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G2, 스마트와 LTE-A의 스피드가 하나가 되다 – LG G2 리뷰

2013.08.08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G2,
스마트와
LTE-A의 스피드가
하나가 되다
– LG G2 리뷰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LG G2(LG-F320S)가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전작인 옵티머스 G가 뛰어난 스펙으로 인정받은 만큼 G2에 대한 기대도 상당했는데요, 그 기대만큼이나 더욱 강력해진 스펙과 LTE-A의 빠른 속도로 돌아온 G2! SK텔레콤 블로그가 G2의 모든 것을 발빠르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누구나 좋아할 만 하지~

사진출처 : G2 공식홈페이지

G2의 공식 사진인데요, 전작인 옵티머스 G와 달리 모서리 부분이 좀더 라운딩 처리되어 부드러운 느낌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럼 실제 사진을 통해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G2는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할 만한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세로 138.5mm 가로 70.9mm 폭 8.9mm의 크기로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해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G2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에 물리 버튼을 생략한 것인데요, 이를 통해 베젤을 최소화하여 더욱 넓어진 5.2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IPS 패널을 채택했는데요, 선명하고 뚜렷한 해상도와 편안한 색감을 동시에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 생략된 버튼은 후면 상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평상시 액정을 켜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후면 전체에는 사선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은 물론, SK텔레콤의 LTE-A 로고가 더해져 한층 더 무게감이 느껴지죠?

최근 베가 No.6, 베가 LTE-A등 후면부에 다양한 기능을 반영하는 스마트폰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G2의 후면부도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후면부 중심의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자 환경이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SK텔레콤만의 특권! LTE-A와 T간편모드, 2.6GHz LTE 로밍

같은 G2라도 SK텔레콤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있죠. 그 첫번째가 바로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LTE-A입니다! 전국 84개 모든 도시에서 제공되는 2배 빠른 속도의 LTE-A, G2로 더 스마트하게 즐기실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스마트폰을 일반폰처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T간편모드가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으로 탑재되었습니다~ 통화와 와이파이 설정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해외에서 자동으로 설정되는 로밍 간편모드까지 제공하는 T간편모드 2.0으로 어른들도 G2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또한 G2는 2.6GHz 대역의 LTE 로밍을 지원하는 첫 번째 스마트폰입니다. 기본적으로 1.8GHz 대역의 LTE 로밍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8월 8일부터 SK텔레콤에서 캐나다의 Rogers 등 LTE를 상용화 한 통신사와 연계한 LTE 로밍이 시작되면서 G2에서 최초로 2.6GHz 대역의 LTE 로밍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1%의 흔들림도 허용하지 않는다! OIS 센서 탑재 카메라

G2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특히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을 갖춘 OIS 센서가 함께 내장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흔들림 없이 또렷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 주는데요, G2를 이용해 찍은 사진들로 직접 확인해 볼까요?

스마트폰 카메라임에도 선명함이나 또렷한 느낌의 사진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디지털 카메라를 대체하기 충분하겠죠?

또한 카메라에서 ‘모드’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촬영 모드를 썸네일 형태로 제공해, 원하는 모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오토’ ‘스포츠’ ‘파노라마’ 같은 기본 지원 모드에서부터 촬영한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선택해 삭제할 수 있는 ‘샷&클리어’,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경우 촬영한 사진의 이전 모습까지 함께 담아주는 ‘타임머신 카메라’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니, 이제 G2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진을 찍어 보세요~

G2만의 진정한 스마트를 체험하라

G2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기능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진정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G2의 새로운 기능들, 한번 확인해 볼까요?

아이들이나 다른 사람에게 나의 스마트폰을 보여줄 경우 특정한 어플은 보여지지 않기를 원할 때가 있는데요. G2에서는 ‘게스트모드’를 통해 이러한 화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스트모드용 잠금패턴을 따로 설정하고, 그 패턴을 입력하면 내가 선택한 어플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특히 게스트모드 기능은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줄 때 결제와 관련된 어플, 아이들에게 유해한 어플 등을 차단해 둘 수 있어 유용합니다.

또한 ‘태스크 슬라이더’ 기능을 통해 원하는 어플을 화면에 저장해 두었다가 수시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어플 화면에 세 손가락을 대고 왼쪽으로 밀면 배경화면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세 손가락으로 오른쪽으로 밀면 사용했던 어플을 즉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웹서핑을 하면서 유용한 정보를 캡처해 저장할 때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캡쳐 올’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실행하면 현재 확인 중인 웹 화면 전체를 한번에 캡처해 저장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스크롤이 많은 화면도 한번에 편리하게 캡처해 저장할 수 있겠네요~

이 밖에 별도의 터치 없이 목소리만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모션 콜’ 기능, ‘스마트 링크’ 기능 등 G2에서만 누릴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성능은 더욱 강력해지고, 디자인은 더욱 세련되어진 G2! 하지만 LTE-A의 속도만큼은 진정한 LTE-A를 선보이는 SK텔레콤에서만 가능하다는 것도 꼭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LTE-A 스마트폰의 새로운 대세가 될 G2로 2배 더 빠르고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누려보세요!

* 실제 속도는 접속자 수 및 무선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