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출동 경비 업체 네오에스네트웍스 인수로 보안시장 진출 – T뉴스

2014.02.12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T뉴스

SK텔레콤,
출동 경비 업체
네오에스네트웍스
인수로 보안시장 진출

SK텔레콤이 출동 경비 업체인 네오에스네트웍스를 인수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보안시장에 진출합니다.

SK텔레콤의 ICT 기술력과 물리 보안 분야간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

SK텔레콤은 2월 12일 네오에스네트웍스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네오에스네트웍스는 ADT캡스와 에스원 및 KT텔레캅에 이어 출동 경비 분야 4위 사업자로, ‘13년 매출액은 약 300억 원 정도이고, 4 만 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네오에스네트웍스 인수는 물리 보안 시장의 성장성을 고려한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현재 글로벌 물리 보안 시장은 매년 9%씩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도 매년 10%가 넘는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솔루션 및 첨단 장비 도입, 정보 보안의 부각에 따라 전통적인 물리 보안 시장이 ICT 기반의 통합 보안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번 인수로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기반 인프라와 물리 보안 분야간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현재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CCTV 서비스와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 등을 개발해 서비스 제공 중이며, 이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 보안 기술과 전국망 무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네오에스네트웍스의 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향후 글로벌 수준의 경쟁이 본격화될 통합 보안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을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 이명근 부문장은 “정보보안 기술을 포함한 ICT 기술과 전국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영상보안 기술 고도화, ▲출동 경비 서비스의 ICT 융합 및 ▲원가 절감 등을 통해 통합 보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