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빠른 LTE-A] 하정우의 무한 능력! 직접 쓴 캘리그래피로 SK텔레콤 광고 제작에 참여-T뉴스

2013. 10. 18

T뉴스

[넓고 빠른 LTE-A]
하정우의 무한 능력!
직접 쓴 캘리그래피로
SK텔레콤 광고 제작에
참여하다

SK텔레콤의 대표 모델 하정우가 자신이 출연한 SK텔레콤 광고 제작에 직접 참여한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LTE-A와 함께 광대역 LTE를 본격적으로 서비스하며 선보인 ‘넓고 빠른 LTE-A’ 캠페인(http://youtu.be/bACAT8BH3E4) 슬로건 로고 디자인에 하정우 본인이 직접 작업한 캘리그래피를 적용해 선보인 것인데요.

모델 하정우가 직접 작업한 캘리그래피로 선보인 ‘넓고 빠른 LTE-A’ TV CF

SK텔레콤은 LTE-A 상용화 시점 후 지난 7월부터 연기파 배우 하정우를 모델로 기용해 단순 명료한 슬로건을 내세우며 하정우의 진정성 있는 내레이션과 함께 다수의 광고를 방영 중에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최근의 ‘리더’편 & ‘질문’편 TV CF는 ‘넓고 빠른 LTE-A’라는 새로운 슬로건의 캠페인으로 광고 속 모델 하정우가 자신의 손글씨로 작성한 캘리그래피를 광고 속에 활용했죠.

‘넓고 빠른’이라는 슬로건은 SK텔레콤의 광대역 LTE와 LTE-A 서비스의 주요한 특징을 2개의 수식어로 표현한 것인데요. 하정우는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그림 같은 캘리그래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넓고’는 시원하고 넓게 뻗은 확장된 도로처럼 획을 굵고 그 사이를 넓직 넓직하게 쓰는가 하면, ‘빠른’은 빠른 속도로 달려 가는 듯한 스피디한 표현으로 일명 ‘하정우 손그림체’ 캘리그래피를 완성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넓고 빠른 LTE-A’ 광고 캠페인에서 또 하나 이목을 끄는 것이 있습니다. 슬로건인 ‘넓고 빠른, LTE-A’의 징글 . SK텔레콤의 ‘아무나 가질 수 없는, LTE-A’ 캠페인에서는 하정우의 무게감 있는 내레이션으로 표현했지만 이번 ‘넓고 빠른 LTE-A’는 하정우가 리듬을 타며 노래하는 듯한 징글로 선보이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명품 연기력을 인정 받는 배우뿐 아니라 감독, 그리고 화가로 활약 중인 멀티 엔터테이너, 하정우는 그 동안 대중들에게 직접 선보이지 않았던 자신의 미적 감각을 한껏 발휘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단순 모델의 역할에서 나아가 제작까지 직접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SK텔레콤은 배우 하정우를 모델로 기용한 이후, 매 CF마다 고객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 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장선으로 이번 ‘넓고 빠른, LTE-A’ 캠페인 또한 키 메시지를 담고 있는 슬로건 제작에 모델이 직접 참여해 시•청각적으로 좀 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힘을 기울였습니다.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는 광고 캠페인은 ‘리더’편 & ‘질문’편 2개의 TV CF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LTE-A 및 광대역 LTE 서비스가 SK텔레콤에서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단순 명료하게 표현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생활 발전에 앞장서는 리더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SK텔레콤의 자부심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