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플렉스 리뷰 –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비쥬얼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겨라!

2013. 11. 14

T나는 모바일

G플렉스 리뷰 –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비쥬얼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겨라!

이제는 인체의 곡선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스마트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에 이어, 상하로 휘어진 곡면 디스플레이를 갖춘 ‘G플렉스’까지 등장한 것이죠.

G플렉스는 상하로 휘어져 손, 얼굴 같이 스마트폰과 자주 접촉하는 신체 부분에 잘 어울리도록 설계된 것은 물론, 가로 방향에서 영상을 감상할 때 더욱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등 곡면형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최대로 이끌어낸 부분이 돋보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SK텔레콤 블로그에서 G플렉스에 대해 좀더 자세히 확인해 볼까요?

G플렉스 디자인

전면은 역시 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로 ‘시원하다’ 는 느낌이 강합니다. 곡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영상이나 게임 같은 비쥬얼 콘텐츠를 더욱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는데, 이에 적합한 크기가 6인치였다고 하네요.

후면에는 LG전자가 G2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후면 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는 카메라 렌즈가 위치하고, 그 아래쪽에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자리하는데요, 전원 버튼의 경우 LED 램프를 겸하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알림 역할을 하는데, 이 부분은 기능 소개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G플렉스의 백커버에는 독특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단말기에 생기는 작은 흠집이나 스크래치를 스스로 복구하는 ‘셀프 힐링’ 기술이 그것입니다.

백커버에 기존 대비 소프트한 고밀도 분자구조를 사용해, 표면에 흠집이 나면 이 고밀도 분자구조가 흠집을 채우는 것이 ‘셀프 힐링’ 기술의 원리라고 하는데요. 흠집이 났을 경우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온도를 3분 정도 가하면 흠집이 없어집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셀프 힐링’ 기술이 적용된 것은 세계 최초라고 하네요.

G플렉스의 측면을 봤을 때 휘어진 정도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전원과 볼륨 버튼이 후면부에 위치한 만큼 측면에는 왼쪽의 유심 트레이 외에 다른 장치가 없어 매우 깔끔합니다.

상단부에는 마이크가, 하단부에는 USB단자와 함께 오디오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오디오 단자는 보통 상단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로로 영상 콘텐츠를 즐길 경우 더욱 편리하도록 위치를 고려한 듯 하네요~

G플렉스 스펙
구분 스펙
모델명 G 플렉스(LG-F340S)
네트워크 LTE-A / LTE
CPU 퀄컴 스냅드래곤 800, 2.26GHz 쿼드코어
크기 160.5 x 81.6 x 7.9~8.7mm
운영체제 Android 4.2.2 JB
디스플레이 6인치 Curved P-OLED (1280×720)
내장 메모리 32GB
카메라 후면 1300만/전면 210만
배터리 3,500mAh
컬러 티탄 실버

G플렉스 기능

1 Q씨어터, 스마트 비디오

곡면형 디스플레이와 6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영상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G플렉스. 그만큼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데 유용한 기능들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Q씨어터’ 기능을 통해, 잠금 화면 상태에서 폰을 가로로 두고 중앙에서 양 옆으로 화면을 밀면, 동영상 / 유튜브 / Btv 모바일 등 영상 콘텐츠와 관련된 앱들이 등장합니다. 마치 극장의 커튼이 열리는 것과 같은 효과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함께 전달하죠.

또한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을 때, 스마트폰이 감상하는 사람의 얼굴을 감지해 화면을 보지 않으면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스마트 비디오’ 기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메라 : 페이스 인디케이터, 타이머 알림

G플렉스는 후면부의 전원 버튼에 LED 램프를 탑재해 다양한 알림 기능에 선보이는데요, 이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가장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페이스 인디케이터’ 기능을 통해, 후면 카메라로 셀프카메라를 찍을 경우 얼굴에 초점이 맞는지 여부를 전원의 LED 램프로 알려 주는데요, 초록색 불빛이 들어오면 초점이 잘 맞는다는 표시입니다.

또한 타이머를 사용할 때도 이 LED 램프를 통해 타이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10초 타이머를 설정했을 때, 10~4초까지는 파란 불빛이, 3~1초까지는 빨간 불빛이 표시되어 타이머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스윙 잠금화면 / 차징 모드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만큼 이를 활용한 기능을 빼놓을 수 없겠죠? ‘스윙 잠금화면’이 그 대표적인 기능인데요, 잠금화면 상태에서 G플렉스를 위 아래로 기울이면 화면이 하늘로 올라가거나 바다로 내려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이색적입니다.

또한 배터리 충전 시, 화면보호기 상태에서 충전량에 따라 물이 차오르는 듯한 이미지를 구현한 ‘차징 모드’도 독특합니다.

4 듀얼 윈도우

5인치의 대화면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빠질 수 없겠죠. ‘듀얼 윈도우’는 화면을 상하로 나눠 2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 중앙에 앱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이 중 원하는 앱 2개를 터치하거나 상/하단부로 드래그하면 앱 실행 창이 화면 위아래로 나타납니다.

앱 실행창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한 곳의 앱에 있는 정보를 다른 앱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죠.

5 기타 – 노크온, 태스크 슬라이드, 게스트 모드

이 외에 G2에서 선보인 다양한 기능들이 G플렉스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액정 가운데를 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커지는 ‘노크온’ 기능, 세 개의 손가락으로 화면을 좌우로 쓸어넘기면서 다른 앱을 가져올 수 있는 ‘태스크 슬라이드’, 잠금 패턴을 다르게 설정하고, 보여주고 싶지 않은 어플은 숨길 수 있는 ‘게스트 모드’G시리즈의 유용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2의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탑재된 것은 물론,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비쥬얼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G플렉스는 분명 매력적인 스마트폰임에 틀림없는 듯 합니다. 여기에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가 더해진다면 그 생생함은 2배가 되지 않을까요? SK텔레콤의 LTE-A와 G플렉스의 생동감 넘치는 만남, 여러분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