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실험실] 천원의 행복! 천원샵 상품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하는 방법

2014.01.10 FacebookTwitterNaver

T실험실

천원의 행복!
천원샵 상품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하는 방법
– T실험실

연말연시, 송년회와 신년회로 바쁜 나날을 보낸 실험실의 그녀~ 잦은 술자리와 모임으로 주머니 사정은 안 좋아졌지만,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어온 그녀인데요. 그 중 그녀의 귀가 솔깃했던 것은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파는 천원샵! 실험실 그녀의 친구들은 천원샵에서 자주 득템을 하고 있다는 정보였죠~

추진력 빼면 시체인 실험실 그녀, 당장 실험에 돌입해 보지 않고는 못 견디겠기에 그 즉시! 회사 근처의 천원샵으로 향했습니다~ 착한 가격과 쓰임새 높은 여러 물건들 가운데 정신을 못 차리고 있던 실험실 그녀의 레이더망에 걸린 것은? 바로 이젤 모양의 미니 독서대와 면도기 걸이, 악세서리 파우치, 비닐 지퍼백이었는데요. 단 돈 6천원으로 무려 네 가지 아이템 구입 완료! 아~ 천원샵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예요 😀

이 아이템들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실험에 돌입해 보았는데요, 그녀에게 천원의 행복을 안겨다 준, 비용대비 가장 실용도 높은 아이템은 무엇이었을까요? ^^

준비물과 실험방법

[준비물]
✔ 이젤 모양의 미니 독서대
✔ 면도기 걸이
✔ 악세서리 파우치
✔ 비닐 지퍼백
✔ 가위와 칼
✔ 접착제는 없어도 됨(?)

[실험방법]
✔ 천원샵에서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할 상품을 구매합니다.
✔ 각각의 준비물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해 봅니다.
✔ 비용과 장단점을 체크합니다.

천원샵 상품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하기 실험 시~작!

1 독서대를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하기

천원샵에 가면 비교적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이젤 모양의 미니 독서대! 2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꽤 있어 보이는 모양새와 튼튼함 덕에 많은 천원샵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그런데 최근 이 독서대를 ‘독서’가 아닌 다른 곳에 활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하는 것이죠!

스마트폰과 관련된 실험이라면 눝질부터 물에 빠뜨리기까지 안 해본 것이 없는 실험실 그녀!

자르고 붙이고 할 필요 없이 그저 스마트폰을 얌전히 올려 놓는 것이 실험의 전부라 참 민망하지만… 어쨌든 실험실 독자 여러분께 그 활용도를 알려 드리기 위해서 성실하게 실험에 임했습니다. 이젤에 스마트폰을 올려두고, 우아하게 SK텔레콤의 새로운 광고를 감상해 보았는데요.

스마트폰을 가로로 둘 경우 시야가 약간 아래쪽으로 내려간다는 단점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답니다~!

* 비용 : 2,000원
* 장점 : 뽀대나는 외관, 안정감, 어디에 두어도 부담없는 귀여운 크기
* 단점 : 이젤이 스마트폰 화면 아래를 살짝 먹을(?) 수 있음

2 면도기 걸이를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하기

실험실 그녀의 아버지는 운전할 때 T맵을 애용하시는데요, 그럴 때마다 스마트폰을 둘 곳이 마땅치 않아 애를 먹고는 하셨습니다~ 물론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도 있긴 하지만, 어쩐지 부담스러운 크기와 가격에 매번 살까 말까 고민만 하고 그치는 경우가 많았고, 그래서 실험실 그녀가 지금까지 조수석에서 직접 스마트폰 거치대가 되어 팔 저림을 감당해야 했죠(흑흑)

그런데, 이제 막 운전의 세계에 발을 들인 친구의 말에 의하면 천원샵의 면도기 걸이 혹은 칫솔 걸이를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니 도대체 어떻게?
방법은 정말 허무할 정도로 간단했습니다.

