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잘생겼다 T전화] 아빠는 스팸차단, 딸은 레터링! 우리 가족에게 추천하는 T전화 기능은?

2014.03.14 FacebookTwitterNaver

T서비스

[잘생겼다 T전화]
아빠는 스팸차단,
딸은 레터링!
우리 가족에게 추천하는
T전화 기능은?

TV 광고를 통해 ‘T전화’를 많이 접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기존 전화 앱이 제공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만큼, 아직 혁신적인 기능들이 어색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전화 앱은 스마트폰 기능 중 가장 많이 쓰는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발전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T전화의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그럼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T전화의 기능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

스팸전화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 아버지를 위한 ‘T전화 안심통화’

모르는 전화번호로 연락이 와도 다 받는 아버지! 특히 요즘에 부쩍 늘어난 스팸 전화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데요. 자꾸만 걸려오는 스팸 전화를 피하고 싶어도, 전화를 받기 전에 알아볼 길이 없어 답답하기만 하죠. 하지만 T전화만 있다면 문제 없다는 사실!

T전화의 안심통화 기능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도, 해당 전화번호가 스팸인지 아닌지 수신화면에서 보여주는데요. ‘ㅇㅇ은행, 카드가입 권유’, ‘XX보험, 보험가입 안내’ 등의 문구가 수신화면에 표시됩니다. 이는 스팸 관련 업체로부터 전화를 받았던 사람들과 번호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T전화로 스팸전화를 받으면 평가를 남길 수 있어, 해당 정보 공유가 가능해 지는 것이죠.

T전화와 함께라면 이제 ‘나 스팸전화요~’하면서 오는 전화를 받을 일는 없겠네요~

통화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머니를 위한 ‘T전화 홈모드’

어머니는 스마트폰 스펙이 아무리 좋아져도, 각종 앱이 쏟아져 나와도 별 관심이 없으셨는데요.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보다 통화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T전화는 어머니가 솔깃해 할 만한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사실~ 바로 T전화의 홈모드 기능입니다.

T전화 홈모드는 전화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키패드 이외에 자주 통화하는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옹기종기 모아 보여주는 홈모드를 제공하는데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해주니 편리하답니다. T전화 홈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통화하려고 할 때 연락처 앱을 열어 뒤적이거나 통화기록을 찾아볼 일도 없는 것이죠.

또한 홈모드에 자신이 직접 연락처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연락처를 추가한 뒤 위의 이미지처럼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자주 거는 사람의 연락처를 상단에 배치시켜 두면 좋겠죠?

그리고 연락처를 누르면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메시지, 영상통화, 인스턴트 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전화 앱처럼 연락처와 통화기록은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홈모드의 좌측, 우측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이렇듯 기본에 충실하고 자주거는 연락처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똑똑함까지 자랑하는 T전화의 홈모드 기능! 통화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머니에게 좋은 선물이 되겠네요~

사회초년생인 딸을 위한 ‘T전화 레터링’

얼마 전에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우리 딸! 예전 딸의 통화기록을 보면 가족과 친구와의 통화가 다였지만, 이제 업무와 관련된 통화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하지만 신입사원이라 전화를 걸었을 때 모르는 번호로 인식되어, 전화를 거절당하기 일쑤였죠. 하지만 T전화라면 이런 고민은 안 해도 된다는 사실!

T전화의 레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전화를 걸 때 전화를 받는 상대방의 수신 화면에 자신이 작성한 문구를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기존 레터링 서비스와 다르게 통신사 웹사이트나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전화 앱 안에서 바로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또한 문구를 상황에 맞게 언제든 변경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겠죠?

설정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T전화 홈화면 상단에 [T버튼]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 중 [통화 꾸미기] 카테고리에 있는 [레터링]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하죠.

[기본 레터링] 아래에 있는 빈칸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레터링 문구를 작성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레터링 기능 설정 완료! 참 간단하죠?^^

T전화의 레터링 기능은 시간대별 설정도 가능합니다. 낮엔 업무용 레터링 문구를, 저녁엔 가족이나 친구에게 보여줄 문구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연락처별로 레터링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연인에게 보여줄 문구를 따로 작성하면 좋겠네요. ^^

소개팅을 앞둔 아들을 위한 ‘T전화 이미지콜’

이번 주말, 소개팅 약속을 잡았다는 아들! 첫 소개팅이라 많이 떨리는 모양인데요, 만나기 전 서로 계속 문자만 보내고 있길래, 뭐든 자신감이 중요하다며 먼저 연락을 해보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딱딱한 수신 화면 대신 T전화의 이미지콜을 이용하라는 말도 덧붙여 해주었죠!

잠시 뒤, 아들이 웃는 얼굴로 돌아왔는데요. 전화 통화가 잘했는지 물어보니 T전화의 이미지콜 덕을 보았다고 합니다. 문자로 대화를 나누던 중 소개팅녀가 겨울왕국에 올라프 캐릭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T전화 이미지콜 이미지를 올라프로 설정해 전화를 하니 반응이 좋았다는 것이죠~

T전화 이미지콜은 설정방법도 간단합니다. T전화 홈화면 상단에 [T버튼]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가 나타나는데요, 그 중 [통화 꾸미기] 카테고리에 있는 [이미지콜]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콜 설정]에서 중앙에 있는 [이미지 등록]버튼을 누른 뒤, 바로 사진을 찍거나 기존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위의 이미지는 겨울왕국의 올라프 이미지를 이미지콜로 설정한 화면인데요, 전화를 받을 상대방의 수신화면에 나타날 화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간편한 이미지콜 설정으로 자신을 마음껏 표현해보세요~

지금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T전화의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스팸통화 절대 받을 일 없는 ‘안심통화’, 자주 거는 전화번호는 자동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홈모드’, 통화 앱에서 손 쉽게 바꿀 수 있는 ‘레터링’, 마지막으로 전화를 받는 상대방의 수신화면에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콜’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T전화의 편리한 기능으로 가족 모두 업그레이드된 통화의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