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완전정복] iOS7에서 페이스북, 트위터, 에버노트 어떻게 바뀌었을까? iOS7 맞춤 제작 어플!

2013. 10. 02

스마트폰 완전정복

iOS7에서
페이스북, 트위터,
에버노트
어떻게 바뀌었을까?
iOS7 맞춤 제작 어플!

지난주 드디어 iOS7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iOS7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셨을 텐데요.

최근 아이튠즈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들어가보면 iOS7 맞춤 제작 앱을 소개하는 카테고리가 새로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39개의 iOS7 맞춤 제작 앱(2013. 10.1 기준)이 등록되어 있네요~!

특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SNS인 페이스북과 트위터, 그리고 모바일, PC, 태블릿PC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앱인 에버노트는 iOS7의 정식 출시에 맞춰 발빠르게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업데이트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iOS7 버전의 페이스북, 트위터, 에버노트는 어떤 모습일지 SK텔레콤 블로그에서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세요 ^^

플랫한 디자인으로 바뀐 페이스북과 트위터

iOS7에 최적화된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시간과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상단바와 페이스북, 트위터의 바탕화면이 동일한 색상으로 이어져있어 시각적으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키보드도 iOS7의 키보드와 동일한 키보드가 적용됩니다.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기존 버전에 비해 훨씬 더 산뜻하고 밝아진 느낌이 드네요~

또한 페이스북의 경우 뉴스피드와 요청, 메시지, 알림 등의 주요 메뉴 위치가 하단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미지 편집부터 Airdrop 공유까지, 업그레이드된 에버노트

새로운 iOS7용 에버노트는 먼저 ‘홈화면’이 스마트하면서도 공간 효율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개인 노트, 비즈니스 노트, 노트북, 태그, 바로가기, 공지 등 모든 주요 항목들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1 더욱 빠른 문서 작성이 가능한 ‘퀵노트’

이와 더불어,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해 ‘퀵 노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퀵 노트 바를 이용해 바로 새 노트를 생성하고, 사진을 찍고, 알리미를 설정하며, 할일 목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퀵노트를 클릭하면 노트 편집기로 이동하는데요, 노트 편집기가 열리자마자 커서가 노트 본문 안으로 들어오고 키보드가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빨리 아이디어나 메모를 문서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이미지에 텍스트를 얹어 ‘검색’으로 찾는다! 이미지 편집

에버노트 iOS7 버전에서는 노트 안의 어떤 이미지에도 도형, 화살표, 텍스트를 덧입힐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탭한 다음 표식 아이콘을 누르면 새로운 표식 도구가 나타나는데요, 도구와 색상 옵션을 통해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에 텍스트를 적어두면, 검색을 통해 손쉽게 해당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것 역시 큰 특징입니다.

또한 에버노트 프리미엄 사용자라면 첨부된 PDF 파일에도 표시를 할 수 있는데요, PDF 표식 아이콘을 통해 디자인 피드백을 바로 공유하거나, 중요한 부분에 강조 표시를 하고, 수정사항을 적어 공유할 수 있답니다. 이 기능은 무료 사용자들에게도 30일 동안 체험 기간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인지 먼저 확인해볼 수 있겠죠? ^^

3 AirDrop으로 노트 공유하기

AirDrop 기능은 iOS7 베타 버전을 공개했을 때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기능입니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손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iOS7 맞춤 제작 에버노트에서도 AirDrop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노트에서 공유 아이콘을 누르고 AirDrop을 선택하면, 근처에 AirDrop을 활성화해 놓은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한 명 또는 다수를 선택하고 공유하면 된답니다 ^^

iOS7 맞춤 제작 앱으로 재탄생한 에버노트의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

또한 iOS7에서 실행되는 앱에 적용되는 큰 특징 중 하나는 모든 것을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것입니다. 나의 모바일 생활 패턴을 인식하여 내가 사용하기 전에 어플들을 가장 최신 상태로 알아서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앞으로 더욱 다양한 iOS7 맞춤 제작 어플들을 만나볼 수 있을텐데요. 깔끔한 UI에 자동 업데이트와 편리해진 기능들이 만나 어떤 새로운 어플로 탄생하게 될지 기대해봐도 좋겠죠? ^^ 여러분이 추천하는 iOS7 맞춤 제작 어플이 있다면 SK텔레콤에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