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잘생겼다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예술의 전당 편 – by T리포터 세아향

2014.04.02 FacebookTwitterNaver

잘생겼다 LTE-A

[잘생겼다 LTE-A]
간다간다
광대역 LTE가 간다
예술의 전당 편

평소 많은 분들이 문화 생활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생활이 여의치 않다 보니 생각만큼 문화 생활을 즐긴다는 것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데요. 저 역시 얼마 전에 부모님과 함께 예술의 전당을 찾았고, 뮤지컬 영웅을 관람하며 기분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보통 연극이나 뮤지컬, 연주회 등의 문화 생활을 즐기는 경우, 공연장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하게 됩니다. 예매한 티켓팅을 발권 받기 위함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행복을 미리 경험하기 위한 것도 있는데요.

저 또한 뮤지컬 ‘영웅’을 관람하기 위해서, 공연장인 예술의 전당에 공연 시간보다 약 1시간 일찍 도착하였고 여유로움을 즐기면서 공연을 잘 관람했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예술의 전당에서 아이폰5s를 사용하면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경험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5s로 즐긴 예술의 전당 부근의 SKT 광대역 LT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조금은 일찍 도착한 예술의 전당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평소 즐겨 찾는 커피 전문점으로 향했습니다.

휴일의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마음에 따뜻한 차 한잔을 시켜놓고 평소 즐겨 듣는 음악을 플레이하고, 인터넷에서 이슈 검색어를 찾아보았는데요.

지난해 12월까지 꾸준히 하면서 습관처럼 되어 버린 속도 측정을 커피 전문점에서도 했고 41.5Mbps라는 속도를 확인했습니다. 엄청 높은 속도는 아니지만 쾌적한 무선 인터넷 사용 환경임에는 틀림없는 속도였죠.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느낀 후 다시 예술의 전당의 공연장인 오페라 하우스로 향했습니다.

실외라서 그런지 아이폰5s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아까보다 약 1.5배나 빠른 62.9Mbps를 보여주었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12월까지 꾸준히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가 습관처럼 되어서 1월 이후에 측정한 것 중에는 그렇게 높은 속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공연장인 오페라 하우스에 도착했습니다.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의 광대역 LTE 속도는 91.1Mbps로 아이폰5s의 최대 속도인 100Mbps에 가까운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공연장에 도착하여 관람을 기다리는 사이 로비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연 관련 정보를 찾게 되는데 91Mbps의 다운로드 속도는 굉장히 빠른 검색 결과를 보여주어 관람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것 같네요.

간단한 음료와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에서도 81.5Mbps라는 속도를 보여주며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표소 부근에서 측정한 속도 역시 91.9Mbps로 빠르고 쾌적한 광대역 LTE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대역 LTE의 빠른 속도는 페이스북에 공연 관련 글을 업로드하는데 1초도 걸리지 않을 만큼 쾌적한 속도를 보여주었는데요.

공연이 끝나고 많은 관람객들이 교통편을 확인하는데요. 사람들이 몰리는 순간에도 92.5Mbps라는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 사용 시 교통과 관련한 빠른 결과물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느낀 SKT 광대역 LTE는 관람객들이 공연 정보를 찾거나, 찾아오는 길과 같은 교통 정보를 찾는데도 정확하게 빠른 검색 결과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예술의 전당에서는 전체적으로 90Mbps이상의 속도를 보여주는 모습이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광대역 LTE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세아향이었습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