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덕수궁 편 – by LTE-A 특공대 제이디

2014.01.28 FacebookTwitterNaver

넓고 빠른 LTE-A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덕수궁 편

덕수궁 돌담길 시립미술관 시대의 초상 사진전도 보고 광대역 LTE 속도체크도 하고!

덕수궁 돌담길의 낙엽이 다 떨어지고 추운 겨울이 찾아든 요즘입니다. 해마다 강해지는 추위에 코트는 입는 날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 덕수궁 안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도 보고, 가는 곳마다 SKT 광대역 LTE 속도 체크도 꼼꼼하게 해봤어요.

아이폰 5s로 광대역 LTE 속도 체크를 했습니다. 최근 들어서 몇 주간 어딜 가나 광대역 LTE 속도를 벤치비로 측정하고 있어요. 집에서 이동할 때마다 지역별로 꼼꼼히 했습니다. 점점 더 좋아지는 속도에 “앞으로 집에서 인터넷 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게 더 빨라지는거 아냐?”라는 생각도 드네요. 최근에 측정한 것부터 알려드릴게요. 70.6Mbps를 기록했습니다.

여기는 덕수궁 길 근처입니다. 시청역에서 덕수궁 길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체크를 해봤는데 73.0Mbps가 나왔답니다.

덕수궁 근처에 있는 시립미술관에 가보았습니다.

올라가는 곳에는 이황 선생님의 집터도 있더라고요.

낙엽을 모으는 사람들입니다. 재밌는 설정이죠?

덕수궁 돌담길을 걷다가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을 보러 덕수궁 안으로 들어왔답니다. 날씨는 추운데 풍경은 너무 멋지더라고요. 시간이 있었으면 좀 오래 머물렀을 텐데,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최근에 돈암동 쪽에 갈 일이 있어서 속도 체크를 해봤는데, 성북로와 아리랑로 사이는 76.2Mbps이 나왔습니다.

성신여대에서 한성대 입구 쪽으로 걸어오는 지점에 가장 좋은 속도가 나오더라고요. 92.5Mbps가 나왔습니다.

동서문로에서 가톨릭대학교 전례 박물관 쪽으로 가는 길에서는 81.2Mbps를 찍었어요.

여기는 돌곶이역에서 떡볶이를 사서 들어오는길에 체크를 해봤는데 75.1Mbps가 나왔습니다.

방학동 근처로 가는 버스 안에서 측정한 속도는 77.1Mbps이 나왔습니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도 체크해보니 재밌네요.

최고점은 92.5Mbps가 나왔습니다. 이상 제이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TE-A 특공대는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의 LTE-A 속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LTE-A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고객의 입장에서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LTE-A 특공대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