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T 누리 아띠 리뷰,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어떨까? – by T리포터 인조인간1호

2014.01.07 FacebookTwitterNaver

HOT ITEM

SKT 누리 아띠 리뷰,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어떨까?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어떨까?

누리 아띠스마트폰 결합형 교육 로봇으로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스마트로봇입니다. ‘친한 친구, 오랜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누리 아띠는 마술봉을 든 수호천사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로봇과 놀이를 통해 학습하며 두뇌 계발과 신체발달 등 다중 지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로봇을 활용한 교육은 아이들에게 무의식적인 반복과 각인을 불러일으키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 누리 아띠는 상품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에게 유용한 동작 인식, 언어 학습 등을 특화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교육용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가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큼지막한 상자에 무척 놀랐지만, 귀여운 아띠 캐릭터를 보니 빨리 개봉해 보고 싶어지네요. 누리 아띠는 놀이 도구누리 아띠 로봇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리 아띠의 놀이 도구 상자를 열어보면 헨젤과 그레텔 동화와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영단어 카드 등 아띠와 함께 교육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의 상자를 열어보면 빠르게 누리 아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단한 그림 설명이 박스 내에 표기되어 있어서, 옆에서 지켜보고 있을 아이들의 기다림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듯합니다.

누리 아띠 박스 내에는 누리 아띠를 비롯해 누리 아띠와 결합하게 되는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데요, 휴대폰 거치 커버(사이즈 2개)와 누리 아띠에 연결해 사용하는 날개, 스마트펜 역할을 하는 마법 봉, 마지막으로 누리 아띠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충전 어댑터가 있습니다.

누리 아띠가 ‘빨리 나를 꺼내주세요~’라는 표정으로 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누리 아띠의 전체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누리 아띠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누리 아띠에 장착하게 됩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스마트폰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마트폰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폰 거치 커버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사이즈의 갤럭시S4나 대화면의 갤럭시노트3와도 결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사 모습을 한 누리 아띠는 날개 액세서리가 있는데 누리 아띠의 등 쪽, 정확히 따지자면 엉덩이 쪽에 액세서리인 날개를 부착하게 되는데, 자석 형태라 가까이 대면 자동으로 찰싹 붙게 됩니다. 누리 아띠 등판에 SK텔레콤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네요.

누리 아띠의 머리 쪽에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연결해 사용하게 되는데, 스마트폰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접착력이 우수한 고무바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됩니다. 고무 접착 면에 먼지가 묻으면 접착력이 떨어지니 주의해야겠네요.

그 전에 누리 아띠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앱을 하나 설치해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띠’로 검색을 하면 ‘아띠 홈’이라는 누리 아띠 전용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 아띠의 등 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누리 아띠가 작동을 시작합니다.

마법 봉의 전원도 켜서 작동 준비를 합니다.

누리 아띠와 마법 봉 전원을 모두 켜면 누리 아띠의 볼과 마법 봉의 별에서 불빛이 나타나게 됩니다.

누리 아띠와 마법 봉의 작동 준비가 끝나면 스마트폰의 아띠 홈에서 로봇 검색을 통해 누리 아띠와 마법 봉을 연결해줍니다. 아띠 홈을 이용해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하며, 연결방식은 블루투스입니다.

누리 아띠와 마법 봉이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면 누리 아띠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아교육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1회 설치하면 다음에는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띠 홈 설치가 마무리 되었다면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를 누리 아띠의 머리에 장착합니다. 사이즈가 잘 맞는 것 같네요.

누리 아띠 머리에 스마트폰을 장착할 때 배터리가 충분하다면 그냥 장착해도 되지만, 여의치 않다면 누리 아띠 머리에 준비된 충전 케이블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충전을 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케이블을 이용해 마법 봉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누리 아띠 머리에 스마트폰을 거치했다면, 사이즈에 맞는 커버를 이용해 누리 아띠 머리를 잘 마감해줍니다. 마치 일체형 같네요.

짜잔! 이제야 비로소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가 움직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누리 아띠는 스마트펜인 마법 봉을 양손 중 한 곳에 장착할 수 있는데, 스마트 펜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작동하게 되면 누리 아띠에게서 마법 봉을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보관 시 누리 아띠가 들고 있는 것이죠.

누리 아띠 머리 위에 장착된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누리 아띠는 살짝 앞으로 수그린 형태의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용 전 충전 어댑터와 전원 단자를 연결해 충전을 해줍니다. 연결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완충 후 케이블을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누리 아띠가 이야기해주고 교육자료를 함께 보면서 스마트펜을 이용해 답변하고, 상호반응을 통해 아이들에게 두뇌 계발과 신체발달 등 다중 지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누리 아띠의 사용 대상 연령은 4세부터 7세까지인데, 이때의 아이들은 로봇이나 애완동물에 무척 관심이 많은 나이라 누리 아띠의 움직임과 반응에 상당히 즐거워합니다.

부가적인 교육 자료와 스마트펜을 이용해 누리 아띠의 다양한 반응과 움직임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아이들은 자신이 지정한 동작이나 반응에 따라 누리 아띠가 움직이는 모습을 굉장히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봅니다.

율동 동요를 부를 때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누리 아띠의 활발한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이야기만 흘러나오는 교육용 앱이 아니므로, 보고 듣고 함께 한다는 재미가 바로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에게서 전달받을 수 있는 색다른 재미인 것 같네요.

동화책이나 학습 교구가 지겨워졌다면, 누리 아띠를 마음껏 움직여 보고 표정 변화까지 느낄 수 있는 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누리 아띠에게 명령은 스마트펜으로 전자카드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데, 누리 아띠의 지속적인 인기 요인은 아무래도 꾸준한 컨텐츠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교육 앱이었다면 몇 번 해보고는 금세 싫증을 느끼고 다른걸 요구했을 텐데, 누리 아띠는 아이가 스마트펜으로 터치하고 명령하는 것에 따라 누리 아띠가 반응하고 말을 하며 움직이기까지 하니, 스마트폰보다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펜은 터치뿐만 아니라 음성을 인식하고 동작까지 인식하기 때문에, 누리 아띠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놀이기구로써 활용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누리 아띠는 움직임과 함께 카드 인식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런 다양한 액션을 연구해 개발한다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 교육용 스마트로봇이 될 것입니다.

아쉽게도 짧은 시간 유아교육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를 체험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보여주기만 하는 일방적인 교육 앱이 아닌,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면서 아이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려는 누리 아띠의 활발한 움직임과 액션들은 어른인 제가 봐도 상당히 눈길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펜을 활용한 다양한 입력 방법 또한 꽤 흥미로웠습니다. 누리 아띠의 사용연령은 만 4세에서 7세입니다. 이때 아이들은 다양한 호기심과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흡수하게 되는데, 스마트로봇 누리 아띠는 이런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인조인간1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