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우리 가족 시네마! 미니 빔 프로젝터 스마트빔 아트 사용후기 – by T리포터 뱀파이어

2014.04.30 FacebookTwitterNaver

T나는 모바일

우리 가족 시네마!
미니 빔 프로젝터
스마트빔 아트 사용후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빔 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는 초소형의 큐브모양으로 2012년에 출시한 스마트빔(스마트아이빔)의 업그레이드 제품입니다. 단지 렌즈의 밝기값만이 향상됐다기보다는 실제 이전 제품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면서, 요즘의 아웃도어 세대와도 잘 어울리는 빔 프로젝터입니다. 자그마한 사이즈와 더불어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편리해 장소불문하고 나만의 극장을 연출하기에 제격이 아닌가 싶어요.

제품을 개봉하자마자 첫째 딸아이가 매우 신기한듯 이리저리 만져보고 있는데요. 크기가 워낙 작은 데다가 알록달록한 색상이라 마치 장난감인냥 아이의 이목을 집중시키네요.

SK텔레콤에서 출시한 미니 빔 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는 벤처기업 이노아이오와 SK텔레콤의 협력 및 지원에 의해 제작이 되었고,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교육 전문업체인 대교에서 제공하는만큼 신뢰가 가는 제품입니다.

스마트빔 아트의 구성입니다. 좌측부터 스마트빔 아트 본체, 전원아답터(DC5V, 3A), MHL/HDMI 케이블 그리고 하단 좌측부터 접이식 전용거치대, MHL 변환젠더가 전체 구성이며, 거치를 위한 삼각대는 별도 구매품입니다. 본체가 작은 정육면체의 형태라 삼각대 없이도 투사가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인듯 싶어요.

스마트빔 아트는 DLP 타입의 빔 프로젝터로 전면부 투사렌즈와 좌우 입력부와 조작부로 나뉘는데요. 전면부 우측에는 전원버튼과 리셋홀 그리고 MHL/HDMI 단자가 있습니다.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을 바로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미니 빔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가 있죠.

그리고, 스마트빔 아트의 전면부 좌측에는 초점링과 전원입력 단자, 그리고 충전상태 LED가 있습니다. 스마트빔 아트는 내장 배터리를 갖추어 외부전원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 1시간 반 정도 프로젝터를 통한 관람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참고로 충전 시 적색등, 완충 시 청색등으로 전원표시가 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프로젝터에서 투사된 화면의 초점조절을 위한 초점링이 있는데요, 약 2m 거리에서 50~60인로 투사가 가능하며, 그 이상의 거리에서 더 큰 사이즈로도 투사가 가능합니다.

프로젝터의 밝기값의 경우 40ANSI로 밝은 곳에서의 투영은 힘들지만 일반적인 어두운 환경이라면 원활한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이 형태가 정육면체라 거치대 없이도 바닥에 스마트빔을 놓고 천장에 투사가 가능하며, 주위 물체를 이용하여 투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낙 작은 사이즈이기에 밝기값은 살짝 부족할 수도 있지만, 방 안 또는 야외에서 조도가 받쳐준다면 사이즈에 비해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시나 최대 장점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을 통한 미러링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화면에 나오는 모든 것이 스마트빔 아트 프로젝터를 통해 투사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외에도 노트북, 태블릿 등 HDMI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자유로운 점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경우 지원하는 기종이 정해져 있으니 구매 전 호환가능한 스마트폰의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그 활용성이 뛰어난 전용 접이식 거치대 역시 매우 편리합니다. 부피도 크지 않고 일반적인 카메라 삼각대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휴대성이 장점인 기기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위치에서 빔 프로젝터를 활용하기 위한 필수 구성품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빔 아트는 타 빔 프로젝터와 달리 아이들을 위한 다량의 콘텐츠도 제공을 합니다. 어플을 통해 플레이 및 해당 콘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해당 어플은 T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스마트빔 키워드를 통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의 사용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전화번호인증과 빔 등록번호를 통한 사용자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콘텐츠는 추천과 시리즈로 나뉘어 있고 총 150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제품 미구매자는 체험존을 통해 2편의 샘플 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나 구름빵 애니메이션부터 대교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동화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니 빔 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들은 인터넷 연결을 통한 스트리밍 방식이 아닌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콘텐츠 하나하나를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으나 한번 저장한 콘텐츠는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빔 아트와의 연결 없이도 시청이 가능하기에 아이를 위해 제격이지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소중한 일상을 남기는 게 자연스럽죠? 가끔은 이렇게 지나간 일상을 하나둘씩 꺼내보는 것이 나름의 재미인듯 싶어요. 아이들의 정서에도 좋고 말이죠.

한편으론 연인들 사이에 그동안 스마트폰에 담아놓은 모습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특정 장소에서 스마트빔 아트로 프로포즈 하는 것도 아이디어일 것 같아요. 여자들은 남들과 다른 특별한 걸 원하잖아요. ^^

막무가내 우리집 둘째는 어느 정도 어두워지면 빔 프로젝터를 통해 벽에 영상을 띄울 수 있다는 걸 알고 대낮에도 커튼을 치고 틀어달라고 조른답니다. 이처럼 주간에도 조도를 살짝 낮춘다면 충분히 일상 혹은 사무용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제 운행 중에는 위와 같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둘째가 워낙 투정을 부려서 차 안에서 잠시 틀었었는데요. 차 내장재가 백색이 아님에도 아이들의 이목을 끌기에 좋더군요. 허나 주행 중에는 차량의 떨림이 있어 아이들 눈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가급적 차 안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지난 휴가 때는 야간에 아이들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펜션에서 스마트폰에 담아온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이 잠든 후 아내와 단둘이 외지에서 영화를 보니 웬만한 극장 부럽지 않더군요.

미니 빔 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편리하며, 작은 사이즈로 인해 휴대성까지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시네마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다량의 무료 콘텐츠도 이용이 가능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남다른 관심을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스마트빔 아트 리뷰에 뱀파이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