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G2 골드 리뷰 – 고급스러운 멋과 편리한 T전화를 즐기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2014.03.28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G2 골드 리뷰 –
고급스러운 멋과
편리한 T전화를
즐기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폰

SK텔레콤에서는 그동안 갤럭시팝 오렌지, 갤럭시노트 멜롯레드 등 SK텔레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컬러의 휴대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다른 통신사 대비 더욱 다양한 컬러의 휴대폰 라인업, SK텔레콤에서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특권이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LG G2 골드도 고급스럽고 중후한 멋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SK텔레콤만의 단독 모델입니다. 블랙과 골드가 어우러져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블랙골드 컬더의 G2, 오직 SK텔레콤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SK텔레콤만의 특별한 통화 앱인 ‘T전화’까지 탑재되어 스팸전화 필터링과 1만여 개 이상의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기능 등 여러 편리한 전화 기능을 누리실 수도 있죠~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컬러와 매력은 물론, SK텔레콤만의 편리한 기능들로 무장한 G2 골드의 모든 것, 지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2 골드 디자인

G2 디자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전면 상단부에 위치한 통화수신부의 스피커 입니다. 실버 컬러의 크롬도금이 있던 자리에 골드 컬러의 반짝임이 눈에 들어옵니다.

후면부로 돌려보니 변화된 부분이 눈에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일단 카메라 렌즈에 링 처럼 디자인된 부분과 후면 홈 버튼, 그리고 하단에 제조사 로고 까지 눈에 들어옵니다. 카메라 렌즈 부분과 홈 버튼은 골드 컬러이고, 하단의 제조사 로고는 쿠퍼 컬러에 가깝습니다.

컬러의 조합상 골드와 블랙 컬러는 럭셔리함과 중후한 멋을 잘 표현해주면서, 멋들어지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출시한 G2 골드 에디션은 백커버 전체가 골드 컬러이기 때문에 오히려 가볍게 보일 수 있는데,요 G2 골드는 주요 부분에 액세서리를 달아준 것처럼 포인트를 잘 살린 디자인 입니다.

이전과 같이 블랙 하이글로시 소재의 표면으로 유광의 시원한 느낌을 표현한 것은 물론, 패턴 문양으로 자칫 밋밋해 질 수 있는 분위기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측면에 있는 얇은 크롬라인도 골드 컬러로 바뀌어 더욱 눈에 잘 들어옵니다. 사용자가 디자인에서 만족감을 얻는 것은 내가 사용하면서 느끼는 것과 다른 사람이 바라봐주는 시선을 통해 느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게 보여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들과 다른 차이가 보여지는 것도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G2 골드라면 그 차이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겠네요^^

사이드에 물리 버튼이 없기 때문에 골드 라인이 더욱 심플하게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측면 하단부에는 USB 케이블 포트와 스테레오 스피커, 이어폰 연결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G2 골드 스펙

구분 스펙
모델명 G2 골드
네트워크 LTE-A
CPU 퀄컴 스냅드래곤 2.26GHz 쿼드코어
크기 138.5 X 70.9 X 8.9 mm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2 킷캣
디스플레이 5.2인치 FULL HD IPS
내장 메모리 2GB RAM, 32GB(내장) 최대 64GB 외장메모리 슬롯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2610mAh
컬러 블랙골드

G2 골드는 기존에 출시된 G2와 스펙이 같고 사이즈나 무게가 같기 때문에 기존과 같이 휴대성 측면에서 좋은데요, 특히 주머니에 휴대폰을 넣고 다니실 경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2.65mm의 얇은 베젤로 크기 대비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즐길 수 있다는 것과 Hi-Fi 음원재생으로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에 좋다는 점도 큰 매력인 듯 합니다.

전면과 측면에 물리 버튼들을 모두 없애고, 물리 홈 버튼을 후면에 탑재한 것도 LG G2 만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또한 국내에서 이미 호평을 받은 OIS 광학식 손떨림 방지 카메라를 통해 흔들림 없는 촬영을 할 수 있고, 멀티포인트 오토포커스 / 트래킹 줌 / 오디오 줌 기능들을 통해 추억을 예쁘게 기록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죠~

G2 골드에서 만나는 T전화

세계 최초로 이동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신개념의 전화 플랫폼, T전화를 G2 골드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T전화는 G프로2 부터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단말기에 선탑재 되고 있으며 갤럭시S5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T전화의 특징을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전화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걸기 편한 홈 화면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이라면 전화통화 할 때 일일이 상대방의 연락처를 찾아야 되고, 저장된 연락처에 동명이인이 있는 경우 엉뚱한 사람에게 잘못 전화를 거는 실수도 하게 마련인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홈단축 다이얼 기능을 통해 자주 거는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설정해줍니다. 또한 이미지가 설정되어 있다면 동명이인 이라도 헷갈리지 않게 되겠네요.

스팸, 스미싱 전화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고, 그런 전화를 받았던 경험도 아마 대부분 하셨을 텐데요. T전화의 안심통화 기능을 이용하면 모르는 번호도 어디서 걸려온 전화인지 표시해주고, 통화가 끝나고 나서 해당 번호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용자들과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my T전화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T월드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아도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 정보와 남아있는 음성통화 잔여량 및 데이터 잔여량을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하다가 전화가 올 때 화면이 전화로 바뀌는 것이 싫었던 분들은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작은 수신화면 설정을 이용해 보세요~ 웹서핑을 하면서 통화도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 도우미 역할도 합니다.

SK텔레콤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G2 골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골드 컬러가 주는 고급스러움과 블랙과 골드의 매칭으로 중후한 멋까지 살려 40-50대 남성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화이트 골드’ 컬러의 G2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고급스러움에 더해 보다 깨끗하고 심플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여기에 스팸 전화 없는 안심통화를 지원하며 보다 편리하게 전화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된 T전화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스마트폰 G2 골드! 최대 150Mbps의 다운로드를 즐길 수 있는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와 함께 더욱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