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베이비붐 세대 창업 포럼 ‘BRAVO! Day’ 개최 – T뉴스

2013. 11. 27

T뉴스

SK텔레콤,
베이비붐 세대
창업 포럼
‘BRAVO! Day’ 개최

SK텔레콤은 27일 베이비붐 세대 창업 관련 포럼인 ‘BRAVO! Day’를 개최하고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베이비붐 세대 창업 희망자를 위한 현장 멘토링 및 네트워킹 시간 가져

‘BRAVO! Day는 SK텔레콤이 지난 5월 발표한 ‘행복동행’ 계획의 일환으로, 베이비붐 세대가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창업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본사에서 개최되며, 베이비붐 세대 창업 희망자 및 기창업자를 비롯, ICT 기술 동향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되면서 은퇴 후 창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기존 창업 생태계는 청년층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어 각종 지원에서 은퇴 세대들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다는 우려가 많았죠. SK텔레콤은 이러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ICT 기반 창업을 통한 베이비붐 세대의 2nd Life 도전과 성공’을 주제로 이번 ‘BRAVO! Day’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올 한해 ‘행복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BRAVO! Restart’를 운영하면서, 창업가들이 청년층을 넘어 은퇴 세대까지 고려한 창업 지원을 비롯해, 상호 간의 교류 기회를 가장 절실하게 필요로 한다는 점에 착안해, 포럼 형식의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이죠.

이번 포럼에는 ICT 트렌드 관련 특강과 함께 베이비붐 세대의 ICT 기반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세션 등이 진행되고, 포럼에 참석한 창업가들을 위해 창업투자사 심사역 등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서 멘토링도 제공합니다.

또한, SK텔레콤은 참가자 전체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운영해, 향후 창업 및 비즈니스 활동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될 자리를 마련합니다.

SK텔레콤은 향후 이 포럼을 격월로 개최할 예정이며, 각 회별로 행사 주제 및 취지에 부합하는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거나, 청년 창업자와의 세대 결합형 행사로 차별화 하는 등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5월부터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BRAVO! Restart’ 1기를 운영하고 있고, 27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2기를 모집해(www.sktincubator.com/bravo) 이들에 대한 창업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베이비붐 세대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사회적인 지원이 부족해 高부가가치 창업 기회가 부족했다”며, “SK텔레콤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향후 ‘BRAVO! Day’을 통해 지속적으로 베이비붐 세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사회와의 동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베이비붐 세대의 재도약을 위한 SK텔레콤의 ‘BRAVO! Day’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