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베어스타운 편 – by LTE-A 특공대 라뽀

2014.01.26 FacebookTwitterNaver

넓고 빠른 LTE-A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베어스타운 편
– by LTE-A 특공대
라뽀

“이번엔 어디로 속도측정을 떠나볼까?”
“겨울이니 스키장 한번 해줘야하지 않겠어?”

정말 속도측정을 위해 어디갈까 고민하다, 남자친구의 제안으로 급 야간스키를 타러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 포천에 있는 베어스타운으로 향했습니다. 베어스타운으로 향하는 길! SKT 광대역 LTE 속도측정을 틈틈이 시도했어요.

베어스타운 가는 길에 상봉동을 지나서 가게 되는데요, 상봉동 곳곳에 꽤 큼지막한 건물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한 번도 못 가본 코스트코도 있고 맞은 편에 엔터식스랑 쇼핑몰이 정말 크게 들어서 있었어요.

상봉동을 지나는 달리는 차 안에서 첫 번째 속도측정을 시도해보았는데요, 결과는 70.1 Mbps / 69.3 Mbps입니다.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중랑구라고 지역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보통 달리는 차 안에서 이렇게 빠른 속도가 안 나오는데, 중랑구 곳곳마다 6~70Mbps의 속도가 나오는 걸 보고 내려서 제대로 측정했으면 꽤 빠른 속도를 기록하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광대역 LTE의 경우 빠른 속도도 중요하지만,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넓은 구역도 중요하겠죠! 그런 면에서 중랑구 SKT LTE 사용자라면 곳곳에서 광대역 LTE의 빠른 속도를 이용하고 계실 듯 합니다.^^

베어스타운 가는 길에 우연히 들르게 된 국립 수목원, 광릉, 봉선사에요. 수목원을 가기 위해 들른 길에 광릉이 있었고요, 여기서 조금 더 들어갔으면 국립수목원인데 이 때 네비게이션을 끄고 감으로만 찾아가던 상황이라 광릉 주차장에서 그냥 U턴을 하여 입구에 있는 봉선사를 들러보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울창한 나무들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나중에 식당 아주머니께 들어보니 겨울에는 조금 휑하고 봄, 가을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고해요. 다음에 날 따뜻해지면 꼭 와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날 따뜻해지면 꼭 다시 한번 들러보고 싶어요.

베어스타운 가는 길에 역시 차 안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남양주시 퇴계원면과 봉선사에 거의 근접했을 때 측정한 속도는 진접읍으로 위치가 표시되어있네요. 각각 71.9 Mbps / 62.1 Mbps입니다.

정말 인연처럼 우연히 들르게 된 봉선사. 그리고 과연 절에서도 SKT 광대역 LTE는 빵빵 터질 것인가?! 궁금했습니다.

정말 고즈넉했던 봉선사. 조금 썰렁할 수도 있지만, 잠시나마 조용함 속에 여유를 느끼고 돌아올 수 있어 저희는 참 좋았던 시간입니다. 절을 한바퀴 돌고 내려오는 길, 절에서는 정말 LTE 사용할 일이 별로 없을 듯하였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속도측정을 시도했습니다.

절에서는 모두 60Mbps대의 속도를 기록! 최고 속도는 67.0 Mbps를 기록했습니다.

문득 스님들도 LTE를 이용하시는 지 궁금하네요~

드디어 야간스키를 타기 위한 베어스타운에 도착! 정비시간이라 새하얗고 소복하게 쌓인 눈이 정말 예뻤어요! 스키장에 오니 정말 겨울인 게 실감났습니다. 광대역 LTE 속도 측정 결과 80.1 Mbps, 82.7 Mbps의 속도 기록!

오늘 베어스타운을 오기까지의 곳곳에서의 측정했던 속도들까지 통틀어 가장 높은 숫자를 기록! 스키장에서도 SKT 광대역 LTE의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자~ 그럼 여러분 저는 SKT 광대역 LTE의 빠른 속도를 확인했으니,이만 보드를 즐기러 빨리 사라질께요~ 지금까지 LTE-A특공대의 라뽀였습니다!

LTE-A 특공대는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의 LTE-A 속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LTE-A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고객의 입장에서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LTE-A 특공대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