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S5 리뷰 – 디자인편 : 갤럭시 S2 향수 일으키며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

2014.03.27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갤럭시S5 리뷰
– 디자인편 :
갤럭시S2
향수 일으키며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

지금의 삼성을 있게 만들어준 대표적인 글로벌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S5가 드디어 출시 됐습니다. 갤럭시S5는 삼성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라인업인데요, 상반기에는 갤럭시 S 시리즈가, 하반기에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번갈아 가며 모습을 드러내고 있죠.

이번 갤럭시S5는 MWC 2014에서 예년에 비해 조금 더 일찍 공개됐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국내 제조3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공백이 길어지면서 갤럭시S5 출시를 무척이나 반가워 하는 사용자도 많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갤럭시S5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디테일한 리뷰 준비하였으니 함께 보실까요?^^

갤럭시S5 디자인 – 안정감 추구해 갤럭시 S 시리즈의 아이덴티티 표현한 갤럭시 S5

갤럭시S5의 모습입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디자인에 있어 파격적인 시도 보다는 안정감을 추구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치 갤럭시S2를 다시 보는 것 같은 향수도 불러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기존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물리 홈버튼을 중앙에 배치한 것과 사이드를 크롬 도금 라인으로 처리한 것도 이전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갤럭시S5에는 5.1인치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갤럭시S4보다 0.1인치 커진 화면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및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0.1인치 커진 화면이 아니라 바로 밝기인데요, 야외 최대 밝기가 500nit까지 향상되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단점을 해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 상단부에는 통화수신부 및 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상태 표시등, 근접, 제스처, 조도 센서가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 하단부에는 물리 홈버튼이 있으며 왼쪽으로 메뉴 버튼, 오른쪽으로는 이전 버튼이 터치버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메뉴 버튼이 이전의 삼성의 스마트폰과 살짝 달라졌는데요, 한 번만 살짝 터치하면 최근에 사용한 어플이 순서대로 펼쳐지네요. 메뉴기능을 예전과 같이 이용하려면 1초 이상 길게 누르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는 사이드를 감싸고 있는 굵직한 크롬 라인에서 나타나는데요, 이번에는 크롬 도금 라인에 볼륨감을 더해 두 줄이 둘러져 있습니다. 갤럭시S5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죠?

측면 상단부 및 하단부 디자인은 기존 라인업과 유사한데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적용되었던 USB 3.0 포트가 갤럭시S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적용된 것이 눈에 띕니다. 포트에는 IP67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위해 덮개가 있습니다.

IP67등급에 대해 설명드리면, 국제 전기기술위원회에서 만든 규정으로, 전기 기계나 보호 상자의 보호구조에 대한 것인데요, 여기에는 고체 및 액체에 대한 보호 정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의 숫자 6은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정도를 뜻하며, 숫자 7은 최소 15cm에서 최고 1m깊이까지 30분 동안 물이 스며들지 않는 정도를 이야기하죠. 제품을 물 속에 담가 놓고 이용할 정도는 아니고, 생활 방수 정도로 보시면 된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백커버에 고무실링 처리가 되어 이와 같은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후면부 백커버 디자인을 살펴보면 예전에 보여주었던 모습과 확실히 차별을 두고 있습니다. 볼륨감 있는 패턴 문양은 물론이고 사진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가죽의 촉감은 기대 이상인데요^^ 예전 백커버 보다는 확실히 좋아 보이네요.

이번에 사용자환경 UX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했다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환경설정 화면도 이제 앱 형태의 아이콘으로 보기 쉽게 만들어져 있어 설정을 찾는 것이 용이해졌어요. 또한,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 중 지문인식을 이용할 수 있는 지문스캐너 아이콘이나 절전모드 아이콘도 보입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S4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이전 라인업과의 비교를 통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눈에 알기 쉽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4는 갤럭시S3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곡선이 유려했던 반면, 갤럭시S5는 갤럭시 S2와 비슷한 디자인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서도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갤럭시S4는 빛나는 하이글로시 표면처리에 패턴 문양이 그려져 있었죠. 반면 갤럭시S5는 무광에 볼륨감 있는 패턴 문양과 가죽을 만지는 듯한 촉감까지 더해져 고급스러움에 더 포커싱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갤럭시S5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지켜주는 것은 물론 지문인식과 심장박동수 측정 센서를 탑재(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 예정)한 건강관리 기능까지, 첨단 기술이 입혀진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갤럭시S 시리즈 답게 특정 소수를 위한 것이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애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된 것과 UX디자인이 눈에 띄었습니다.

갤럭시S5의 디자인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기능들이 새롭게 등장했는지 기능편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