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리뷰 – 출고가 40만 원대! 실속형 고객을 위한 스마트폰

2014.02.18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리뷰
출고가 40만 원대!
실속형 고객을 위한
스마트폰

최근 스마트폰 출시 동향을 살펴보면 막강한 스펙은 기본이고 지문인식, 홍채인식, 진동형 스피커 등 첨단 기술과 일일히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수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신기한 기능들이 유용하게 쓰일 때도 있지만, 중장년층 등 스마트폰에 낯선 분들은 그런 기능들을 모두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죠.

그래서 가끔 ‘내 스마트폰에 이런 기능이 있었어?’ 또는 ‘이런 기능 안쓰는데…’ 라고 어필하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딱!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를 SK텔레콤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디자인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삼성 갤럭시 라인업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적용되었다는 것과 갤럭시S4 액티브에 탑재되어 있던 전면하단의 물리버튼이 적용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도 ‘방수폰일까?’ 하는 궁금증이 살짝 들었는데요, 방수기능이 지원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면 하단의 메뉴, 홈, 이전 버튼 세개를 기존 갤럭시 라인업과 왜 다르게 만들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겠죠. 이는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을 위한 배려였다고 합니다. 돌출된 버튼을 통행 손가락 끝의 감각을 이용해 조작을 용이하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사이드에 있는 전원버튼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전원버튼 가운데에 조그마하게 돌출된 부분을 통해 손가락 끝 감각을 이용해서 보지 않고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세 개의 버튼 가운데 전원버튼의 차이점 보이시죠?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후면의 디자인은 기존에 보여줬던 갤럭시 라인업의 스타일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S4 액티브와 같이 무광패턴 문양으로 표면을 처리한 부분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하단부와 상단부의 모습을 살펴보면 이어폰 커넥터와 USB 충전 커넥터, 마이크까지 일반적인 구성으로 되어있고 사이드 처리도 갤럭시노트 처럼 헤어라인 텍스처로 표면처리를 했습니다. 또한 크롬라인을 얇게 두르고 있어서 실제 금속 같은 느낌을 살려줍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세개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버튼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일종의 단축키라고 보시면 되는데 1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바로 음성녹음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가운데 있는 버튼은 위에서 설명 드린 것과 같이 조그맣게 돌출 표시가 되어있는 전원 버튼이며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단축키로, 카메라 기능 활성화 및 카메라 셔터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써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보다는 적지만,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가 보다 작은 화면과 심플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스펙
구분 스펙
모델명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SHW-M570S)
네트워크 3G
CPU 퀄컴 스냅드래곤S4 1.2GHz 듀얼코어
크기 133.3 x 70.5 x 9.7 mm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디스플레이 4.7형 WVGA TFT
내장 메모리 8GB / 1GB RAM
카메라 후면 500만화소 / 전면 30만 화소
배터리 2000mAh
컬러 딥 블루, 펄 화이트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의 기본 성능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 쿼드런트 벤치마크 어플을 실행시켜 얻은 결과입니다. 5210점으로 HTC One X 보다 조금 더 높은 점수이지만, 스펙 표에서 이미 보셨던 것 처럼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낮은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기능

출고가가 저렴한 보급형의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능에서 특별한 것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셨다면 지금부터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만의 기능에 놀라실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기능들을 깜짝 선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기능들이 시력이나 청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을 위한 기능이라는 점도 착한 스마트폰으로써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보이스아이, Light Sensing, 옵티컬 스캔 기능이 착한 어플 3종 세트 입니다.

1 보이스아이

가장 먼저 보이스아이 앱은 QR코드를 스캔 해주기만 하면 일정량의 내용을 불러들여 스캔한 인쇄물에 있는 내용을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시력이 떨어지는 노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이스아이 코드가 새겨진 일부 책과 전기, 수도요금과 같은 고지서, 공공기관 소식지 등의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하겠죠?

2 Light Sensing (라이트 센싱)

두번째 Light Sensing App은 센서를 통해 주변 빛의 양을 감지하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빛의 양이 많으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동그라미 영역이 커지면서 일정한 신호음이 빨라집니다. 반대로 빛의 양이 적어지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동그라미 영역이 작아지면서 일정한 신호음이 느려집니다. 이를 통해 시각과 청각으로 빛의 방향을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옵티컬 스캔

세번째로 옵티컬 스캔 이라는 앱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책이나 신문 같은 인쇄물을 촬영하면 촬영된 이미지 안에 있는 글씨를 텍스트로 변형시켜 줍니다. 위 이미지는 옵티컬 스캔에서 책 일부분을 초점을 맞추고 셔터버튼을 눌렀을 때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텍스트로 변환된 후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포커스를 맞춰 촬영해주기만 하면 비교적 정확한 텍스트로 전환해줬습니다.
이렇게 전환된 내용은 이메일로 보낼 수 있기도 하고 SNS에 공유가 가능하며 문자메시지로 보낼 수 있도록 공유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장문의 내용을 보내고 싶지만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4 라디오 지원

착한 어플 3종 세트 외에도 특별한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측면 디자인에서 DMB안테나가 없는 것을 눈치채셨는지 모르겠는데요.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지상파DMB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라디오 어플이 하나 추가되어 있는데,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조그 다이얼 방식으로 주파수를 손가락으로 조절하면서 탐색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라디오 주파수를 찾아낼 수 있고, 자주 이용하는 라디오 주파수는 하단의 단축키에 최대 12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라디오를 들으시려면 이어폰을 꼭 끼워 넣으셔야 합니다.

라디오 녹음기능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을 녹음시켜두었다가 여유가 생겼을 때 다시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는 LTE 스마트폰이 아닌 3G 스마트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거처럼 느린 속도의 3G가 아니라, 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속도를 가진 3G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LTE-A뿐 아니라 2G와 3G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신사는 아마 SK텔레콤이 유일하지 않을까요?

실속형 3G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SK텔레콤에서 더 편리하게 누리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