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서울 노원구 편 – by T리포터 지민파파

2013. 11. 08

넓고 빠른 LTE-A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서울 노원구 편

서울 노원역 부근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 측정, 살아있네!

제가 살고 있는 노원역 부근에서 측정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 속도 또한 요즘 표현으로 살아있네~!였습니다. 노원구민의 한사람으로서 뿌듯함을 느끼며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 결과!!! 60초 후가 아니라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일단 집에서 나오자마자 아이폰5s를 꺼내고서 이날 첫 번째 속도 측정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50Mbps 정도만 넘으면 선방하는 거라고 생각하던 저에게 속도 측정 애플리케이션 벤치비의 다운로드 바늘은 마치 춤이라도 추듯 광대역 LTE 최대속도인 100Mbps를 향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다운로드 속도는 90.8Mbps이라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줬는데요. 내친김에 살짝 자리를 옮겨서 다시 한 번 측정해봤더니, 어머나 세상에!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측정해본 광대역 LTE의 최고속도가 찍히는 것이었습니다.

94.3Mbps!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SK텔레콤~ 살아있네! ^^

집에서 조금 걸어 7단지 아파트가 있는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도봉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7단지로 들어오는 길에는 단풍이 곱게 물들어 있더군요. 이곳에서 측정한 결과도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80.7Mbps면 상당히 양호한 수준을 넘어 우수한 속도라고 할 수 있을 테니깐요.

인근 놀이터에서도 속도가 잘 나올 것 같은 강렬한 끌림에 벤치비를 돌렸습니다만, 결과는 43.8Mbps로 아까보다는 낮지만 충분히 쾌적한 속도를 보입니다.

홈플러스 중계점이나 빅마트 도봉점으로 가지 않을 때는 집에서 가까운 진로마트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지하철을 타러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이곳에서 속도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77.0Mbps로 기분 좋은 칠땡(?)의 준수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점점 번화가로 변하는 먹자골목 같은 곳을 통과해 노원역에 도착했습니다. 9번 출구는 노원역에서도 평소 제가 가장 많이 출입하는 왠지 정을 주고 싶은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56.5Mbps의 속도를 보이며 숨 고르기를 했습니다.

노원역에서 길을 건너 노원 문화의 거리로 들어왔습니다. 유명 브랜드 매장도 있고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도 포진하고 있는 동네죠. 어디서 측정할까 하다가 거리 한 가운데서 아이폰5s를 치켜들었습니다. 63.8Mbps 정도면 만족스럽다고 봐야겠죠? ^^

얼마 전까지 제가 운동하던 피트니스 클럽이 있는 와우 쇼핑몰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정문 앞에서 측정한 결과는 52.6Mbps, 좀 더 좋은 속도가 나올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요.

다시 방향을 유턴해서 롯데 백화점이 있는 노원사거리로 내려왔습니다. 가는 길에 SK텔레콤 직영점이 보여서 그 앞에서 기분 좋게 측정해보니, 55.9Mbps로 꽤 선방하는 속도를 보여주는군요.

좀 더 걸어내려와 롯데 백화점 노원점 사거리에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백화점이 있다는 건 괜히 든든한 뭔가를 주기도 합니다만, 이상하게 여기보다는 신세계 의정부점을 더 자주 가게 되더군요. 영화관도 걸으면 코 닿을 거리에 있지만 이곳의 롯데시네마보다는 조금 떨어진 CGV 중계점으로 가게 되고요. 여하튼 롯데 백화점을 바라보며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55.6Mbps로 나왔습니다.

롯데 백화점에서 길을 건너 인근에 있는 수 십 여개의 커피점 중에서 제가 가장 자주 가는 별다방 노원역점 앞에서 측정해봤습니다. 최소 50Mbps 이상을 유지하던 속도가 이 앞에서 살짝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군요.

별다방에서 커피 한 잔하며 정리할 것 좀 하다가 나와서 집으로 가는 길에 도봉 운전면허 시험장 앞의 속도가 궁금해지더군요. 이제 가을을 넘어 겨울로 성큼 다가가려고 그러는지 7시가 조금 넘었지만 이미 어둠이 내려앉은 거리에서 측정한 결과는 61.4Mbps로 무난한 광대역 속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첫 측정했던 집앞으로 다시 집앞으로 돌아왔는데 그냥 들어가면 섭섭하겠죠? ^^ 속도가 잘 나왔던 첫 측정을 떠올리며 이날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그 감동을 맛보고 싶었다고나 할까요.? 역시, 그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SK텔레콤은 92.3Mbps라는 놀라운 속도를 안겨주며 대미를 장식하게 도와줬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이날 측정한 결과는 광대역 LTE 서비스가 확실히 제공되고 있다는 걸 새삼 확인시켜주고 있었습니다. 지하철에서뿐만 아니라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이제는 쉽게 만날 수 있는 광대역 LTE! 그 놀라운 속도가 앞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될 거라 믿으며, SK텔레콤에 마음으로부터 박수를 보냅니다! 고맙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