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해외여행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갤럭시S4 앱 – T리포터 망상K

2013.08.28 FacebookTwitterNaver

T리포트

해외여행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갤럭시S4 앱

첫 해외여행, 어떤 어플이 유용할까?

해외여행을 처음 떠나게 되면, 두근거리는 마음만큼 걱정도 한 가득이죠. 패키지 여행은 가이드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자유 여행은 혼자서 해내야하는 것이 많습니다. 몇 번 다녀보면 대충 넘기는 일도 처음엔 허둥지둥하게 되죠. 그래서 사전에 정보를 파악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여행 책자,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이 꽤 도움이 됩니다. 휴가시즌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긴 하지만,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안드로이드 앱들을 골라봤습니다.

1 인천공항 가이드 

인천공항 공식 앱으로 운항정보, 공항 내 시설물 안내, 출입국 절차 가이드, 공항버스 운항정보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의 일정까지 등록할 수 있어서 여행 전에 스케줄을 미리 저장해 둘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처음 출국할 때 꽤 헤매게 되는데요. 그런 걱정을 없애줄 수 있는 강추 어플입니다.

인천공항 가이드는 T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는 출-도착 편 운항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출국 안내로 들어가면 탑승 수속에서 부터 탑승까지의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길 안내와 쇼핑 메뉴로 들어가면 공항 내 시설물 편의시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항을 오가는 교통편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리무진 버스의 탑승 정류장, 요금, 배차간격, 현재 운행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보다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즐겨찾기 표시를 눌러주면 나의 일정에 포함이 됩니다. 나의 일정에는 항공스케줄, 리무진 버스 탑승, 공항 내에서 가야할 곳, 탑승 게이트 등의 정보를 넣어둘 수 있어서, 출국하는 날의 스케줄 관리용으로 쓸만합니다.

2 쉬운출입국 

이 앱은 출입국 시 제시해야 하는 신고서 작성에 참고할 만한 앱입니다. 단, 모든 나라의 신고서가 등록되어 있지는 않고,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고서 내용은 대동소이하므로 참고용으로는 꽤 쓸만합니다.

▲ T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고요. 출입국 신고서 정보뿐만 아니라 여권 사진, 항공권 사진을 찍어서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국가 이름을 입력하여 찾을 수 있고요. 신고서 샘플이 스캔되어 있어 이를 참고로 자신의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간혹 찾는 나라가 없을 수도 있으니 여행 전에 꼭 확인해두시길!

3 해외안전여행

▲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공식 앱입니다. 해외여행 시 주의 사항, 기내 반입금지 품목이나 시차 적응 요령, 택스 리펀드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여행지에서 긴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영사 콜센터 긴급구조 요청 전화를 걸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쓸일은 별로 없겠지만, 만일을 위해 해외 여행 전에 설치를 해두는 것이 좋겠죠?

4 T로밍 스마트 가이드 

T로밍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로밍 설정을 미리 확인해둘 수 있는 앱입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고객센터로 전화 연결도 가능하고요. 여행 당일 인천공항에서 T로밍 센터를 찾으면 좀 더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5 네이버 글로벌회화 

▲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회화 어플입니다. 총 12개국 회화를 제공하고 있고요. 검색 및 음성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합니다. 단, 음성검색은 데이터 접속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발음 파일은 미리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요. 발음을 한글로 표시해주고, 바로 듣기도 가능해서 여행지에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6 S번역기  

▲ 갤럭시S4에 탑재되어 있는 S번역기 역시 유용한 회화 앱입니다. 음성을 듣고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현지에서 번역기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로밍을 한 상태에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요. 상용구는 즐겨찾기를 해둘 수 있어서 필요할 때 참고가 가능합니다.

7 트립 저널  

트립저널은 여행의 기록을 남기기에 좋은 앱입니다. GPS 정보를 기반으로 위치를 저장해주기 때문에 여행 중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고요. 사진, 위치정보, 글이 담긴 여행기를 쓰고 싶은 분들께 강추하는 앱입니다.

8 트립어드바이저

트립 어드바이저는 글로벌 여행 정보 서비스 앱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하고요. 여행지에서 주변의 관광명소나 맛집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여행 전에 가고 싶은 곳을 관심리스트에 미리 넣어두면 현지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요. 제가 산토리니에 여행 갔을 때 유명 맛집을 찾을 때 유용하게 활용했었습니다. 단, 데이터 접속이 필요한 앱이므로, 데이터 로밍이나 와이파이 사용 필수!

9 쉬운환율계산기

▲ 해외에서 쇼핑을 할 때 환율 계산이 필요하죠. 이 앱은 심플하면서 환율 계산이라는 목적에 충실합니다. 첫 화면에서 원하는 통화와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여행 관련 앱 모음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앱 외에도 쓸만한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은 언제나 두근두근합니다. 스마트폰에 여행 폴더를 만들고 유용한 앱을 하나씩 모으다 보면 여행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집니다. 막상 여행가서는 바쁘게 돌아다니느라 안쓰는 앱도 생기지만, 그래도 철저하게 준비해가면 안심이죠. 첫 해외여행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소개해드린 앱을 참고하셔서, 더욱 스마트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