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 개최! – T뉴스

2013.09.06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 개최!

SK텔레콤이 주최하고, 대한장애인농구협회(회장 김장실, www.kwbf.or.kr)가 주관하는 제12회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가 9월 6일(금)부터 나흘간의 일정으로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개최됩니다.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지난 2002년 휠체어 농구의 활성화와 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목표로 출발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휠체어 농구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전국 25개 팀 400 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오는 9일까지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총 40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본선 경기 결과에 따라 9일 4강전 및 최종 결승전을 통해 우승팀을 가리게 됩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지난 해에 이어 서울이 아닌 울산광역시에서 열리게 됨에 따라, 지역사회에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한편, 건전한 스포츠 문화가 정착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장애인들이 장애를 뛰어넘어 사회와 소통하는 데 스포츠가 큰 역할을 한다는 것에 착안해 후원을 시작한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SK텔레콤의 또 다른 장애인 후원 프로그램인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와 함께 SK텔레콤을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장애인들이 장애를 뛰어넘어 휠체어 농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비장애인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취약계층과의 동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