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세계 최초 곡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 선보인다 – T뉴스

2013. 10. 09

T뉴스

SK텔레콤,
세계 최초
곡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High-Premium폰 ‘갤럭시 라운드’를 10일 국내 단독 출시합니다.

 

‘갤럭시 라운드’는 5.7인치 Super-AMOLED 곡면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살려 제품 전체가 좌우로 오목하게 휘어진 형태입니다. 파지하는 손바닥의 곡선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휘어져있어 손에 착 달라붙는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통화할 때에도 귀와 볼을 부드럽게 감싸 안정감을 주는 형태죠.

사양은 2.3GHz 쿼드코어 · 3GB RAM · 1300만 화소 카메라 등 갤럭시노트3와 유사하지만, 유리 대신 플라스틱으로 된 곡면 디스플레이의 장점으로 갤럭시노트3 대비 두께가 0.4mm 얇고, 무게도 약 10% 가볍습니다. (7.9mm / 154g)

‘갤럭시 라운드’는 딱딱한 평면화면의 기존 스마트폰과 확연히 구별되는 개성과 유선형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차별화된 스마트폰을 원하는 테크 프론티어 계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라운드’는 SK텔레콤의 LTE-A와 1.8GHz 광대역 LTE를 모두 지원해 최대 150Mbps의 빠른 무선데이터 성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라운드’는 10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채널 ‘T월드 다이렉트’ (www.tworlddirect.com)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에서 판매됩니다.

SK텔레콤 조정섭 Smart Device 실장은 “디자인과 사용자 환경을 한 단계 진화시킨 곡면 디스플레이는 향후 소비자의 중요한 선택 요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초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모델을 SK텔레콤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