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생활백서] 전국 최강 벚꽃길 드라이브, T맵으로 빠른 길 찾아가자!

2014.04.04 FacebookTwitterNaver

T생활백서

전국 최강
벚꽃길 드라이브,
T맵으로
빠른 길 찾아가자!

예상보다 너무 일찍 찾아온 벚꽃 개화 소식. 아니 소식을 들을 것도 없이 지천으로 벚꽃이 만개하였죠? 금세 저버릴 것만 같아 벚꽃을 보려는 관광객들로 유명한 벚꽃길들은 인산인해를 이루는데요. 하지만 만개한 벚꽃을 만끽하지 못하고 봄을 보내버리기에는 너무 아쉽습니다. 사람도 많고 차도 많이 막히지만 SK텔레콤 T맵의 빠른길 찾기로 전국 최강의 벚꽃길을 격파해보아요.

한국관광공사가 4월을 맞아 전국 팔도의 최고의 벚꽃길을 소개했는데요, 한눈에 팔도 벚꽃 여행길을 떠나볼까요?

아직도 안 가봤나? 진해군항제

출처: 경화역 벚꽃 창원시청 제공

벚꽃하면 대명사처럼 알려진 진해군항제. 올해로 52회째를 맞았다고 하는데요. 진해 시내에는 다양한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여좌천, 진해내 수면환경생태공원, 장복산공원, 안민도로, 경화역, 제황산공원,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 다양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출처: 로망스다리 창원시청 제공

2002년 MBC 드라마, 로망스에 등장하면서 유명해진 로망스 다리는 진해여중 앞에서 북쪽의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1.5km에 달하는 여좌천 좌우의 벚꽃길이 백미입니다. 이 벚꽃길은 CNN 방송이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 50곳 중 하나로 선정하면서 더욱 유명해졌죠.

진해역과 성주역 사이에 들어선 경화역 역시 창원의 벚꽃 명소. 역사 건물은 없어졌지만, 길이가 800m 정도 되는 벚꽃 터널 사이로 기차가 들어오는 모습은 많은 사진가들에게 최고의 명소 중 하나로 꼽힙니다.

흰 구름 속을 걷는 듯한 송광사의 벚꽃길

출처: 송광사 가는 길 순천시청 제공

호남고속도록 주암 IC를 나와 문길삼거리에서 송광사로 가는 10km의 국도 양옆에 벚나무가 줄지어 사열되어 있는 일명 송광사 벚꽃길. 송광사 벚꽃길의 벚나무들은 수령이 꽤 된 나무들로 벚꽃이 듬성듬성 피어 있는 것이 아니라 솜사탕처럼 풍성하게 피어 있습니다.
연분홍 벚꽃잎이 휘날리는 송광사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올라갔다가 벚꽃들 사이로 주암호를 만나는 드라이브 코스는 단연 압권!

대구에는 두류공원만 있는 게 아니다, 순백의 용연사 벚꽃길

흔히들 대구의 유명한 벚꽃 명소로 두류공원을 꼽습니다만 두류공원 못지 않게 용연사 벚꽃길 역시 순백의 화폭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출처: 용연사 벚꽃길 달성군청 제공

전국의 어느 벚꽃길 보다도 순백의 벚꽃잎이 특징인 용연사의 벚꽃길은 5번 국도를 따라가면 옥포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리는 1km 남짓으로, 다소 짧긴 하지만 하늘이 보이지 않을만큼 빼곡하게 핀 벚나무 아래를 걷는다면 산수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 물씬 들 거예요.

벚꽃 터널의 최고봉, 익산 송천마을

출처: 웅포 송천마을 익산시청 제공

전라북도 익산은 함벽정과 왕궁리유적지 등의 문화유적지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익산에 위치한 웅포면에는 벚꽃터널로 유명한 송천마을이 있습니다. 송천사거리에서 신촌삼거리까지 약 2.6km 가운데 600~700m 벚꽃이 밀집해 있는 구간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룹니다.
여러분 벚꽃은 개화시기가 아니라 지는 시기가 더 아름다운 거 아시죠? 꽃비가 흩날리는 송천마을 벚꽃길을 걸으면 구름 위를 걷는 착각이 들겁니다.

충주의 대표적 벚꽃길, 충주호 벚꽃길 vs 수안보 벚꽃길

출처: 충주호 벚꽃 충주시청 제공

충주호 벚꽃길은 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약 10km) 가운데 하나인데요.제4회 충주호 봄나들이 한마당이 열리는 4월 11일~13일 사이에 벚꽃길 걷기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마술공연, 음악공연, 제기차기, 투호, 턱메치기, 벚꽃 팔찌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출처: 수안보 벚꽃 충주시청 제공

행여나 충주호의 벚꽃 개화 시기를 살짝 놓쳤다면 같은 충주에 있지만 조금 더 더디게 만개하는 수안보 벚꽃길도 좋습니다. 수안보온천제(4월 18일~20일)도 대략 이 시기에 진행되는데요, 수안보 온천에서 목욕재계하고 벚꽃길을 걸으면 그야말로 신선놀음이 따로 없겠습니다.

벚꽃 야경이라면 바로 경포호!

출처: 경포 벚꽃 강릉시청 제공

일찍 개화 해버린 남도의 벚꽃들과는 달리 경포호의 벚꽃들은 좀 더 느즈막히 벚꽃 놀이를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경포해수욕장이 개장 하던 시기인 1962년 해변진입로에 벚나무 묘목을 심어 이 일대 3km 가량 벚꽃이 지천에 피기 시작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경포 경관 포인트는 바로 경포대에서 경포호쪽으로 바라보는 지점. 특히나 야경으로는 전국에서 손에 꼽을 수 있는 경포호 벚꽃은 데이트 코스로 꼭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경포벚꽃잔치는 4월 14일에서 20일 사이에 열립니다.

모두가 떠나는 벚꽃 여행길, 좀 더 빠르고 편하게 갈 수 없나?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교통상황. 기분 좋게 꽃놀이 하러 떠났다가 도로에 발이 묶여 기분만 망치고 오면 안 되겠죠?

위에서 소개한 팔도 벚꽃길 명소들을 모두 T맵으로 가는 길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추천 도로나 무료 도로, 그리고 실시간 교통량이 반영되지 않은 일반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제시하는 루트들과 차이들이 많이 있네요. 교통상황을 분석한 ‘T맵의 최적 길 안내’라면, 전국의 벚꽃길이 좀 더 쾌적해지겠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T맵 최적 길 안내와 함께 ‘언제갈까?’ 라는 ‘타임머신 시간 예측기능’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평일에 가는 벚꽃길의 경로와 주말에 가는 경로가 같을 순 없겠죠? 출발시각 혹은 도착시간을 기입하면 평상시 해당 요일의 시간대의 교통분석 상황을 적용하여 최적의 경로를 안내합니다.

이 밖에도 T맵과 연계된 다양한 종류의 교통 관련 앱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중교통 정보나 각 도로들의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교통정보, 저장된 연락처의 친구들과 함께 워키토키 통신을 하면서 서로의 위치를 계속 주고 받을 수 있는 T맵 버디 등이 전국의 벚꽃 명소길을 찾아가는 여러분의 길을 더욱 편안하게 안내합니다.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들으며 이번 주말, 벚꽃 여행 어떤가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