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메가 사이즈의 패블릿폰, 갤럭시 메가로 즐기는 메가급 모바일 라이프! – 갤럭시 메가 리뷰

2013.08.09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메가 사이즈의
패블릿폰,
갤럭시 메가로 즐기는
메가급 모바일 라이프!
– 갤럭시 메가 리뷰

SK텔레콤이 LTE-A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풀HD 동영상과 고사양 게임 등 보다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답답하고, 작은 스크린뷰로 이용하기에는 아쉬운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오늘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7월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것에 이어 국내에 출시된 최대 크기의 패블릿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은 부족하고, 태블릿PC는 넘칠 때, 이제 ‘패블릿 스마트폰’

풀HD 동영상을 볼 수 있고, 고사양의 모바일 게임도 쌩쌩~ 즐길 수 있게 됐지만 액정 사이즈는 여전히 손바닥 크기보다 작아 부족한 마음이 있었나요?

여기 웬만한 여성 손바닥 크기를 가득 채우는 크기의 패블릿 스마트폰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갤럭시 메가’인데요, 진정한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는 바로 이것!’ 이라고 보여주는 듯한 크기를 자랑하죠. 무려 6.3인치의 LCD로 국내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패블릿 스마트폰입니다 ^^

 

갤럭시 메가는 미국에서 함께 공개된 갤럭시 메가 5.8에 비해 1인치가 더 큽니다. 정확히는 가로가 82.4mm에서 88mm, 세로 162.6mm에서 167.6mm로 확대된 사이즈 인데요, 반면 두께는 9mm에서 8mm로 줄어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해하실 갤럭시 메가의 사양을 확인해 볼까요?

구분 내용
모델명 갤럭시 Mega(SHV-E310S)
Display 6.3인치 HD
단말 Size (mm) 88 x 167.6 x 8.0 mm
단말 무게(g) 205 g
CPU 1.7GHz Dual Core
O/S 버전 Android 4.2
배터리 용량 3,200mAh
카메라 후면 8M, 전면 1.9M / HD

갤럭시 메가, 크다고는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큰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동안 ‘큰’ 스마트폰의 대가로 불려왔던 갤럭시 노트와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이렇게 두 기기를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니, 확실히 갤럭시 메가가 전체 크기나 디스플레이가 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네요~

혹시 크기가 너무 커서 ‘한 손으로 키패드 못 치는 것 아닌가?’라고 걱정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해 갤럭시 메가는 ‘한 손 조작 모드’를 채용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사진과 같이 작은 사이즈의 키패드를 오른쪽, 또는 왼쪽에 배열해 사용할 수 있어 한 손으로도 키패드 조작이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메가는 스플릿뷰(Split View)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기기를 가로로 눕히면 어플과 텍스트 등이 자동으로 가로 스크린에 맞춰 정렬이 되어 태블릿PC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대화면에 HD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은 물론, TFT LCD를 채용해 동영상 감상, 웹서핑,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때 더욱 실감나는 화면을 제공하니 이것이 진정한 패블릿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겠네요~

또한 갤럭시 메가는 앱스 화면과 위젯 화면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때에도 앱스 화면과 위젯 화면의 구분으로 상황에 따라 간편하고, 빠르게 필요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것인데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위젯 화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이렇게 최대 크기의 스크린과 편의성을 높인 UI를 자랑하는 패블릿 스마트폰이 기존 스마트폰과 비교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갤럭시S3와 갤럭시 메가의 다양한 기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패블릿 스마트폰과 일반 스마트폰, 다양한 기능으로 비교해보자!

1. 웹서핑 디스플레이 비교

웹서핑을 하면 이미지와 텍스트가 함께 있는 글이 많습니다. 스크린 크기가 4.8인치인 갤럭시S3로 웹서핑을 하니 이미지 크기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텍스트의 크기가 작아 다소 답답한 느낌이 있는데요. 반면에 갤럭시 메가는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가 커서 가독성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e북 디스플레이 비교

이번에는 e북 어플로 전자책을 띄워봤습니다. 갤럭시S3에서는 갤럭시 메가 6.3에서 보이는 텍스트의 절반 정도만 보여 더 자주 스크롤을 내려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반면에 갤럭시 메가는 일반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전자책 텍스트 분량의 두 배를 한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스크롤 기능으로 손을 데지 않고도 스크롤을 내릴 수 있어 전자책을 보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3. 네비게이션(T맵) 사용 비교

많은 분들이 운전을 하며 수시로 네비게이션을 확인하는데요, 요즘은 네비게이션을 따로 설치하는 대신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스크린 크기에 따라 네비게이션을 보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갤럭시 메가와 갤럭시S3에서 T맵을 실행시켜 봤습니다.

지도가 보여지는 위치는 동일하지만, 더 확대된 비율로 지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현재 위치나 이동해야 할 경로를 확인하기가 더 편리합니다. 일반 네비게이션과 비교해도 화면 크기가 작지 않은 것 같은데요, 갤럭시 메가가 있다면 이제 별도의 네비게이션이 필요없을 것 같네요~

어떤가요?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로 태블릿PC의 사용감을 제공하면서 슬림한 디자인으로 그립감도 살린 패블릿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

태블릿 PC의 사용감을 보유한 패블릿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 6.3’은 기존의 패블릿 스마트폰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태블릿PC는 무겁고, 스마트폰으로는 부족했다면 최고 사이즈 디스플레이와 슬림 바디를 보유한 갤럭시 메가를 이용해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