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과 만나 전통시장이 달라졌어요~! – T뉴스

2013.09.03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과 만나
전통시장이
달라졌어요~!

SK텔레콤은 추석을 앞두고 자사가 지원하고 있는 중곡제일시장과 인천 신기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SK텔레콤은 고객•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자사가 보유한 ICT 솔루션 및 마케팅 역량을 통해 중곡제일시장과 인천 신기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작년 9월 서울 광진구 중곡동 소재 중곡제일시장을 시작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 5월 새로운 협력 대상 시장으로 인천 신기시장을 추가로 선정한 바 있죠 ^^

SKT, 추석 앞두고 중곡제일시장∙인천 신기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 펼쳐

SK텔레콤은 추석을 맞아 중곡 제일시장에서 전통시장 만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3일부터 5일까지 중곡제일시장 상인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동 버스를 이용해 단말 A/S 및 상담, 휴대폰 및 태블릿PC 활용 교육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중곡제일시장에 지원해온 ICT 솔루션 외에도 시장 상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ICT 기기를 좀 더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ICT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단말 A/S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또한, 중곡제일시장의 자체 브랜드인 ‘아리청정’을 지난 7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SK행복나래의 협력사로 등록했으며, 온라인 쇼핑몰인 ‘스피드몰’에 입점시켜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인천 신기시장에서도 시장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DB 마케팅 및 연계 마케팅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기존에 지원한 소상공인 경영지원 솔루션인 ‘마이샵’을 기반으로 현재까지 확보한 약 2,500명의 단골고객 DB를 활용해, ▲신용카드/현금영수증 이용 이벤트, ▲선착순 특가 세일, ▲점포별 대표상품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SK와이번스와 연계해 인천 문학구장 홈 경기에 신기시장 구매 고객을 초청하고, 야구장입장권, 야구용품(싸인볼, 유니폼 등) 등을 선물하는 한편, OK캐시백을 활용해 온누리상품권을 할인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신기시장의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연계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Big Data 분석 활용한 마케팅 기법 도입해, 전통시장 활성화 박차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더불어, SK텔레콤은 자사가 보유한 Big Data 관련 역량을 마케팅에 접목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정보제공에 동의한 고객들의 니즈(Needs)를 Big Data 기반으로 분석해, 중곡제일시장에서는 추석을 맞아 장 상품권을 10%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발송하고, 신기시장에서는 구매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쿠폰을 발송하는 타겟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해 방문 고객 증대 효과와 함께, 전통시장이 타겟 마케팅과 같은 인텔리전트 마케팅 역량을 갖춰 한 차원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계획입니다 ^^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SK텔레콤이 전통시장을 꾸준히 지원을 해온 결과, 실제 매출이 증대되고,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문화가 조성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시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시장 활성화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