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LG G2, 갤럭시노트3, LG 뷰3, 베가 LTE-A, 갤럭시 라운드 등 최신 스마트폰, 제품별 특징 살펴보기 – by T리포터 영민C

2013. 10. 28

HOT ITEM

아이폰5s, LG G2,
갤럭시노트3, LG 뷰3,
베가 LTE-A,
갤럭시 라운드 등
최신 스마트폰,
제품별 특징 살펴보기 – by T리포터 영민C

스마트폰이 대중화 된 이후 매우 빠른 주기로 신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순히 향상된 성능 뿐만이 아닌 사용자와의 어떤 교감으로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신제품의 출시가 연속적으로 이어지다 보니 아무래도 휴대폰을 새롭게 장만하려는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있어 어떤 제품이 나에게 최선인지 쉽게 판단할 수 없어 고민 아닌 고민에 빠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까 말이죠. 각설하고 현재 대한민국에서 접할 수 있는 최신의 스마트폰들 중 과연 어떤 제품이 내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만족스럽게 채워줄 수 있을는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 중 접해본 경험에 비춰 제품별로 눈에 띄는 특징에 대해 간략히 전해드리오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놀라운 카메라 성능 그리고 후면키를 지닌 LG G2

그동안 LG전자가 선보인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성능은 뭔가 살짝 아쉬움이 남았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번 G2를 통해 크게 한방을 터트렸죠?

LG G2

바로 1300만 화소에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시켜 흔들리거나 빛이 적은 저조도 상태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놀라운 것은 조금씩 개선된 게 아닌 말 그대로 한방에 휴대폰 카메라 성능으로 최고 수준에 올려놓은 것이고요.

1300만 화소 OIS 카메라

이어서 후면에 위치하고 있는 전원 및 볼륨조절 버튼은 G2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을 손에 쥐었을 때 자연스럽게 검지가 닿는 부분에 버튼을 위치시켜 한 손 조작이 더욱 편리해 졌고 측면의 버튼을 없애 그립감에서도 보다 안정적이게 되었습니다.

LG G2 후면키

이 외 시원한 Full HD 제로갭 IPS 디스플레이, 최신의 스냅드래곤 800 AP, 2GB의 램, LTE-A, 두드려서 화면을 켜고 끄는 등의 편리한 UX 등이 LG G2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네요.

명불허전 아이폰5s

국내 스마트폰 대중화의 시초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얼마전 출시된 아이폰5s까지 애플의 아이폰은 그야말로 스마트폰의 대명사라 할 수 있을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5s

이번 5s를 통해 선보인 지문인식 기술 ‘터치ID’는 ‘밀어서 잠금해제’를 잊어버리게 만들었고 더욱 향상된 A7 칩(64비트)을 통해 전보다 반응이 훨씬 빨라진 스마트폰을 경험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1초에 무려 10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연사기능을 가지고 있을 정도이니 말이죠.

아이폰5s 터치ID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빈틈없는 마감처리가 상당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완벽함에 골드 색상을 새롭게 선보였으니 아무리 아이폰5와 같은 디자인이라 해도 결국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이 향하게 만드는 마법과도 같은 매력을 지닌 아이폰5s라 할 수 있겠네요.

깔끔한 마감

물론 점차 화면의 크기를 늘려가고 있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스마트폰들과 달리 그대로 4인치 화면을 고수하긴 했지만 그렇기 때문에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서 최고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iOS, 1136×64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A7 64bit AP, 1GB 램, 4G LTE, 아쉬움이 없는 카메라, 매력적인 색상, 깔끔한 디자인이 아이폰5s를 대표하는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묘한 매력 갤럭시 노트3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성능, 패블릿폰 답게 큰 화면, 게다가 와콤 기술까지 탑재해 그야말로 노트라는 네이밍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 노트3는 화면을 켜기 전까지 보여지는 외관에서 부터 매력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더욱 부드러워진 S펜과 한층 더 강화된 사용자 편의성 측면의 기능 특히 에어 커맨드 기능은 노트3를 빛나게 만드는 기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더불어 5.7인치의 대화면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하는 게 전혀 어색하지 않은 묘한 느낌은 갤럭시 노트3만의 독특한 특징이기도 하고요.

