이인 802.11ac를 지원하는 것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사진출처 : 모토로라 공식 홈페이지

특히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음성명령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터치리스 콘트롤’과 자동으로 카메라가 상황을 인식해 실행되는 기능 등이 눈에 띕니다.

실제 출시 일정은 8월 말이나 9월 초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2년 약정 1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모토로라가 철수한 만큼 국내에서 출시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하지만 모토로라가 오랜만에 선보인 단말인 만큼, 국내에서도 모토X에 대한 관심은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5, 아이패드 미니보다 더 가벼워졌다?

그런가 하면 이번주 내내 아이패드5의 출시 소식이 인터넷을 달궜죠.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와 맥루머스(Macrumors) 등의 IT 전문 매체 보도에 따르면 9월 초 아이패드5가 아이폰5S보다 먼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아이패드5의 케이스 디자인이 유출되기도 했는데요, 재질이 이전보다 향상된 것은 물론 프레임 폭이 1.8cm 정도 줄어든 새로운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레임의 무게 역시 100g으로 기존 아이패드 미니보다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이미지 주소

사진출처 : fanaticfone.com

이는 아이패드5가 기존과 동일하게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면서도 LG와 샤프의 IGZO 패널을 탑재해 베젤을 더욱 얇게 구현할 수 있었던 결과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밝기나 배터리 사용 시간 등 전체적인 스펙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넥서스7과 아이패드5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은 조금 기다려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