1. 면도기 걸이의 다리 부분을 자동차의 에어컨/히터 송풍구에 걸어준다.
2. 스마트폰 뒷면을 면도기걸이의 흡착판에 붙여준다.

와우! 스마트폰이 너무나 단단하게 붙어있는 것은 물론이고, 운전할 때도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거기에 걸어두는 위치를 바꾸거나, 스마트폰을 분리하기 쉽다는 간편함까지! 면도기 걸이가 이렇게 편리한 물건일 줄,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 비용 : 1,000원
* 장점 : 휴대성, 간편함, 귀여움(?) 3박자를 다 갖췄다!
* 단점 : 스마트폰의 뒷판이 특수한(?) 소재라면, 흡착판에서 떨어질 가능성이…

3 악세서리 파우치로 스마트폰 케이스 만들기

새해를 맞아 오랫동안 쓴 스마트폰 케이스를 가죽으로 된 스마트폰 케이스로 교체하기로 마음먹은 실험실 그녀! 하지만 연말연시 지출이 많았던 그녀에게 가죽 스마트폰 케이스는 너무도 비싸게 느껴졌는데요, 그래서 천원샵에서 가죽 재질(?)의 악세서리 파우치로 직접 리폼해보기로 결심합니다.

손재주는 조금 부족하지만 DIY를 즐기는 실험실 그녀! 천원샵에서 구매한 악세서리 파우치로 스마트폰 케이스 만들기에 도전했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스마트폰 케이스로 그럴싸하게 변신한 액세서리 파우치! 그녀의 실험정신과 어설픈 손재주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네요~ 그래서 그녀는 조금 더 욕심을 내보기로 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카드꽂이가 없으면 안되겠죠? 발군의 DIY실력을 발휘해 덮개 안쪽면도 리폼을 해보았는데요, 자주 쓰는 카드를 쏘옥 꽂아놓고 잠시 흐뭇한 기분을 맛본 실험실 그녀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잘라낸 부분 등 직접 만든 흔적이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스마트폰 케이스와 흡사한 모양과 기능을 갖춰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스마트폰의 뒷판이 특수한(?) 소재라면, 흡착판에서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비용 : 2,000원
* 장점 : 저렴한 비용으로 가죽재질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얻을 수 있음
* 단점 : 시력이 좋은 친구 앞에선 꺼내면 안됨.. 그리고 만드는 데 손이 조금 많이 간다는 점~

4 비닐 지퍼백를 스마트폰 방수팩으로 활용하기

겨울을 맞아 스키장으로 놀러 간 실험실 그녀! 하지만 막상 스키를 타려고 보니 물에 약한 스마트폰이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그 때 그녀에게 번뜩 떠오른 물건이 있었으니.. 바로 천원샵에서 구매한 비닐 지퍼백~ 평소 그녀는 지퍼백에 머리끈이나 조그만 화장 도구들을 넣어서 다니곤 했는데요, 스마트폰을 지켜야겠다는 굳건한(?) 마음에 비닐 지퍼백을 방수팩으로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지퍼백에 넣으면 터치가 안될까봐 걱정이 들었는데요, 과연 지퍼백 안에서 터치가 되었을까요?

비닐 지퍼백 안에서도 스마트폰 터치가 아주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방수 기능은 완벽하지 않으니, 물 속에 넣거나 하는 것은 금물!

* 비용 : 1,000원
* 장점 : 휴대성, 기능성, 그리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집에 있는 지퍼백을 사용해도 좋아요~
* 단점 : 100% 방수를 장담할 수 없음!

천원샵 상품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하기 실험을 마치며..

지금까지 천원샵 상품을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하지만, 구매하기는 망설여지는 스마트폰 주변기기, 액세서리가 있다면 T실험실 그녀에게 재보해주세요~ SK텔레콤 블로그를 아껴주시는 여러분을 위해 T실험실 그녀가 실험 정신을 발휘해 만들어보겠습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