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꽃보다 할배’들이 쓰는 바로 그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리뷰

2013.09.02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꽃보다 할배’들이 쓰는
바로 그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 리뷰

혹시 ‘꽃보다 할배’ 대만 편 보셨나요? 할배들이 이서진 씨에게 문자를 보내고, 서로 연락을 주고받을 때 사용하던 휴대폰이 조금 독특한 모양이라 눈길을 끌었는데요, 폴더폰의 형태에 스마트폰과 같은 기능이 갖춰져 있었죠.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대,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른들 중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키패드를 사용하다가 화면을 터치해야 하는 것이 낯설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죠. 또 폴더폰에 익숙해져서 스마트폰을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구요.

그래서 탄생한 신개념의 스마트폰! 바로 폴더폰과 스마트폰이 하나가 된 ‘갤럭시 골든’ 입니다. 키패드가 탑재된 폴더폰의 편리함과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이 하나가 된 갤럭시 골든, SK텔레콤 블로그가 그 매력과 편리함을 소개해 드립니다.

폴더폰과 스마트폰, 하나가 되다

갤럭시 골든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어서 무엇이 다른가 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은 이것이 폴더라는 것! 폴더를 열어 볼까요?

 

폴더를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폴더 안쪽에 별도의 액정이 탑재되어 있고, 하단에는 키패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선호하는 짙은 와인 블랙 컬러에 테두리의 골드 컬러가 조화되어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네요~

특히 ‘프리미엄 듀얼 폴더’ 디자인으로 폴더 바깥쪽의 전면과 안쪽, 두 군데에 액정을 적용해 폴더를 접거나 펼쳤을 때, 어느 때라도 다양한 기능이나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키패드를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무광택의 바탕에 큼직한 숫자로 시원시원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상단에는 홈버튼, 카메라, 뒤로가기 버튼 등 자주 쓰는 메뉴가 모여 있어 스마트폰의 터치에 익숙하지 않은 어른들도 키패드로 쉽게 조작하실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말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또 한번 감탄을 자아내네요~

사이드 부분에도 골드 컬러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오른쪽 사이드에는 전원버튼 / USB 단자 / 이어폰 연결부 / 외장메모리 슬롯, 왼쪽 사이드에는 음량조절버튼과 유심칩 단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골든 스펙
구분 내용
모델명 갤럭시 Golden(SHV-E400S)
디스플레이 3.7인치 Amoled 듀얼
사이즈 117.75 x 59.47 x 15.79mm
무게 170g
CPU Dual Core 1.7GHz (MSM8930 pro)
배터리 1,820mAh
카메라 후면 8M
이지모드로 더 쉽고 편리하게 쓴다!

키패드에 듀얼 폴더까지,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른들도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된 갤럭시 골든! 그런데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돕는 또 하나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지모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시작 화면은 위와 같은데요, 어르신들 중에는 이를 다소 어렵거나 복잡하게 느끼는 분들이 계시죠. 그래서 조금 더 큰 화면이나 간단한 인터페이스라면 조작이 훨씬 더 쉬워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골든은 ‘이지모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이지모드로 설정해 주면 위의 사진처럼 아이콘과 어플명이 더 크게 배치됩니다. 일반 화면에서의 어플이 20개까지 배치되는데, 이지모드에서는 9개로 훨씬 더 크고 시원한 화면으로 이용하실 수 있죠~

또한 화면 하단의 ‘애플리케이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에 없는 어플들을 목록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숨겨진 기능! 바로 키패드 가장 상단 왼쪽에 있는 단축메뉴 버튼인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환경설정 등의 기능을 원스톱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을 통해 단축메뉴로 이지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어른들에게 이보다 더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은 없을 것 같은데요. 우리 아버지, 어머니께 꼭 맞는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정답은 갤럭시 골든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