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헬스케어, 개인 건강관리 비서 헬스온 샤인 – by T리포터 멋진삼촌

2014.03.26 FacebookTwitterNaver

T만의 혜택

헬스케어,
개인 건강관리 비서
헬스온 샤인

헬스케어, 개인 건강관리 비서 헬스온 샤인

나이가 들어갈수록, 삶의 여유가 생길수록 사람들은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그 이유는 건강을 잃게 되면 모든 걸 잃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람들은 건강이 중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자주 망각합니다.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고 부지런하지 않으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고요. 그런 분들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인 헬스온 샤인이 출시됐어요.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헬스온 샤인 제품과 앱을 블루투스로 동기화시켜 개인의 운동량과 식사량을 측정한 뒤 분석해주는 서비스예요. 그리고 시계 확인 기능도 들어가 있고요.

솔직히 자신이 하루에 얼마나 활동하는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헬스온 샤인과 함께라면 활동량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 경쟁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땀 포인트를 받아 눝 포인트 연계 또는 유료 콘텐츠 및 서비스 결제도 가능하고요. 그 외에도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제작한 건강 문진을 통해 건강관리도 할 수 있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구성은 헬스온 샤인 본체와 손목밴드, 클립이에요. 목걸이 형태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그건 별도 구매고요.

처음 딱 보면 정말 예뻐요.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귀엽기도 하고요. 톡톡 두 번 두드리면 불빛이 들어오면서 시간 확인이 가능한데 신기하더라고요.

사용하기 위해 후면 덮개를 벗긴 후 동봉된 건전지를 끼워주시면 돼요. 

후면 덮개를 다시 결합할 때는 숫자 12의 모양을 맞춰주어야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어요.

제품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구성에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손목밴드, 클립, 목걸이 형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클립은 옷깃 또는 바지 주머니에 끼워 사용하시면 돼요.

자석이 워낙 강해서 옷 너무 얇거나, 정해진 부위가 아닌 곳에 하지 않는 한 일부러 빼려고 흔들어도 빠지지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손목밴드, 클립, 목걸이 형태로 착용 가능한 부위예요. 목걸이는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손목밴드가 편하더라고요.

정확한 시간을 알기 위해서는 12시가 위로 위치하도록 하여 손목 밴드와 결합해 주시고 사용하시면 돼요.

자~ 본격적으로 헬스케어를 받기 위해 헬스온 샤인 앱과 연동해 볼게요. 우선 블루투스를 켜 놓은 상태에서 앱을 실행해주세요.

오른쪽 위의 헬스온 샤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연동할 수 있는데요. 안내에 따라 제품을 동그란 원에 올려놓은 후 기기연결을 해주면 되는데요. 처음 연결 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거예요. 참고하세요. 

헬스온 샤인에 불빛이 들어오면서 연결 가능한 상태가 되는데요. ‘예’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불빛 들어오는 거 참 예쁘네요. 

스마트해 보이나요? 처음 보시는 분은 ‘이게 뭘까?’ 하실 거 같아요.

전 운동과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최하 활동량으로 선택했는데 일일 목표 Step이 4505나 되네요. 물론 외부 활동이 있을 때는 금방 채울 수 있지만, 거의 집에서 일하는 저에게는 만만치 않은 목표죠.

상단 원 부분을 터치하면 헬스온 샤인과 연동된 후 데이터 동기화를 통해서 현재 활동량이 표시돼요. 오늘은 오랜만에 가까운 곳에 사는 친구 만나고 왔더니 생각보다 걸음걸이가 많이 채워졌네요. 집에서만 활동했으면 아마도 절반도 못 채웠을 거 같아요. 개인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제품을 찾으신다면 헬스온 샤인 눈여겨보세요. 이상 T리포터 멋진삼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