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일산 편 – by LTE-A 특공대 멋진삼촌

2014.01.29 FacebookTwitterNaver

넓고 빠른 LTE-A

[넓고 빠른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일산 편

SKT 광대역 LTE 일산까지 달려~!

얼마 전 한파를 뚫고 의정부에서 양주를 지나 고양시청에 들린 후 일산까지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을 하고 왔어요. 자~ 그럼 그 현장 가보실까요?

양주 톨게이트를 지나다가 문득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과연 서울 외곽순환 고속도로에서는 SKT 광대역 LTE의 속도가 얼마나 나올까? 하고요. 톨게이트를 나온 후 안전한 곳에 정차를 하고 차 안에서 측정을 해봤어요.

오! 대박이네요. 속도가 빵빵 터지네요. 아이폰5s에서 기기의 특성상 100Mbps가 최고속도인데 고속도로에서 이 정도면 아주 좋은 속도죠.

일산 가는 길에 고양시청이 가까워서 들렸는데 이날 무슨 행사가 있었나 봐요. 꽃을 들고 다니던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주차하기가 아주 힘들었어요. 시간을 더 지체할 수가 없어 구석진 곳에 잠시 정차하고 속도를 측정했지요.

사람이 많아도 속도는 아주 잘 나오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속도 측정을 하기 위해 일산으로 달립니다.

일산 MBC 드림센터는 무한도전에서 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실제로 보니 건물이 멋지더라고요. 무한도전 이야기하니 보고 싶네요. 요즘 본방사수를 못하죠. 확실히 아기가 생기니 TV는 자연스럽게 멀리하게 되네요. 뭐 좋은 현상이긴 하나 가끔 예능프로그램 보면서 아무 생각 없이 맘껏 웃고 싶을 때도 있잖아요.

속도는 무난하게 나왔네요. 다음은 원래 목적지인 킨텍스로 향하겠습니다. 우선 배가 너무 고파서 잠시 배 좀 채우고 가실게요~

오랜만에 활어회 덮밥을 먹으니 맛있더군요. 회가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맛은 좋았어요. 자~ 이제 배도 든든하게 채웠으니 다시 달려야죠.

킨텍스 1전시장에서 2전시장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어봤어요. 건물 디자인이 참 예쁜 곳이죠. 그리고 모터쇼,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로 늘 사람이 붐비기도 하고요. 이날은 다른 날보다는 한적하더라고요. 큰 행사가 없었나 봐요. 자~ 그럼 SKT 광대역 LTE 속도는 얼마나 나왔을까요?

75.0Mbps로 좋은 속도가 나왔네요. 예전에 샀던 스마트폰 터치되는 장갑이 어디로 갔는지, 날이 너무 춥고 바람까지 부니 잠깐만 핸드폰을 들고 있어도 손가락이 마비되는 거 같아요. 그래도 멈출 수 없죠.

여긴 킨텍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고양 종합운동장이에요. 주차하기 쉬운 곳 위주로 다녔지요.

전반적으로 속도가 참 좋은데요. 일산에 가면 호수 공원에 안 들릴 수가 없죠. 봄, 가을에 가기 좋은데 가보지 못하고 이렇게 추운 겨울에 가보게 되네요.

날은 춥지만 이렇게 호수 공원이 얼어 있으니 나름 운치 있더라고요. 해는 저 뒤로 넘어가기 시작해 황금빛 후광을 비춰주고요.

자~ 꽁꽁 얼어있는 호수공원에서는 얼마나 나왔을까요?

역시 호수공원에서도 좋은 속도를 보여주네요.

눈을 돌려 폭포광장을 보니 사람들의 흔적이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흔적을 남기고 왔지요. 뭘까요?

눈이 얼어 있어서 손가락으로는 도저히 안 써지더라고요. 그래서 얼어붙은 땅을 헤집어 돌멩이 하나를 겨우 구해 이렇게 써봤어요. SKT, 올해에도 멋지고 좋은 서비스 기대할게요! 이상 멋진삼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TE-A 특공대는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의 LTE-A 속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LTE-A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고객의 입장에서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LTE-A 특공대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