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월드+올리브영, 국내최초 선보이는 통신과 헬스&뷰티 스토어의 결합! – T뉴스

2013. 10. 06

T뉴스

T월드+올리브영,
국내최초 선보이는
통신과 헬스&뷰티
스토어의 결합!

한 공간에서 통신과 건강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한다면 어떨까요? SK텔레콤이 국내최초로 이동통신 대리점과 헬스&뷰티 스토어가 한 공간에 결합된 신개념 유통 매장 ‘T월드+올리브영’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 7일 개장합니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건강, 미용용품 판매부터 통신료 상담까지 제공하는 복합 매장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T월드+올리브영’은 약 60평 규모로 두 매장의 제품 체험을 위한 ‘공용 존’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T월드와 건강•미용용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을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곳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최신 유행하는 건강•미용용품이나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공용 존’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하는 등 한 층 편안한 분위기로 상담•구매•가입이 가능합니다.

‘T월드+올리브영’은 최근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는 통신-건강 융합 서비스를 전시•판매하며, 이동통신 대리점의 판매 상품 및 역할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일반 매장과 확연히 구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신과 건강이 결합된 헬스케어 서비스인 ‘헬스-온’을 이 매장에서는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건강용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연내 출시되어 매장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T월드+올리브영’은 각 매장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헬스케어 서비스 등 융합 상품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 위한 기획으로 결합된 매장입니다. 이러한 융합 상품 판매 채널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은 고객이 제품을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T월드는 올리브영에 주로 방문하는 20~30대 여성 고객이 휴대폰 상담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부가 이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장의 결합으로 독특한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T월드+올리브영’에서 올리브영 상품 구입시 스마트폰 가격을 추가 할인하거나, 스마트폰 구입시 CJ상품권을 제공하는 교차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대리점+카페결합형인 ‘T월드 카페’에 이은 두 번째 융합 매장

SK텔레콤 조우현 영업본부장은 “T월드 카페와 같은 혁신적인 유통매장이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으면서, 형식을 깨는 새로운 매장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개성 넘치는 유통매장을 확장해 통신 유통망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이 ‘11년 국내 최초로 시도한 카페형 컨버전스 매장인 ‘T 월드 카페’는 일반 매장 대비 일 방문객이 약 2배에 달하는 등 신개념 매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월드 카페’는 1인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등과 제휴를 통해 현재 전국 68개 매장이 개설됐으며, 연말까지 약 90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SK텔레콤 지점, 카페, 대리점을 결합해 휴대폰 체험 및 구입, 수준 높은 고객 상담까지 토털 서비스가 가능한 복합 매장도 오는 12월 개장할 예정입니다. 고객분들을 위한 SK텔레콤의 다양한 시도,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