에어 커맨드

후면 가죽느낌의 배터리 커버는 손에 쥐었을 때 착 달라붙는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최근 사용해 본 스마트폰들 중 최고의 그립감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죽 느낌의 후면 배터리 커버

물론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큰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손 조작이 생각처럼 쉬운 것이 아니지만 아시다시피 노트3는 S펜과 함께 사용할 때 즉, 두 손으로 사용할 때 그 빛을 발하는 스마트폰이기에 패블릿폰으로서 충실한 모습이라 하면 맞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5.7인치 Full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0 AP, 넉넉한 3GB의 램, USB 3.0, 만족스러운 카메라 뭐,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노트3가 아닐까 싶습니다.

4:3 화면비율이 보는맛을 더해주는 LG 뷰3

스마트폰에 한정지어 생각해 보면 참으로 독특한 화면 비율을 가진 LG 뷰 시리즈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오프라인 세상에서 우리가 매일 보고 있는 정보 매체들이 모두 4:3 비율인 점을 감안해 보면 또 그렇게 편안해 보일 수 밖에 없는 화면을 가진 뷰 시리즈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LG 뷰3도 전작과 동일한 화면 비율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LG 뷰3, 4:3 화면 비율

물론 화면 사이즈가 기존에 비해 조금 더 커지긴 했지만 전체적인 사이즈가 크게 다르지 않아 이전보다 화면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요.

특히 이번에는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러버듐펜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점이 뷰3의 매력을 한층 더 뽐내게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됩니다. LG G2 이후 출시된 첫 번째 스마트폰이 뷰3인데 그래서인지 G2에서 선보인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었고, 그로인해 편의성 측면에서 이전보다 더욱 나아진 것으로 보이고요.

LG 뷰3, 러버듐펜

이전에는 플래그십 모델로 보기에 조금 부족한 점들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뷰 시리즈들의 플래그십화를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인지 타 고성능 스마트폰들과 비교했을 때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4:3 화면비율이 전해주는 시각적인 만족도가 그 어떤 스마트폰들 보다 높은 게 뷰3만의 무기이자 손 꼽히는 특징인데요, 5.2인치 IPS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0 AP, 1300만 화소 카메라, 수납형 러버듐펜, LTE-A, G2와 비교해 부족함이 없는 UX까지 더해 한 곳에 모아 놓고 원하는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든 제품이 바로 뷰3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휘어진 디스플레이, 갤럭시 라운드

항상 평면 디스플레이만 보다 갤럭시 라운드를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은 신선함 그 자체였습니다. 아직 화면을 마음대로 휠 수 있을 정도의 기술적 단계는 아니지만 일단 그 시작이 중요하듯 갤럭시 라운드의 포지션은 앞으로를 기대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다고 하기에 충분할 것이고요.

갤럭시 라운드

휘어진 디스플레이는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준다고 할 수 있는데 갤럭시 라운드의 경우 좌우로 휘어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 멀티미디어 재생 보다는 일반적인 웹서핑 화면에서 어떤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에 대한 만족도는 생각했던 것 이상이었습니다. 참고로 전체적인 성능과 기능이 갤럭시 노트3에서 펜 기능만 빠진 것으로 보면 될 것이고요.

현재 가격이 고가인 이유로 섣불리 다가갈 수 없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처음으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사용된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그 매력을 찾아보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지문인식 철통보안, 베가 LTE-A

아이폰5s를 통해 애플이 선보인 지문인식 기능 이전에 팬택에서 선보인 베가 LTE-A에 먼저 지문인식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등록해 놓은 손가락을 후면 센서에 스윽하고 가져다 대는 것 만으로 잠금 설정 해제를 할 수 있고 별도의 지문인식 접근 영역을 관리할 수 있어 보안적인 측면에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보였습니다.

베가 LTE-A 지문인식 기능

5.6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베가 LTE-A 또한 패블릿폰에 속하며, 지문인식 외 V터치, 모션인식 기능을 탑재했고 스냅드래곤 800 AP, 2GB 램을 탑재하여 근래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지문인식을 통해 결제에 필요한 비밀번호 입력을 대신할 수 있어 작지만 조금씩 변화를 통해 더욱 더 편리한 내일을 희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문인식 기능을 어디까지 확장시킬 수 있을는지 지켜봐야 하겠지만요.

이상으로 모두 6종류의 최신 휴대폰에 대한 특징을 간략히 전해드릴 수 있었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어떤 최신 스마트폰으로 인사를 드리게 될는지 스스로 궁금해 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영민C였습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