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어 개봉기 – by T리포터 세아향

2013. 10. 10

갤럭시

갤럭시 기어 개봉기

갤럭시 노트3 출시와 함께 출시한 것이 바로 ‘갤럭시 기어’입니다. 30만 원 대 가격을 생각하면 분명히 일반 사용자에게는 쉽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죠. 하지만 분명한 것은 갤럭시 기어가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현이며, 이것이 얼마나 많은 변화를 줄지는 몰라도 변화의 시작임에는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기어 개봉기를 통해서 갤럭시 기어의 실제 모습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패키지(박스) 모습과 유사지만, 정사각형 모습으로 조금은 색다른 느낌을 주네요.

갤럭시 기어의 스펙은 패키지(박스) 후면에서도 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Bluetooth 4.0을 활용한 연결과 1.9메가 화소의 AF 카메라 등이 시선을 끕니다. 실제로도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카메라’를 통한 다양한 활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기회에 자세한 사용기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기어 패키지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패키지에 들어있는 시계 디자인의 디바이스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갤럭시 기어의 색상은 ‘모카 그레이’로 30대 이상의 직장인이 사용하기에 무난한 컬러입니다. 얼마 전 잠깐 사용을 해봤었던 화사한 컬러의 갤럭시 기어는 캐주얼 패션에는 어울리지만 정장에는 다소 도드라져 보이는 편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모카 그레이 색상의 갤럭시 기어는 무난한 착용성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는 총 6가지 색상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서 ‘모카 그레이’는 위 사진에서 붉은 색 박스 표시가 된 제품입니다.

갤럭시 기어를 꺼낸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액세서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데요, 덮개 손잡이처럼 보이는 부분을 들어올리면,

충전기와 충전 독(Charging Dock)이 보입니다. 충전 독(크래들) 역시 모카 그레이 색상과 동일한 느낌으로 일체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갤럭시 기어는 위 사진에 보이는 충전 독(크래들)이 없으면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연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꼭 필요한 악세사리 중 하나입니다. 물론 평소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스마트폰 연결은 ‘블루투스’방식을 활용하지만, 초기 연결 시에는 충전 독을 활용(NFC)하기도 합니다.

갤럭시 기어 밴드에 위치한 마이크(2)와 스피커(1)의 모습이다. 유광의 크롬 느낌이 새련된 모습을 보여주지만, 손목에 착용하는 만큼 살짝 두꺼운 두께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를 싸고 있던 포장 비닐을 제거 후 갤럭시 노트3와 연결하기 위하여 전원을 켰습니다. 두 단말기 간의 연결은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이나 NFC를 통한 연결 중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3와의 완벽한 궁합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가격’입니다. 갤럭시 노트3에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 개념이었다면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라면 조금은 다른 접근이 필요하겠죠. 즉, 갤럭시 기어만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 노트3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장단점은 분명히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 발전할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기어만 놓고 자체 사용성을 생각한다면 다소 아쉬움이 느껴지긴 합니다. 추후에도 갤럭시 기어가 지금처럼 별도로 판매된다면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스마트폰 연결은 물론,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매력적인 기능이 추가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다 자세한 갤럭시 기어에 대한 이야기는 차근차근 사용해본 후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기어 개봉기에 세아향이었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